2076975 2077203
최종편집 2024-03-29 00:50 (금)
동아제약, 미니막스 정글 ‘빼기 성장 챌린지’ 실시 外
상태바
동아제약, 미니막스 정글 ‘빼기 성장 챌린지’ 실시 外
  • 의약뉴스 신승헌 기자
  • 승인 2020.06.02 16:3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휴온스, 파모티딘제제 위장약 ‘가스파모정’ 발매

휴온스(대표 엄기안)가 파모티딘 제제의 소화성 궤양용제 ‘가스파모정(전문의약품)’을 발매했다고 2일 밝혔다.

가스파모정은 위산분비억제제인 ‘파모티딘(famotidine)’을 주성분으로 하는 ‘H2(히스타민2)-수용체 길항제’다. 위산분비를 억제해 위궤양, 십이지장궤양, 문합부궤양, 상부소화관출혈, 역류성식도염, 위염 등 다양한 소화기질환의 치료에 효과적이다.

파모티딘은 다른 ‘H2(히스타민2)-수용체 길항제’ 대비 작용시간 및 반감기가 길어 효과적 치료가 가능하며, 약물 상호작용이 적어 안전하게 사용할 수 있다. 또, 비스테로이드소염진통제(NSAIDs) 복용으로 인한 십이지장궤양에도 치료 효과가 확인돼 유용하게 처방될 수 있다.

휴온스는 업계에서 ‘파모티딘 제제’는 ‘라니티딘 제제’의 공백을 대체할 가장 유력하고 경쟁력 있는 성분으로 꼽히고 있고, 시장 수요 또한 지속적으로 증가하고 있어 매출 성장에 기여할 품목이 될 것으로 전망하고 있다.

휴온스 엄기안 대표는 “기존의 휴온스 소화성 궤양용제(휴온스니자티딘캡슐, 에스엠프라정, 라베스토정 등)와 함께 경구제 매출 강화를 위해 ‘가스파모정’ 발매를 결정했다”며 “파모티딘 제제의 장점을 강조해 시장에서 꾸준히 주목을 받는 브랜드로 키워 나갈 것”이라고 밝혔다.

 

◇동아제약, 미니막스 정글 ‘빼기 성장 챌린지’ 실시

동아제약(대표이사 사장 최호진)은 오는 30일(화)까지 어린이 건강기능식품 미니막스 정글의 발매 기념 ‘빼기 성장 챌린지’를 실시한다고 2일 밝혔다.

이번 빼기 성장 챌린지는 권장량 이상으로 섭취되는 영양성분은 빼고 꼭 필요하지만 부족한 영양소만을 선별해 담은 미니막스 정글처럼, 중복되고 점점 많아지는 육아 용품을 줄여 아이들이 건강하고 행복하게 성장할 수 있는 육아환경을 만들기 위해 기획됐다.

이벤트 참여 방법은 넘치는 아이들의 장난감, 책, 영양제 등을 빼거나 줄여 미니멀 육아, 뺄셈 육아를 실천하는 모습을 사진으로 찍어, 필수 해시태그(#미니막스 #빼기성장법 #빼기챌린지 #MINIMAX #동아제약)와 함께 다음 참여자를 지목해 인스타그램 계정에 업로드 하면 된다.

챌린지에 참여한 전원에게는 동아제약 공식 브랜드몰 ‘:Dmall(http://www.dmall.co.kr)’에서 사용 가능한 20% 할인 쿠폰을 제공한다.

또한 참여자 중 추첨을 통해 △다이슨 가습공기청정기(1명) △다이슨 헤어드라이기(3명) △미니막스 정글(500명, 멀티비타민미네랄, 비타민C, 비타민D, 칼슘비타민D 4종 중 1종 임의 발송)을 증정한다. 이벤트 당첨자는 오는 7월 8일(수)에 인스타그램 DM으로 개별 통지될 예정이다.

이벤트에 관한 자세한 사항은 미니막스 정글 공식 인스타그램(@minimax.official) 또는 동아제약 공식 브랜드몰 :Dmall(http://www.dmall.co.kr)에서 확인할 수 있다.

동아제약 관계자는 “아이들의 건강과 성장을 위해서는 과도한 더함 보다는 빼는 것이 곧 더함이 될 수 있다”며 “미니막스 정글 빼기 성장 챌린지에 엄마들의 많은 참여를 바란다”고 말했다.

한편, 동아제약은 지난 5월 1984년 대한민국 최초로 발매된 어린이 영양제 ‘미니막스’를 리뉴얼해 어린이들의 건강한 성장에 꼭 필요한 성분만 담아낸 미니막스 정글 7종을 출시했다.

 

◇대웅제약, 발달장애인 위한 AAC 그림카드 기부대상 기관 모집

대웅제약(대표 전승호)은 대표 사회공헌 프로그램 ‘참지마요 프로젝트’의 일환으로 제작한 질병표현 AAC 그림카드(Augmentative and Alternative Communication Card, 보완대체 의사소통 카드)가 필요한 기부 대상 기관을 6월 30일까지 모집한다.

질병표현 AAC 그림카드는 발달장애인들이 의료진, 보호자에게 정확한 질병 증상을 표현할 수 있도록 도와 필요한 의료 서비스를 받을 수 있도록 제작됐다. 이를 위해 대웅제약은 특수교육, 의료 전문가뿐 아니라 임직원들이 직접 발달장애인들과 감수하는 봉사활동을 진행해왔다.

신청 기관은 전국의 병․의원, 특수학교, 복지관, 도서관 등 발달장애인을 위한 서비스를 제공하는 기관을 대상으로 하며, 접수는 참지마요 홈페이지를 통해 신청할 수 있다. 최종 선정기관은 7월 중순에 발표될 예정이다.

전승호 대웅제약 사장은 “질병표현이 담긴 쉬운 그림 AAC 카드를 통해 증상 표현의 어려움을 겪어온 발달장애인들이 필요한 의료 서비스를 받는데 도움이 되길 바란다”며 “대웅제약은 앞으로도 참지마요 프로젝트를 통해 발달장애인이 질병 심각성과 질병 증상 표현에 대한 이해를 넓혀 건강한 삶을 영위하는 데에 도움이 되는 활동들을 이어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대웅제약은 참지마요 프로젝트는 물론 2016년 장애를 겪는 아동들이 어울려 뛰어놀 수 있는 무장애놀이터 준공을 시작으로 윤재승 전회장 시절부터 장애로 불편을 겪는 청소년들을 돕기 위한 다양한 사회공헌활동을 이어가고 있다.

대웅제약은 2019년부터 아름다운가게(이사장 홍명희), 피치마켓(대표 함의영)과 협력해 발달장애인들이 몸이 아플 때 혼자서도 질병 증상을 표현할 수 있도록 교육해 필요한 의료 서비스를 받을 수 있도록 지원하는 ‘참지마요 프로젝트’를 진행해왔다.

 

◇국제약품 이오에브리원, 네오썬팜과 MOU체결

국제약품(대표이사 남태훈, 안재만)이 국내 독점판권을 보유하고 있는 친환경 바디케어 브랜드 이오에브리원가 네오썬팜과 MOU 체결을 맺고 본격적인 마케팅에 돌입한다고 밝혔다.

이오에브리원은 미국 농무성(USDA) 인증을 받은 EO 기업이 만든 유기농 브랜드로 북미 전역 56개주에 2000여개가 넘는 매장을 보유하고 있다.

국제약품과는 2016년에 연을 맺고 국내 판매를 시작했으며, 대표품목 3 in 1 Soap 올인원클린저를 비롯한 다양한 제품 라인으로 서울과 수도권의 주요백화점 및 대형마트, PK마켓 등 다양한 온ㆍ오프라인 매장에서 소비자들과 만나고 있다.

이번 MOU를 체결한 네오썬팜은 건강생활용품 전문 유통회사로 네오썬팜이 보유한 유통 네트워크는 물론 관공서 및 지자체, 공공기관에서 운영하는 다중 이용시설로 영업망을 확대해 본격적으로 이오에브리원 제품을 유통 판매할 예정이다.

국제약품 남태훈 대표는 “순도 100%의 믿을 수 있는 바디케어 제품으로 이오에브리원이 입소문을 타면서 좀더 많은 곳에서 판매해 달라는 요청이 많아, 전문 유통회사인 네오썬팜과 MOU를 체결하게 됐다”고 밝혔다.

아울러 “금번 MOU를 통해 더 많은 소비자들이 좀더 쉽게 좀더 가까운 곳에서 이오에브리원과 만나길 바라며, 관공서 및 지자체, 공공기관 등에서 운영하는 다중 이용시설에는 이용객들의 개인위생 예방 및 관리 차원에서 일반 시장 가격 보다 저렴한 가격으로 납품할 예정이”이라고 덧붙였다.

 

◇일동제약, ‘아로나민씨플러스’ 새 광고 온에어

일동제약(대표 윤웅섭)은 자사의 일반의약품 비타민영양제 ‘아로나민 씨플러스’의 새로운 TV 광고를 선보인다고 2일 밝혔다.

아로나민 씨플러스는 몸 속 유해산소를 줄이는 항산화 성분인 비타민C와 비타민E(토코페롤), 셀레늄, 아연은 물론, 체내 에너지의 생성 및 대사에 관여해 피로회복을 돕는 비타민B 7종(비타민B1ㆍB2ㆍB3ㆍB5ㆍB6ㆍB9ㆍB12) 외 비오틴(비타민H), 철분 등이 함유된 제품이다.

새 광고 캠페인은 그래픽과 색상 등 시각적인 효과와 함께 광고 모델이 제시하는 메시지를 통해 제품의 속성을 효과적으로 전달하는 데 중점을 뒀다고 회사 측은 설명했다.

특히, 아로나민 씨플러스의 유효성분과 함량을 기호, 숫자, 그래프 등을 활용해 한눈에 알아보기 쉽게 강조하는 한편, 제품 패키지와 알약의 색상인 녹색과 노란색을 배경색으로 설정해 브랜드 아이덴티티를 살리고자 했다.

또한, “피로는 풀고 유해산소 저항력까지, 아로나민씨플러스. 씨플러스 하나면 충분해요”라는 메시지를 통해 제품의 차별점을 부각시켰다.

광고 모델로는 배우 오혜원이 발탁됐다. 회사 측은 항산화 성분에 관심이 많은 여성 소비자들에게 보다 가까이 다가가기 위해 브랜드 이미지와 잘 어울리는 건강하고 활기찬 느낌의 오혜원을 선택했다고 밝혔다.

일동제약 관계자는 “아로나민 씨플러스는 활성비타민B1(푸르설티아민)을 비롯한 7종의 비타민B뿐 아니라 고함량의 비타민C(1일 복용량 기준 1200mg)와 셀레늄, 아연 등의 항산화 성분이 들어있다”며, “아로나민 씨플러스 하나로 피로 해소는 물론, 유해산소 저항력까지 기대할 수 있다”고 강조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