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종편집 2020-05-30 06:32 (토)
동아제약, 생리대 지원 캠페인 ‘한 템포 더 따뜻하게’ 실시 外
상태바
동아제약, 생리대 지원 캠페인 ‘한 템포 더 따뜻하게’ 실시 外
  • 의약뉴스 신승헌 기자
  • 승인 2020.05.21 16:1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GC녹십자웰빙, 암악액질 신약 ‘GCWB204’ 근위축 억제기전 규명

염증유발물질로 인한 근육위축 현상 억제 효과...2020년 2상 완료 목표

개인 맞춤형 헬스케어 솔루션 전문회사인 GC녹십자웰빙(대표 유영효)은 암악액질 신약 ‘GCWB204’에 대한 연구 결과가 국제학술지 미국중의학저널(American Journal of Chinese Medicine)에 게재됐다고 21일 밝혔다.

이번 논문은 ‘GCWB204’의 근육위축 현상 억제효과와 기전에 관한 내용이다. 연구에는 배규운 숙명여대 약학대학 교수와 GC녹십자웰빙 연구팀이 공동 참여했다. 연구는 종양괴사인자(TNF-α)에 의해 유발되는 근육위축 세포모델에서 진행됐다.

연구팀은 ‘GCWB204’와 주요 성분인 ‘진세노사이드’의 Rh2, Rg3 성분에 대한 근육세포 회복 효과와 근관세포(Myotube) 형성 증가에 대한 기전을 분석했다.

연구 결과, ‘GCWB204’가 TNF-α에 의해 감소되는 단백질인 미오신중쇄(Myosin heavy chain)의 발현을 정상화 시켰으며, 세포 내 에너지대사 조절인자(PGC1α)를 약 2.5배 증가시켜 근육세포 내에서 필요한 에너지원의 생성을 촉진시킴이 확인됐다.

회사 측은 이번 연구가 ‘GCWB204’의 근육 위축의 회복 및 기능 향상 효과를 규명하는 데 있어 유의미하다고 설명했다.

숙명여대 배규운 약학대학 교수는 “이번 연구를 통해 GCWB204의 지표 성분에 대한 주요 기전을 밝힐 수 있었다”며, “이는 본 약물이 암악액질 외에도 근위축을 동반하는 다양한 만성질환 치료제로의 확대에 있어 잠재성이 큰 것으로 해석할 수 있다”고 말했다.

GC녹십자웰빙 유영효 대표이사는 “GCWB204가 항암치료로 인한 피로도를 개선하고 신체 기능을 향상시켜 암환자의 삶의 질을 높일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GC녹십자웰빙의 ‘GCWB204’는 산업통상자원부의 개발 과제로 지정돼 연구비 지원을 받고 있으며, 2020년 말 임상 완료를 목표로 유럽에서 소화기암과 비소세포암 환자를 대상으로 임상 2상을 진행하고 있다.

한편, 전 세계 암악액질 시장은 2017년부터 4.9%의 연평균 증가세를 보이고 있으며, 2025년에는 약 25억달러 규모로 예상된다.

 

◇동아제약, 저소득가정 여성 청소년 생리대 지원 캠페인 ‘한 템포 더 따뜻하게’ 실시

▲ 동아제약 최호진 사장(왼쪽)과 지파운데이션 박충관 대표.
▲ 동아제약 최호진 사장(왼쪽)과 지파운데이션 박충관 대표.

동아제약이 복지 사각지대에 놓인 여성 청소년을 위해 생리대 지원 캠페인을 실시한다.

동아제약(대표이사 사장 최호진)은 지난 20일 지파운데이션과 저소득가정 여성 청소년 생리대 지원 캠페인 ‘한 템포 더 따뜻하게’ 업무 협약식을 체결했다고 21일 밝혔다.

협약식은 서울 마포구에 위치한 지파운데이션 본사에서 실시됐으며, 최호진 동아제약 사장과 박충관 지파운데이션 대표 등 양사 관계자들이 참석했다.

2016년 저소득가정 여성 청소년들의 생리대 부담이 사회적 문제로 대두되면서 정부와 기업들의 생리대 지원 사업이 활발해졌다.

하지만 여전히 생리대 지원을 받지 못 하는 여성 청소년이 많다. 동아제약은 이러한 문제로 발생하는 사회적 비용을 줄이고 성장기 여성 청소년들의 기본권 보장과 건강하게 성장하는데 보탬이 되고자 이번 업무 협약을 맺었다.

협약에 따라 동아제약은 순면커버 생리대 ‘템포 내추럴 순면패드’ 3600팩, 체내형 생리대 ‘템포’ 1000여개, 여성청결제 2000개를 지파운데이션에게 지원하고, 지파운데이션은 이를 중ㆍ고등학교 및 사회복지 시설의 여성들에게 전달할 예정이다.

동아제약은 순면커버 생리대 ‘템포 내추럴 순면패드’ 판매수익금의 일부를 저소득가정 여성청소년 생리대 후원사업에 매년 지원할 예정이다.

지파운데이션은 국제개발협력 NGO단체로 여성 위생용품 지원 사업 외에도 저소득 아동ㆍ청소년, 독거노인, 다문화가정 등을 위한 국내지원사업과 해외개발도상국을 대상으로 한 교육, 보건의료 지원 사업 등을 수행하고 있다.

동아제약 관계자는 “여성 청소년을 위한 생리대 지원 캠페인뿐만 아니라 장애인, 고령자, 청년 등을 위한 다양한 사회공헌활동을 전개해 나갈 계획”이라며 “동아제약은 책임 있는 사회의 일원으로서 지속 가능한 성장을 해나갈 수 있도록 사회적 가치 창출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동아제약은 기업의 사회적 책임을 다하고자 ISO 37001 인증, CCM(소비자중심경영) 인증을 비롯해 밥퍼나눔운동, 사랑나눔바자회, 봉사약국 트럭 등 다양한 사회공헌활동을 해왔다.

지난 4월에는 이러한 활동을 체계적으로 관리하고, 이해관리자들과 함께 지속가능한 성장을 해나가기 위해 사회적가치위원회를 신설했다.

 

◇삼일제약 무좀약 티어실원스, ‘원스 시장’ 점유율 1위

삼일제약의 대표 무좀약 '티어실원스'가 무좀약 원스제형 시장에서 점유율 1위를 차지했다.

2020년 1Q IMS데이터에 따르면, 티어실원스는 무좀약 ‘원스’ 시장 내 점유율 49.1%를 기록, 출시 이후 첫 시장점유율 1위를 차지했다(IMS health data, 판매 수량기준).

티어실원스는 전년 동기(2019년1Q) 대비 961.4% 성장했다.

삼일제약은 매년 꾸준한 성장세의 이유로 경쟁품들과의 차별점으로 약효 전달력을 꼽았다.

티어실원스는 특허받은 실리콘 필름막을 통해 대조군인 아크릴 필름막 대비 약효 전달력을 최대 3배 높여준다.

약효 전달이 빠른 만큼 무좀의 치료 효과도 우수하다. 실리콘은 무좀으로 인한 상처 치유와 보호에도 효과가 있어 약국가에서 그 효능을 입증 받고 있다.

또한, 약사의 관점에서 시장을 바라본 것이 주효했다는 평가다. 원스 제형은 1회 적용으로 최대 2주간 무좀 치료효과를 볼 수 있는 편리한 제품이지만, 도포 후 24시간 동안 씻어내지 않아야 하는 등 사용방법은 비교적 복잡하다.

삼일제약은 이를 위해 ‘초간단티어실원스 사용방법’ 영상을 유투브와 홈페이지에 게재하고, 약국 매대 위에 티어실원스 매대와 복약지도문을 설치하는 등 약국의 복약지도 편리성을 획기적으로 높였다는 평가를 받는다.

 

◇일동제약 ‘마이니’, 드라마 ‘쌍갑포차’ 제작지원

숙취해소 젤리 ‘마이니 굿모닝 구미’ PPL

일동제약(대표 윤웅섭)이 자사의 종합 건강기능식품 브랜드 ‘마이니(MyNi)’를 앞세워 JTBC 수목드라마 ‘쌍갑포차’ 제작지원에 나선다고 21일 밝혔다.

마이니는 ‘내 몸을 위한 맞춤 영양정보(My Nutrition Information)’라는 의미로, △과학적인 제품 설계 △엄격한 품질 관리 △맞춤형 서비스라는 원칙 아래 40여 종의 다양한 제품을 선보이고 있다.

드라마 ‘쌍갑포차’는 배혜수 작가의 웹툰 원작을 바탕으로, 배우 황정음(포차 이모 역), 육성재(포차 아르바이트 역), 최원영(포차 관리인 역) 등이 출연하는 포장마차 배경의 판타지물이다.

일동제약 측은 일상과 인간관계로 인해 지치고 괴로운 이들을 위로하고 치유하는 드라마의 내용과 마이니가 추구하는 이미지가 잘 맞는다고 판단해 제작지원하게 됐다고 밝혔다.

특히, 극 중에는 일동제약이 선보이는 ‘마이니 굿모닝 구미’가 간접광고(PPL) 형식으로 등장할 예정이다.

‘마이니 굿모닝 구미’는 효모추출물, 미배아대두발효추출분말, 네오큐민(강황추출분말)을 넣고 레몬농축액으로 상큼함을 더한 ‘음주전후, 상쾌한 아침’을 위한 숙취해소용 제품이다.

일동제약에 따르면, 해당 제품으로 진행한 인체적용시험 결과, 숙취의 원인으로 알려진 아세트알데하이드가 체내에서 유의미하게 감소한 것을 확인한 바 있다.

일동제약 관계자는 “마이니 굿모닝 구미는 휴대가 용이한 파우치 포장에 들어있는 젤리형 캔디류로, 숙취해소를 위해 누구나 부담 없이 간편하고 맛있게 즐길 수 있는 제품”이라고 강조했다.

 

◇한미헬스케어, 고객 중심 ‘맞춤형 영업ㆍ마케팅 솔루션’ 출시

영업과 마케팅 활동의 핵심인 거래처와 고객을 효과적으로 관리하고 분석해 실시간 업무 에 활용할 수 있는 최적의 비즈니스 솔루션이 개발됐다.

한미헬스케어(대표이사 임종훈, 한미약품그룹 관계사)는 클라우드 기반 비즈니스 솔루션인 QUANTUMCRM®(CustomerRelationshipManagement) 개발을 마치고, 전산업 분야의 다양한 기업에 이 솔루션 적용을 확대해 나갈 계획이라고 21일 밝혔다.

QUANTUMCRM®은 고객 발굴과 유지 과정에 수반되는 모든 영업활동과 다양한 고객 데이터를 활용한 빅데이터 분석까지 할 수 있다. 또 거래처 주요 정보관리(고객정보, 견적, 계약, 주문), 매출 추이, 계약 실적 및 시장점유율 분석 등 다양한 기능을 제공한다.

아울러 QUANTUMCRM®은 강화된 영업자동화(SFA, Sales Force Automation)와 고객관계관리(CRM) 기능을 통해 업무 속도 향상 및 체계적 비즈니스 운용을 위한 최적의 환경을 제공한다.

영어와 중국어 등 외국어 버전으로도 이용할 수 있는 QUANTUMCRM®은 여러 OS 프로그램과 ERP등 각종 시스템 간 연동도 가능하다. 또 Add-on Package로 각 기업 특성에 부합하는 맞춤형 기능을 추가할 수 있다는 점도 QUANTUMCRM®의 장점이다.

언택트 비즈니스 니즈를 반영한 비대면 화상회의 기능도 탑재돼 있다.

한미헬스케어의 QUANTUMCRM®은 현재 국내 상표권이 등록돼 있으며, 베트남, 태국 등 일부 국가에서 상표출원 후 등록을 기다리고 있다.

임종훈 한미헬스케어 대표이사는 “QUANTUMCRM®은 기업경쟁력 향상에 최적화된 클라우드 기반 영업ㆍ마케팅 지원 솔루션으로 신규고객 발굴부터 영업관리, 기업 전략 수립 등 토탈 서비스를 제공한다”며 “끊임없는 연구개발을 통해 No.1 헬스케어솔루션 기업으로 자리매김해 나가겠다”고 밝혔다.

한미헬스케어는 토탈 비즈니스 관리솔루션(QUANTUMCRM®), 실험실 자동화솔루션(QUANTUMLIMS®), 생산물류 현장관리솔루션(QUANTUMSFP) 등 기업 업무 효율화를 돕는 퀀텀솔루션(QUANTUM Solutions, https://www.withquantum.com)을 보유한 헬스케어 전문 IT기업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