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76975 2077203
최종편집 2024-04-24 12:48 (수)
HK inno.N ‘로바젯정’ 약가인하 外
상태바
HK inno.N ‘로바젯정’ 약가인하 外
  • 의약뉴스 신승헌 기자
  • 승인 2020.04.29 16:0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HK inno.N ‘로바젯정’ 약가인하

에제티미브+로수바스타틴 조합 이상지질혈증 치료제

HK inno.N(구 CJ헬스케어)은 환자들의 경제적인 부담을 줄이기 위해 이상지질혈증(고지혈증) 치료제 ‘로바젯정’의 약가를 내달 8일자로 인하한다고 밝혔다.

로바젯정의 약가는 10/5밀리그램의 경우 1정당 895원에서 877원으로, 10/10밀리그램은 1251원에서 1226원으로, 10/20밀리그램은 1262원에서 1237원으로 기존약가 대비 2%씩 인하된다.

에제티미브와 로수바스타틴 조합의 이상지질혈증(고지혈증) 치료제인 로바젯정은 스타틴 계열의 단일제 대비 우수한 LDL-C 감소 효과, 심혈관 질환 예방효과를 내세우며 지난 2016년에 출시됐다.

지난해에만 200억 원이 넘는 실적을 기록하며 해당 성분 시장에서 3위를 차지한 제품이다.

로바젯 PM(프로덕트 매니저)은 “타 제약사 제품 대비 로바젯의 약가를 좀 더 낮춰 제공함으로써 시장내 가격경쟁력을 확보함과 동시에 장기간 치료제를 복용해야 하는 환자들의 부담도 해소될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종근당, 보툴리눔 톡신 A형 제품 ‘원더톡스’ 출시

1000억 시장 본격 진출...“스타일에이지ㆍ실크로드 등과 시너지 기대”

종근당(대표 김영주)이 보툴리눔 톡신 제품 ‘원더톡스’를 5월 1일 출시한다.

이를 계기로 약 1000억 원 규모의 국내 시장에 본격적으로 진출한다는 계획이다.

원더톡스는 보툴리눔 톡신 A형 제품으로 신경전달물질인 아세틸콜린의 분비를 억제해 근육의 움직임을 제어한다. 미간주름 개선을 적응증으로 지난해 식품의약품안전처로부터 품목허가를 받았다.

종근당은 2013년 미용 전담사업부 BH(Beauty & Health)사업부를 신설하고 히알루론산 필러 ‘스타일에이지’와 리프팅용 실 ‘실크로드’, 가슴보형물 ‘유로실리콘’ 등 다양한 미용성형 제품을 판매하고 있다.

뷰티헬스 분야에서 그간 쌓아온 영업ㆍ마케팅분야의 노하우를 바탕으로 시장에서 원더톡스의 입지를 확대하고 제품간 시너지를 통해 국내 에스테틱 시장에서 점유율을 높일 계획이다.

종근당 관계자는 “국내 보툴리눔 톡신 시장은 2019년 기준 1000억 원 규모로 앞으로의 성장 잠재력이 더욱 크다”며 “원더톡스 출시로 미용성형 제품 라인업을 확대하고 미용성형 분야에서 전문성을 강화하겠다”고 말했다.

 

◇유유제약, 코로나 관련 사회공헌기업으로 美 CNN에 소개

유유제약(대표이사 유원상)이 미국 CNN에서 코로나 바이러스 관련 인상적인 사회공헌활동을 진행한 기업으로 소개됐다.

미국의 24시간 뉴스 전문채널인 CNN은 ‘Impact Your World’라는 기획코너를 통해 코로나 바이러스에 맞서는 전세계의 다양한 모습들을 연속 보도하고 있다.

유유제약은 중국의 온라인쇼핑몰 ‘Light in the Box’, 인도의 IT기업 ‘Wipro’와 함께 코로나 바이러스 사회공헌활동을 펼친 아시아 기업 중 하나로 소개됐다.

유유제약은 한국제약바이오협회와 협의를 거쳐 비타민, 해열제, 항알러지제 등 각종 의약품을 대한적십자사 대구지사를 통해 코로나19 경증 확진자 수용 생활치료센터 15곳에 전달한 바 있다.

 

◇동아제약, ‘풀려라 2점슛! 풀려라 피로!’ 캠페인 후원

내달 2일 3대3 농구 프로리그 개막

2점슛 1개당 박카스 20병 적립 및 기부

동아제약(대표이사 사장 최호진)은 3대3 농구 프로리그인 ‘컴투스 코리아 3X3 프리미어리그’ 2020시즌에서 진행하는 ‘풀려라 2점슛! 풀려라 피로!’ 캠페인을 후원한다고 29일 밝혔다.

풀려라 2점슛! 풀려라 피로! 캠페인은 동아제약의 사회적 가치 창출과 코로나19로 지쳐 있는 국민을 응원하기 위해 마련됐다.

이 캠페인은 2020시즌에서 2점 슛 1개당 박카스 20병을 적립하는 방식으로 진행한다. 적립된 박카스는 시즌 종료 후 기부단체를 통해 전달 될 예정이다.

3대3 농구는 흔히 길거리 농구라고 부르기도 하며 골대 1개를 사용한다. 일반 5대5 농구와 달리 3점 슛은 2점, 2점 슛은 1점으로 기록된다.

동아제약은 지난해 3대3 농구 활성화와 저변확대를 위해 박카스팀을 창단해 2019시즌에 참가했으며, 올해도 리그에 참가하며 명승부를 펼칠 예정이다.

이번 3대3 프리미어리그는 5월 2일 오후 6시 경기도 고양 스타필드 스포츠몬스터 코트에서 막을 올린다. 리그에는 박카스를 비롯해 아프리카 프릭스, 데상트 범퍼스, 한솔레미콘, 한울건설, 스코어센터 총 6개팀이 참가한다. 오는 6월 27일까지 매주 토요일 오후 6시에 열리는 경기는 인터넷 방송 아프리카TV와 케이블 채널인 SBS-아프리카TV, 유튜브를 통해 볼 수 있다.

동아제약 관계자는 “2점 슛이 많이 나와 코로나19로 지쳐 있는 우리 사회가 보다 빨리 회복되는 데 조금이나마 힘이 되었으면 좋겠다”며, “아울러 3대3 농구에 대한 많은 관심과 응원 부탁 드린다”고 말했다.

 

◇삼일제약, 2020년 중견기업 글로벌 지원사업 대상 기업 선정

베트남 안과 의약품 생산 공장 설립 가속화...“글로벌 기업으로 초석 다질 것”

삼일제약이 산업통상자원부가 주관하고 대한무역투자진흥공사(코트라)가 운영하는 ‘2020년 중견기업 글로벌 지원사업’ 대상 기업으로 선정됐다.

중견기업 글로벌 지원사업은 성장가능성이 높은 중견기업을 선발해 1:1 해외마케팅 지원을 통해 글로벌 경쟁력을 강화하고 글로벌 기업으로 육성하는 프로그램이다.

삼일제약은 이번 수출 바우처 사업 2차년도에는 코로나-19 이슈로 진행하지 못한 국제 전시회 및 학회 참석, 글로벌 홍보 영상 제작, 방한 바이어 초청 등 맞춤형 해외마케팅 지원을 통해 베트남 주변 및 인근 국가에 브랜드 이미지를 제고해 신흥국 내 경쟁력을 강화하고 글로벌 안과의약품 CDMO 기업으로의 초석을 다질 예정이다.

삼일제약 관계자는 “지난해 수출바우처 사업을 통한 베트남안과학회(VOS2019) 참석은 ‘삼일제약’ 브랜드를 현지에 알리는 좋은 기회가 됐고, 코트라 해외 무역관을 통한 신규 바이어 발굴, 현지 시장 조사, 현지 의약품 등록 관련 컨설팅 등은 현지화를 실현시키기 위해 큰 도움이 되고 있다”고 밝혔다.

이어 “이번 수출바우처 사업은 신남방 지역을 넘어 미주 및 유럽 시장까지 수출 시장 확대를 목표로 하는 삼일제약에게 매우 중요한 수출 교두보가 될 것”이라고 말했다.

현재 삼일제약은 베트남 호치민시 소재의 현지 사무소를 설립, 주요 바이어들을 중심으로 기업 및 제품 홍보 활동 진행과 더불어 cGMP와 EUGMP 승인을 목표로 안과 의약품 생산 공장 설립 가속화 등에 집중하고 있다.

 

◇보령홀딩스 김은선 회장, ‘플라워 버킷 챌린지’ 참여

코로나19로 힘든 ‘화훼농가 돕기’ 캠페인 함께 해

지원업무 직원들에게 감사의 뜻 담은 꽃 전달

보령홀딩스 김은선 회장이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으로 어려움에 처한 화훼 농가를 돕기 위해 진행되고 있는 ‘플라워 버킷 챌린지’ 캠페인에 참여했다.

김은선 회장은 보령빌딩 사옥 내 사내식당, 카페, 헬스장, 시설관리팀 등 보이지 않는 곳에서 입주사 임직원의 건강과 업무집중도를 높여주기 위해 묵묵히 일하고 있는 지원업무 직원들에게 감사의 뜻을 담아 꽃 화분을 전달했다.

김 회장은 “코로나19로 인해 힘든 시기를 보내고 있는 화훼 농가를 돕는 뜻깊은 캠페인에 참여하는 것에 더해, 희망의 메시지를 담고 있는 꽃을 통해 평소 고마움을 미처 표현하지 못한 지원업무 직원들에게 감사의 마음을 전할 수 있는 기회가 돼 기쁘다”고 말했다.

이어 “사회적 거리를 두고 있지만 마음의 거리는 더욱 가까이 하며 모두의 힘을 모은다면 위기를 극복할 수 있을 것이라 생각한다”고 밝혔다.

유앤파트너즈 유순신 대표로부터 지명을 받아 캠페인에 참여한 김은선 회장은 다음 주자로 양윤선 메디포스트 대표를 지명했다.

한편, 보령홀딩스와 보령제약, 보령컨슈머헬스케어는 지난 3월 대구시의사회에 마스크와 비접촉식 체온계 등을 기부하는 등 코로나19 극복을 위해 힘을 보태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