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76975 2077203
최종편집 2024-03-29 13:17 (금)
동국제약, ‘센시아’ 새 CF 공개 外
상태바
동국제약, ‘센시아’ 새 CF 공개 外
  • 의약뉴스 신승헌 기자
  • 승인 2020.05.15 16:4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동국제약, ‘센시아’ 새 CF 공개

배우 권나라 새롭게 기용...정맥순환장애 관한 메시지 전달

동국제약(대표이사 오흥주)은 9년 연속 ‘센시아’의 간판 모델로 활약해 온 배우 김미숙 씨와 함께, 배우 권나라 씨를 새로운 모델로 기용하고 신규 TV-CF를 온에어 했다고 15일 전했다.

성인 여성이 겪고 있는 정맥순환장애의 증상을 알리고 관리가 필요하다는 메시지를 전달하는 신규 TV-CF에서 권나라 씨는, 엄마에게 걸려온 전화를 받으며 다리가 붓고 아파서 엄마와 외출하기 어렵다고 이야기한다.

이어 전화기 너머 엄마의 응답에 “뭐? 정맥...?, 순환...? 센스?”라고 되물으며, 질환과 제품의 포인트를 짚어준다.

뒤이어 김미숙 씨가 “답은 센시아”라고 말하며, 생약성분으로 정맥순환을 원활하게 해주는 센시아의 효능을 전달한다.

또한 “건강한 다리 더 매력있죠?”라는 멘트로 센시아가 ‘다리 건강’에 초점을 둔 제품임을 강조했다. 이후 엄마와 즐겁게 외출하는 권나라 씨의 모습을 통해 제품의 효과를 간접적으로 보여준다.

동국제약 광고 담당자는 “권나라 씨는 드라마, 예능 등 다방면에서 활약하며 20~30대 워너비 스타로 자리매김했다”며, “성인 여성이라면 누구나 경험할 만한 정맥순환장애의 증상과 관리의 중요성을 알리는 이번 광고 메시지가 모델을 통해 잘 전달됐으면 좋겠다”고 말했다.

한편, 정맥순환개선제 ‘센시아’는 센텔라정량추출물이 주성분으로 정맥의 탄력 향상과 모세혈관 투과성 정상화, 항산화 효과가 있어 다리가 붓거나 무겁고, 저리거나 아픈 증상을 완화해 준다.

생약성분의 일반의약품으로 병원 처방전 없이 약국에서 구입할 수 있다. 정맥순환장애는 일반적인 혈액순환장애와는 차이가 있으므로 정맥순환장애에 특화된 제품을 사용하는 것이 좋다.

 

◇경남제약, 1분기 매출 174억원 달성

전년 동기 대비 74.35% 증가

경남제약이 2020년도 1분기 연결기준 매출 174억 8000만원, 영업이익 10억 5000만원을 기록하며 흑자 전환에 성공했다.

매출은 전년 대비 74.35% 증가했으며, 영업이익은 흑자전환을 달성했다.

당기순이익도 9억 8200만원으로 전년 대비 350% 증가했다.

회사 측은 “레모나의 광고 모델로 방탄소년단(BTS)을 기용하며 ‘국민 비타민’으로의 입지를 탄탄히 굳혔고, 중국과 일본, 베트남, 캐나다 등과 수출 계약을 체결한 것이 주목할 만한 좋은 결과로 나타났다”고 설명했다.

 

◇제약바이오협회, 중소제약사에 ‘특허 컨설팅’ 제공
한국제약바이오협회(회장 원희목)는 국내 중소제약사의 효과적인 특허전략 수립을 위해 ‘2020년 의약품 특허대응전략 컨설팅 지원 사업’을 수행한다고 15일 밝혔다.

식품의약품안전처가 협회에 위탁해 운영하고 있는 이 사업은 개별 제약사별로 적합한 특허 전략을 바탕으로 후발의약품 또는 개량신약 등 경쟁력 있는 제품을 개발할 수 있도록 지원하고, 나아가 원활한 해외 진출을 위해 특허 문제를 선제적으로 검토하자는 취지다.

신청 자격은 최근 2년간 평균 매출액이 1500억 원 미만인 기업 중 ▲특허에 도전해 의약품 개발을 추진하고자 하는 제약기업 ▲해당 사업에 따른 기지원 과제 중 추가적인 특허 컨설팅이 필요한 제약기업이다.

지난달 29일부터 지원신청을 받고 있으며 6월 중에 평가위원회를 통해 지원기업을 선정, 협약을 체결하고 5개월간 컨설팅을 수행하게 된다.

그간 사업을 통해 지난 4년간 총 28개의 기업이 컨설팅 지원을 받았고, 이를 통해 품목허가 획득 4건, 우선판매품목허가권 획득 2건, 특허출원 및 등재준비 9건, 특허심판 청구 12건, 해외진출전략 구체화 6건, 임상 및 비임상시험 진행 2건 등의 성과를 낸 바 있다.

본 사업을 총괄하고 있는 한국제약바이오협회 엄승인 정책본부장은 “특허 전문 인력이 부족한 중소 제약기업들도 이 사업을 통해 의약품 개발 초기에 전문적인 특허 컨설팅을 지원 받아 동일한 시장진입 기회를 부여받을 수 있을 것”이라고 밝혔다.

아울러 “특히 국내경쟁의 심화와 규제의 변화로 인해 새로운 돌파구가 필요한 제약기업들은 전문가의 도움을 받아 해외 진출 전략을 계획할 수 있어 더욱 유익할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사업에 관심 있는 제약기업 및 컨설팅 기관은 오는 20일(수)까지 협회 홈페이지 공지사항의 ‘2020년 의약품 특허대응전략 컨설팅 지원사업’ 공고에 첨부된 신청서 및 첨부서류 원본을 방문 또는 우편으로 제출해 신청하면 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