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76975 2077203
최종편집 2024-04-16 18:10 (화)
광동제약, 김유정과 함께한 ‘아이톡점안액 레할연구소’ 영상 공개 外
상태바
광동제약, 김유정과 함께한 ‘아이톡점안액 레할연구소’ 영상 공개 外
  • 의약뉴스 신승헌 기자
  • 승인 2020.04.24 16:1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안국건강, ‘루테인지아잔틴’ 화끈하게 쏜다

TV 캠페인 론칭 기념 온라인 이벤트 기획

2명 1년 치ㆍ100명 1개월 치 증정...5월 17일까지 진행

안국건강이 AG몰(agmall)에서 1년 치 ‘루테인지아잔틴’ 제품을 증정하는 ‘눈 건강 캠페인 이벤트’를 진행한다.

‘내 눈에 안녕하세요, 내 눈에 안국하세요’라는 슬로건 아래 진행되는 이번 이벤트는 현대인들의 눈 건강 관리의 중요성을 알리기 위해 기획됐다.

5월 17일까지 진행되는 이번 이벤트는 AG몰에서 TV 영상 시청 후 간단한 퀴즈를 풀면 응모가 가능하다.

정답자 중 추첨을 통해 루테인지아잔틴 플러스, 루테인지아잔틴 포뮬라 제품 1년 치를 각각 1명에게 증정한다. 나머지 정답자 100명에게도 1개월 치 제품을 동일하게 제공한다.

이벤트 참여 시 안국건강 공식 페이스북(@shopagh), 인스타그램(@aghealth_official) 이벤트 게시물에 댓글이나 좋아요, 친구태그, 안국몰 아이디 기재 시 당첨확률이 높아진다는 게 회사 측 설명이다.

안국건강 관계자는 “이번 눈건강 캠페인 이벤트를 통해 눈을 위한 올바른 습관 성형과 개개인에게 최적화된 안국건강의 다양한 눈 제품을 통해 눈 건강에 도움이 되길 기대한다”고 말했다.

한편, 안국건강 자사몰에서 눈 건강 관련 베스트제품을 판매하는 '눈 건강 기획전'을 진행 중이다. 루테인지아잔틴 제품들을 비롯해 다양한 제품을 합리적인 가격에 만나볼 수 있다.

 

◇광동제약, 김유정과 함께한 ‘아이톡점안액 레할연구소’ 영상 공개

부활초가 함유한 트레할로스 수분 저장능력 설명

광동제약(대표이사 최성원)은 아이톡점안액 공식모델인 김유정과 함께한 ‘레할연구소(트레할로스연구소)’ 편 영상을 공식 SNS 채널을 통해 최근 공개했다.

“아리조나 사막엔 물을 주면 다시 살아나는 식물이 있다?”는 의문으로 시작하는 이번 영상은 부활초(rose of Jericho)가 함유하고 있는 트레할로스의 뛰어난 수분 저장능력을 설명한다.

부활초는 수분을 잃은 채로 몇 십 년 동안 죽은 모습으로 지내다가 소량의 물을 만나면 되살아나는 사막의 식물이다. 이 식물은 물이 없으면 생존을 위해 트레할로스를 이용해 세포막을 보호하고 저장한 수분을 유지한다.

광동제약 아이톡점안액은 보습력에 특화된 트레할로스를 주성분으로 한 1회용 점안제로 출시 후 2017년부터 작년까지 국내 트레할로스제재 1회용 점안액 중 가장 많이 판매가 된 제품이다. 눈의 윤활막 형성에 도움을 주는 첨가제 히알루론산을 보강해 사용자들의 좋은 평을 받고 있다.

광동제약 관계자는 “이번 광고영상을 통해 아이톡점안액의 주성분인 트레할로스의 보습 기능을 좀 더 쉽게 설명하고자 했다”며, “아이톡점안액은 미세먼지가 많은 날 눈의 수분을 보충하고 이물질을 씻어내는데 적합하며 소프트렌즈 등을 착용했을 때에도 점안이 가능한 제품”이라고 밝혔다.

한편, 국제 안과 학술지인 Experimental Eye Research에 실린 중국 원저우 의과대학 연구팀의 논문은 트레할로스의 각막 보호 효과를 입증한바 있다. 안구건조증이 있는 실험용 쥐에 트레할로스 성분의 점안액을 투여한 결과 PBS(인산 완충용액, 일종의 식염수)를 투여한 대조군에 비해 각막 상피세포 두께가 증가하고 각막 상피 파손세포 수 및 각막세포의 소멸이 감소했다.

 

◇제약바이오협회, GMP 교육 실시간 온라인과정 실시

5월 교육과정부터 코로나19 종식 시점까지 시범운영

기존 취소된 일반과정 및 QAㆍQC과정 등 5개 과정은 6~7월 재편성

한국제약바이오협회(회장 원희목)는 그동안 오프라인으로 진행해온 의약품 제조 및 품질관리기준(GMP) 교육을 실시간 온라인 과정으로 전환해 실시한다고 23일 밝혔다.

협회는 코로나19 확산을 방지하고 원활한 수업 환경을 제공하기 위해 이같이 결정했으며, 5월부터 실시간 온라인 과정을 시범 진행하기로 했다.

또한 당초 취소됐던 ▲GMP일반과정 ▲품질보증(QA)과정 ▲품질관리(QC)과정 ▲국제의약품규제조화위원회(ICH) 가이드라인 해설과정 ▲GMP제조관리과정 등 5개 교육 과정은 교육생들의 수요가 많아 6~7월 중 재편성하기로 결정했다.

GMP교육 실시간 온라인 과정은 5월 14일부터 15일까지 밸리데이션과정(총론), 같은 달 21일부터 22일까지 바이오의약품GMP과정으로 시범 진행하며, 추후 상황에 따라 지속여부를 결정할 예정이다.

협회 교육팀은 실시간 온라인화 전환 배경에 대해 “정부의 사회적 거리두기 지침에 따라 집합교육의 정상적인 운영이 어려워진 가운데 양방향 소통이 가능한 실시간 온라인 교육 플랫폼을 활용해 교육수요를 충족하고자 했다”고 설명했다.

교육신청은 협회 홈페이지의 ‘알림&신청’→‘교육’ 항목을 통해 들어갈 수 있는 GMP교육 홈페이지에서 가능하며 신청기한은 각 과정별 일주일 전까지다.

교육생은 양방향 플랫폼 활용을 위해 강의용 웹캠이 장착된 PC나 모바일을 준비해야 한다. 관련 문의는 협회 교육팀으로 하면 된다.

 

◇휴온스글로벌, ‘한국자살예방협회’에 기부금 전달

‘코로나 블루’ 극복 위한 사회공헌 활동 일환

휴온스글로벌(대표 윤성태, 김완섭)이 한국자살예방협회에 2000만원을 기부했다고 24일 밝혔다.

휴온스글로벌은 코로나19가 장기화되면서 우울감이나 무기력감 등 정서적 불안을 호소하는 이들이 증가하고 있고, 코로나19와 우울감(blue)이 합쳐진 ‘코로나 블루’라는 신조어가 생길 정도로 재난 정신 건강관리 및 정서적 안정에 대한 관심과 지원이 필요하다는 점에 공감해 기부를 결정했다고 설명했다.

휴온스글로벌의 기부금은 자살예방교육사업, 자살예방종합학술대회, 연구개발 및 정책제안 등 한국자살예방협회에서 운영하고 있는 다양한 활동에 사용될 예정이다.

휴온스글로벌 윤성태 부회장은 “유래 없는 범세계적 재난 사태가 지속되면서 물리적 방역도 중요하지만 사회 구성원들의 심리적 방역의 중요성도 커지고 있다”며 “전세계인이 힘든 시기를 겪고 있지만 서로가 보듬고 응원하며 현 상황을 타개해 더 나은 사회로 나아가길 바란다”고 밝혔다.

한편, 휴온스글로벌을 주축으로 휴온스그룹은 전사적으로 ‘코로나19’ 긴급 구호 활동에 적극 나서고 있다. 대한적십자사에 2억 원의 성금을 기부했으며, 의료진 및 확진자, 사회 취약계층의 면역 및 건강관리를 위해 비타민, 홍삼, 마스크 등을 기부한 바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