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76975 2077203
최종편집 2024-04-24 06:05 (수)
프레제니우스메디칼케어, 고인산혈증 치료제 벨포로 츄어블정 출시
상태바
프레제니우스메디칼케어, 고인산혈증 치료제 벨포로 츄어블정 출시
  • 의약뉴스 송재훈 기자
  • 승인 2020.03.04 14:1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프레제니우스메디칼케어코리아(대표이사 최성옥)는 지난 2월 24일 고인산혈증 치료제 ‘벨포로(성분명: 수크로제이철옥시수산화물) 츄어블정’을 출시했다고 밝혔다.

▲ 프레제니우스메디칼케어코리아는 지난 2월 24일 고인산혈증 치료제 ‘벨포로 츄어블정’을 출시했다고 밝혔다.
▲ 프레제니우스메디칼케어코리아는 지난 2월 24일 고인산혈증 치료제 ‘벨포로 츄어블정’을 출시했다고 밝혔다.

앞서 2018년 3월 국내 식품의약품안전처의 허가를 받은 벨포로 츄어블정은 임상적 유효성을 바탕으로 지난 1월 1일 건강보험 급여가 적용됐다.
 
사측에 따르면, 벨포로 츄어블정은 혈액 투석 또는 복막 투석 치료를 받고 있는 만성 콩팥병 환자의 혈청 인(P) 수치 조절에 효과가 있는 비칼슘계열 인결합제로 비교약제와 동등한 유효성을 보이면서도 1일 3회 식사와 함께 1정을 복용해 정제 수 부담을 낮췄다는 장점이 있다.
 
고인산혈증은 말기 만성 콩팥병 환자의 40~70%에서 나타나는 질환으로, 체내 칼슘과 인의 불균형으로 인해 미네랄 대사 이상, 뼈 질환, 혈관 석회화 같은 대사 장애로 이어지는 질병이다.

혈청 인 농도 증가는 전체 사망률 및 심혈관계 사망률 증가와 관련이 있다고 알려져 있어 적절한 수준으로 혈청 인 농도를 조절해 주는 것이 투석 환자 치료의 중요한 목표다.
 
투석 치료를 받는 고인산혈증환자는 다양한 약제를 복용하기 때문에 높은 정제 수 부담을 가지고 있으며, 그 중 인결합제는 하루 전체 복용 정제 수 부담의 거의 절반을 차지하고 있다.

하루에 처방받은 인결합제의 수가 많은 환자일수록 복약순응도가 더 낮게 나타났으며, 낮은 복약순응도는 치료비용 문제 외에도 혈청 인 농도 증가 및 부갑상선 호르몬 과다 생성으로 이어지는 것으로 나타났다.

이 가운데 복막투석 환자에서 벨포로 츄어블정의 52주간 치료순응률은 91.2%로 타 약제 대비 약 1.15배 높았다는 것이 사측의 설명이다.

벨포로 츄어블정의 마케팅을 총괄하는 프레제니우스메디칼케어코리아 마케팅 최성진 선임부장은 “벨포로 츄어블정은 프레제니우스메디칼케어코리아가 최초로 출시한 신약”이라며 “투석 치료 및 많은 양의 약물 복용으로 삶의 질이 저하된 고인산혈증 환자들의 복약 부담을 경감시키는 치료제를 국내에 소개할 수 있어 기쁘게 생각한다”고 소감을 밝혔다.

나아가 “앞으로도 프레제니우스메디칼케어코리아는 환자의 삶의 질을 향상시키기 위한 새로운 치료 옵션을 제공하기 위해 노력할 것”이라고 전했다.
 
한편, 보건복지부 국민건강보험 요양급여 적용기준에 따라 벨포로 츄어블정은 투석을 받고 있는 말기신부전 환자 중 인 제한 식이요법에도 불구하고, 동 약제 투여 전 혈중 인 수치가 6.0mg/dL 이상인 경우에서 가능하며, 유지요법에서는 혈중 인 수치가 4.0mg/dL 이상인 경우 급여 혜택을 받을 수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