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76975 2077203
최종편집 2024-03-29 00:50 (금)
휴온스메디케어, 의료용 소독제 영국 간다外
상태바
휴온스메디케어, 의료용 소독제 영국 간다外
  • 의약뉴스 신승헌 기자
  • 승인 2020.04.21 18:0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대웅제약, ‘이지덤 뷰티 릴리프’ 출시

여드름 진정에 도움 주는 패치

0.1mm 두께 무광...“붙이고도 티 안 나게”

대웅제약(대표 전승호)은 여드름을 짜기 전 붙이는 ‘이지덤 뷰티 릴리프’를 출시했다고 21일 밝혔다.

‘이지덤 뷰티 릴리프’는 여드름 진정에 도움을 주는 패치이다. 기존의 ‘이지덤 뷰티’는 여드름 짠 후 상처에 붙이는 패치로, 신제품이 출시되면서 여드름을 짜기 전과 후 증상에 맞게 여드름을 케어할 수 있게 됐다.

‘이지덤 뷰티 릴리프’는 복합적으로 피부 진정 및 여드름 완화에 도움을 주는 3가지 성분이 함유돼 있다. 살리실산은 피지를 분해하고 각질을 없애는데 도움을 주며, 여드름 진정에 도움이 되는 티트리오일과 여드름의 붉은 기를 가라앉히는데 도움을 주는 분홍바늘꽃추출물까지 함유돼 있다.

또한, 0.1mm 두께여서 여드름 부위에 붙였을 때 피부에 밀착되고, 무광패치로 제작돼 유광패치 대비 빛이 덜 반사돼 티가 덜 나는 것도 장점이다.

‘이지덤 뷰티 릴리프’의 사용방법은 세안 후 여드름 부위에 부착하면 되고, 여드름이 진정되면 제거한다. 8시간에서 12시간이 지나도 여드름이 완화되지 않으면 새 패치로 교체하는 것이 좋다.

이상화 대웅제약 이지덤 브랜드매니저는 “여드름으로 고민이 많은 소비자를 위해 여드름 짜기 전 관리할 수 있는 ‘이지덤 뷰티 릴리프’를 발매했다”며, “‘이지덤 뷰티’ 라인업을 활용해 여드름 진정과 상처 케어에 도움이 되기를 바란다”고 밝혔다.

◇동화약품 “DW2008, 코로나19 항바이러스 효과 우수”

치료목적 사용승인제도 통한 환자 투여 준비...2상 임상시험 수행 예정

동화약품(대표이사 박기환)은 코로나바이러스감염증-19(COVID-19) 치료제 개발을 위해 신약물질 ‘DW2008’에 대한 임상 시험을 추진한다고 21일 밝혔다.

동화약품의 의뢰로 한국파스퇴르연구소가 수행한 COVID-19 항바이러스 활성 스크리닝 결과에 따르면, DW2008은 세포실험에서 COVID-19 치료제로 연구 중인 대조약물 ‘렘데시비르(Remdesivir, 에볼라 치료제)’에 비해 3.8배, ‘클로로퀸(Chloroquine, 말라리아 치료제)’ 대비 1.7배 및 ‘칼레트라(Kaletra, HIV 치료제)’ 대비 4.7배 높은 항바이러스 활성을 보였다.

또한 동화약품이 독자 개발중인 DW2008에는 지금까지 발표된 국내외 COVID-19 관련 약물 중 우수한 항바이러스 효과를 나타낸 물질들이 다수 포함돼 있음이 발견됐다는 게 회사 측 설명이다.

DW2008의 주요 타겟 중 하나인 TIGIT은 2세대 면역관문단백질 중 하나로, 이를 조절함으로써 면역기능 강화효과까지 기대할 수 있다.

따라서 이번 COVID-19 관련 연구를 통해 밝혀진 항바이러스 효과와 더불어 면역기능강화 및 폐 기능 개선 등 3중 효과를 통해 COVID-19 환자의 증상 개선에 도움을 줄 것으로 동화약품은 기대하고 있다.

동화약품은 DW2008을 ‘SARS-CoV-2에 의한 질환의 예방 또는 치료용 약학적 조성물’로 특허 출원했으며, 전세계적으로 COVID-19 치료제가 시급한 만큼 바로 환자에게 쓰일 수 있도록 ‘치료목적 사용승인’을 신청할 계획이다.

승인 시 2주 동안 300명에게 투약할 수 있는 분량도 이미 확보했다. 또, 동물 약효평가를 신속히 완료한 후 6월 중 2상 임상 시험에 착수할 수 있도록 준비 중이다.

주요 논문에 따르면 DW2008의 원료 생약인 ‘작상(학명 Justicia Procumbens, 쥐꼬리망초)’은 항바이러스 효과가 있는 것으로 보고된 바 있다. DW2008은 원래 천식치료제로 개발 중인 약물로서, 우수한 폐 기능 강화 및 객담배출효과를 동물실험에서 확인한 후, 임상1상을 통해 우수한 내약성 및 활성성분들의 인체내 흡수도 확인했다. 현재 천식환자 대상의 임상2상 시험을 신청한 상태다.

동화약품 연구소 이마세 소장은 “제약보국의 이념으로 123년 전 설립된 국내 최초의 제약회사 동화약품은 인류가 처한 COVID-19라는 재앙에 맞서 신속히 치료제를 개발하는 것이 민족기업 동화약품의 사명이라는 각오로 치료제 개발에 전념하겠다”고 밝혔다.

◇GC녹십자헬스케어, 헬스케어 빅데이터 사업 가속화

빅데이터 분석 전문 컨설팅 기업 ‘에이블애널리틱스’ 인수

“빅데이터 관리 역량 내재화”

GC녹십자헬스케어가 헬스케어 빅데이터 사업 확대에 박차를 가한다.

GC녹십자헬스케어(대표 전도규)는 빅데이터 분석 전문 컨설팅 기업 에이블애널리틱스(대표 이진천)를 인수해, 자회사로 편입했다고 21일 밝혔다.

에이블애널리틱스는 2014년 설립된 이래 ‘병원 응급실 환자 내원 예측’, ‘금융 이상거래 패턴 감지’, ‘보험 이탈 고객 예측’ 등 헬스케어ㆍ보험ㆍ금융의 다양한 산업 영역별 고객 유형에 따른 데이터 분석 모델을 개발해왔다.

GC녹십자헬스케어는 이번 인수를 통해 디지털 헬스케어 솔루션 사업 역량 강화에 나선다. 누적된 GC녹십자헬스케어의 빅데이터를 바탕으로 에이블애널리틱스의 데이터 분석 역량을 내재화해 차별화된 개인 맞춤형 건강관리 솔루션을 제공한다는 전략이다.

양사는 긴밀한 협력 체계를 구축해 인수에 따른 시너지를 바로 가시화할 전망이다. 올해 하반기 새로운 헬스케어 솔루션 개발 사업 ‘비만도 및 대사증후군 고객 세분화 모델’, ‘검진센터 추천 모델’, ‘건강검진 맞춤 검사항목 추천 모델’ 등을 추진한다.

이진천 에이블애널리틱스 대표는 “건강 검진 단계부터 병원 예약, 사후 예방 관리, 보험사 연동 서비스 등 헬스케어 전 영역에 걸친 정교한 데이터 분석 모델 개발을 통해 차별화된 개인 맞춤형 건강관리 솔루션을 제안해 나갈 예정”이라고 말했다.

전도규 GC녹십자헬스케어 대표는 “양사가 보유한 방대한 데이터와 분석 자원, 인프라를 적극 활용해 디지털 헬스케어 분야 사업 역량을 강화하고 미래 경쟁력을 확보해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GC녹십자헬스케어는 GC(녹십자홀딩스)의 디지털 헬스케어 부문 자회사로 빅데이터, 인공지능(AI) 기술 등 IT 기반의 차별화된 개인 맞춤형 건강관리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휴온스메디케어, 의료용 소독제 영국 간다

英 ‘프로테크닉’에 살균소독제 ‘휴스크럽’ 10만통 수출

휴온스글로벌의 자회사인 감염예방 및 멸균관리 토탈 솔루션 기업 휴온스메디케어(대표 이상만)가 세계적으로 찬사를 받고 있는 ‘K-방역’의 우수성을 알리는데 앞장선다.

휴온스메디케어는 21일 자사의 의료용 손 소독제 ‘휴스크럽’ 10만통을 영국의 헬스케어 기업 ‘프로테크닉 헬스케어(Protechnique Healthcare, 이하 프로테크닉)’를 통해 영국 정부로 수출한다고 밝혔다.

이번 수출은 전세계적으로 확산세가 지속되고 있는 ‘코로나19’로 인해 손 소독제 수요가 급증해 영국 전역에서도 감염 차단을 위한 손 소독제 공급에 비상이 걸리면서 ‘프로테크닉’사가 휴온스메디케어에 긴급 수출을 요청해 성사됐다.

휴온스메디케어는 계약 체결과 동시에 영국 정부(NHS)에 초도 물량 ‘휴스크럽’ 10만통을 전량 출하할 예정이며, 국내 최초 티슈형 항균 피부 소독제인 ‘헥시와입스’ 수출에 대한 논의도 이어갈 계획이다.

‘휴스크럽’은 클로르헥시딘 글루코산염 1%와 에탄올 83% 혼합 제제의 의료용 의약품이다.

다제내성균을 포함한 진균, 결핵균, 각종 바이러스 등 광범위한 살균이 가능하며, 액상 형태로 사용 후 끈적임이 없어 피부 자극과 손상이 적다. 미국 질병관리센터(CDC)의 손 소독 지침에서 권장하는 알코올 70% 이상을 함유하고 있어 외과적 손 소독제로 적합하다.

휴온스메디케어 이상만 대표는 “국내 자체 기술력으로 개발 및 제조한 고품질의 살균 소독제 ‘휴스크럽’의 영국 정부 수출을 시작으로 글로벌 감염 관리 시장 공략을 더욱 가속화할 계획”이라며 “국내 소독제와 소독기를 모두 제조할 수 있는 기술력과 설비를 갖춘 유일한 멸균 및 감염관리 토탈 솔루션 기업으로서 K-방역의 우수성을 세계 시장에 알려 방역 한류의 위상을 드높이겠다”고 밝혔다.

◇씨티씨바이오, 코로나-19 진단키트 공동생산 및 기술이전 계약 체결

씨티씨바이오(대표이사 성기홍, 전홍열)는 에스디바이오센서와 코로나-19 항체신속진단키트의 공동생산 및 기술이전계약을 체결했다고 21일 밝혔다.

에스디바이오센서는 국내 대표적인 진단키트 개발 업체로, 지난 14일 코로나-19 진단키트를 미국에 대량으로 수출하는 등 유럽, 중동, 동남아 등 다수의 국가에 제품을 수출하고 있다.

씨티씨바이오와 에스디바이오센서는 전세계적으로 확산중인 코로나19로 인한 진단키트 수요에 적극 대처하기 위해 공동생산 및 기술이전 계약을 체결했다.

씨티씨바이오가 가장 먼저 공동생산 및 기술이전 받게 되는 제품은 에스디바이오센서의 ‘STANDARD™ Q COVID-19 IgM/IgG Combo Test’로, 회사 측은 “무증상 감염자의 경우 바이러스량이 적어 사용 중인 유전자 검사로 분별이 어려울 수 있는데, 항체진단키트를 이용하면 확인이 가능하며 혈액 한 방울로 10분 안에 코로나-19 감염여부를 확인할 수 있다”고 설명했다.

해당 제품은 현재 식품의약품안전처 인증에 들어간 상태이며, 허가와 동시에 생산할 계획이다.

씨티씨바이오 성기홍, 전홍열 대표는 “진단키트분야에서 기술력을 인정받고 있는 에스디바이오센서와 같이 코로나-19 사태를 극복하기 위한 공동생산체제를 구축하게 돼 정말 기쁘게 생각한다”며 “현재 코로나-19 항체신속진단키트의 자사 생산을 위한 준비에 박차를 가하고 있으며, 생산일정을 최대한 단축시키려 노력하고 있다”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