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76975 2077203
최종편집 2024-03-19 17:26 (화)
로슈, 美유전자 염기서열분석 전문기업 인수
상태바
로슈, 美유전자 염기서열분석 전문기업 인수
  • 의약뉴스 이한기 기자
  • 승인 2020.05.23 20:4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진단용 염기서열분석 개발...빠르고 저렴한 검사법 연구

스위스 제약기업 로슈가 진단용 DNA 기반 염기서열 분석법 개발을 위해 유전자 염기서열분석 기술 전문기업 스트라토스 지노믹스(Stratos Genomics)를 인수했다.

로슈는 22일(현지시간) 나노포어 시퀀서(nanopore sequencer) 개발을 진전시키기 위해 미국 시애틀 소재의 초기단계 염기서열 분석 기술 기업 스트라토스 지노믹스를 인수했다고 발표했다.

▲ 로슈는 질병 위험 예측 및 발견에 대한 의료정보를 보다 빠르고 정확하게 제공하는 나노포어 시퀀서의 개발을 진전시키기 위해 염기서열 분석 기술 기업 스트라토스 지노믹스를 인수했다.
▲ 로슈는 질병 위험 예측 및 발견에 대한 의료정보를 보다 빠르고 정확하게 제공하는 나노포어 시퀀서의 개발을 진전시키기 위해 염기서열 분석 기술 기업 스트라토스 지노믹스를 인수했다.

이 인수를 통해 로슈는 스트라토스 지노믹스의 고유 화학 기술 SBX(Sequencing by Expansion)에 접근할 수 있게 된다.

로슈의 나노포어 시퀀서가 개발될 경우 빠르고 유연하며 비용 효율적인 임상 진단 검사를 위해 전자적 및 생물학적 요소를 결합한 새로운 접근방식을 활용할 전망이다.

로슈진단의 토마스 쉬네커 CEO는 “로슈는 개별적인 유전자 및 질병 프로파일에 맞춘 기술을 이용해 가장 어려운 임상 상태에 대한 혁신적인 진단법을 만들기 위해 노력하고 있다. 이러한 솔루션은 맞춤형 의료서비스에 대한 약속을 이행하기 위한 연구 및 임상실무 수요를 충족시킨다”고 말했다.

그러면서 “차세대 의료를 향해 나아가면서 염기서열 분석 기술을 더욱 발전하길 기대하며, 로슈로 합류하는 세계적인 수준의 과학자와 직원을 환영한다”고 덧붙였다.

로슈는 SBX 화학 기술을 추가하면서 여러 표적화된 임상 활용과 전장 엑솜 및 전장 게놈 염기서열 분석을 위한 저렴하고 빠르며 유연성 있는 결과를 의료 커뮤니티에 제공할 수 있게 될 것으로 내다봤다.

스트라토스 지노믹스의 마크 코코리스 CEO는 “로슈의 가족으로 합류하면서 우리의 SBX 화학과 로슈의 나노포어 시퀀서를 결합할 수 있게 돼 매우 기쁘다. 전문지식과 보완 기술을 결합하고 임상의와 연구자에게 확장 가능한 고성능 염기서열 분석을 제공할 수 있는 길을 열기 위한 좋은 위치를 확보했다”고 말했다.

이 인수 계약의 재무 관련 세부사항은 공개되지 않았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