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76975 2077203
최종편집 2024-04-19 16:36 (금)
약사회, 공적 마스크 수량 조정ㆍ판매중단 신청 접수
상태바
약사회, 공적 마스크 수량 조정ㆍ판매중단 신청 접수
  • 의약뉴스 김홍진 기자
  • 승인 2020.03.13 06:5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오늘(13일)까지 공급 중단 및 수량 조정 신청 접수
탄력적 업무 운영 필요성 및 부담 과중에 공감
신청 이후 수정 불가함에 따라 신중한 결정 필요
▲ 대한약사회가 공적 마스크 판매중단 및 수량 조정 신청 접수에 나선다. 약사회는 공적 마스크 판매에 있어 탄력적 운영이 필요하다는 판단 하에 이 같은 조치를 취하고 있는 것으로 나타났다.
▲ 대한약사회가 공적 마스크 판매중단 및 수량 조정 신청 접수에 나선다. 약사회는 공적 마스크 판매에 있어 탄력적 운영이 필요하다는 판단 하에 이 같은 조치를 취하고 있는 것으로 나타났다.

약국 공적 마스크 판매가 5부제, 앱 출시, 출하량 증가 등 다소 혼란한 상황 속에서 주말을 맞이하게 될 가운데, 대한약사회(회장 김대업)가 약국으로 공급되는 공적 마스크 수량 조정 신청 접수에 나섰다.

약사회는 12일 전회원에게 발송한 문자 메시지를 통해 오늘(13일)까지 공적 마스크 판매 중단 혹은 수량 조정 신청을 받는다고 전했다.

이는 공적 마스크 판매에 있어 탄력적인 운영이 필요하다고 판단한 약사회의 조치 사항이다.

수량 조정 신청은 네이버 설문조사 방식으로 진행되며, 첨부된 링크는 각각 판매 중단 신청(http://naver.me/5pO8GY4G)과 수량 조정 신청(http://naver.me/xyQw2yvc) 페이지로 연결돼 있다.

URL을 클릭해 해당 페이지로 이동하게 되면, 약사 이름과 소속 지역, 연락처, 약국명, 사업자등록번호 및 주소를 입력, 원하는 절차를 진행 한다.

여기서 수량 조정을 원하는 경우에는 추가로 원하는 수량을 50개부터 200개 까지 50개 단위로 조정해 입력할 수 있다.

단, 조정되는 수량은 주중에 공급되는 물량에 한한다.

특히 취소 혹은 수량 조정을 신청한 이후에는 재신청 및 재변경이 불가능한 만큼 약국은 신중한 결정이 필요할 것으로 보인다.

이 같은 수량 조정은 공적 마스크 판매 현황 및 약사회에 접수되는 불만사항 개선을 위한 조치로 풀이된다.

공적 마스크 판매가 진행됨에 따라 마스크 정책에 대한 불편ㆍ불만 사항이 약국에 집중되고 있고, 일괄 공급 형태로 인한 재고를 보유하게 된 약국들의 고충을 해소하겠다는 것이다.

향후 약사회는 설문을 통해 얻은 결과를 시도 및 지부약사회에 전달한다는 계획이다.

아울러 약사회는 인력 부족으로 공적 마스크 공급 포기를 고려하고 있는 약국에 대해서는 소속 약사회 사무국으로 인력지원을 신청하면 지자체, 국방부, 병무청, 식약처 등에서 지원하는 인력 지원이 가능하다는 점도 안내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