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76975 2077203
최종편집 2024-03-29 18:51 (금)
박스터, 보령제약에 영양수액제 3개 품목 공급 협약 外
상태바
박스터, 보령제약에 영양수액제 3개 품목 공급 협약 外
  • 의약뉴스
  • 승인 2020.02.10 16:4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노바티스 라핀나ㆍ메큐셀, 비소세포 폐암 급여 확대
 

▲ 한국노바티스의 라핀나ㆍ메큐셀 병용요법의 급여범위가 비소세포폐암으로 확대됐다.
▲ 한국노바티스의 라핀나ㆍ메큐셀 병용요법의 급여범위가 비소세포폐암으로 확대됐다.

한국노바티스(대표 조쉬 베누고팔)는 자사의 BRAF V600 E 변이 양성 전이성 비소세포폐암 표적치료제 라핀나(성분명 다브라페닙메실산염)와 매큐셀(성분명 트라메티닙디메틸설폭시드) 병용요법이 오늘(10일)부터 BRAF V600E 변이가 확인된 전이성 비소세포폐암 환자의 1차 치료 이상에 건강보험 급여가 적용된다고 밝혔다.

BRAF V600 변이 양성 전이성 비소세포폐암은 전 세계 비소세포폐암의 약 1~3%를 차지한다.

전체 BRAF 돌연변이 중 약 50% ~ 70% 정도로 추정되며 연령이나 성별과 높은 상관관계가 없는 것으로 알려져 있다.

BRAF 변이를 가진 환자는 BRAF 정상형 환자와 비교해 무병 생존 및 전체 생존기간이 짧고, 환자의 예후가 좋지 않아4 새로운 치료옵션이 절실한 상황이었다.

라핀라 매큐셀 병용요법은  2월 10일 발표된 건강보험심사평가원 공고 제 2020-28호에 따라 BRAF V600E 변이 비소세포폐암 환자에게 보험급여를 통해 치료 혜택을 제공할 수 있게 됐다.

급여 투여 조건은 BRAF V600E 변이가 확인된 전이성 비소세포폐암 환자 대상이며 1차 치료 이상인 경우 가능하다.

이번 급여 승인은 BRAF V600E 변이 양성 비소세포폐암 환자를 대상으로 한 글로벌2상 임상연구 결과를 근거로 이뤄졌다.

연구에 참여한 환자들은 3개의 환자군(Cohort)으로 분류됐으며 라핀나 단독요법 치료군(Cohort A)과 라핀나 매큐셀 병용요법 군으로 구분됐다.

라핀나 매큐셀 병용요법 그룹에는 항암 치료를 받은 경험이 있는 환자57명(Cohort B)과 치료 경험이 없는 환자36명(Cohort C)로 나뉘었다.

각 환자군에 라핀나(150mg, 1일 2회)와 매큐셀(2mg, 1일 1회)을 매일 병용 투여한 결과, 항암 치료 경험이 없는 환자군에 더 유의미한 임상결과를 보였다.

객관적 반응률은 64%로 전체 환자 36명 중 23명이 병용요법에 반응을 보였으며(95% 신뢰구간[CI]: 46–79), 반응지속기간[2] 중앙값은 10.4개월이었다.(95% 신뢰구간[CI] 8·3–17·9)

무진행생존기간 중앙값은10.9개월 (95% 신뢰구간[CI]: 7·0–16·6), 전체 생존기간[4] 중앙값은 24.6개월을 보였다. (95% CI 12·3–비 추정)

한국노바티스 항암제사업부 신수희 총괄은 “라핀나 매큐셀 병용요법은 BRAF V600E 변이가 확인된 전이성 비소세포폐암 치료에 대한 승인을 받은 최초의 병용요법이자 유일한 표적치료제”라고 강조했다.

이어 “BRAF V600E 양성 전이성 비소세포폐암의 경우 기존 화학치료요법으로는 예후가 좋지 않아 새로운 치료 옵션이 절실한 상황이었다”면서 “이 급여 결정으로 라핀나 매큐셀 병용요법이 BRAF V600E 변이된 환자들에게 새로운 치료 옵션을 제공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 고 밝혔다.

 

◇박스터, 보령제약에 영양수액제 3개 품목 공급 협약

▲ 박스터는 10일, 보령제약과 올리멜을 포함한 자사의 주요 영양수액제 3개 품목의 국내 공급에 대한 업무 협약을 맺었다.
▲ 박스터는 10일, 보령제약과 올리멜을 포함한 자사의 주요 영양수액제 3개 품목의 국내 공급에 대한 업무 협약을 맺었다.

박스터(대표 현동욱)는 10일, 보령제약(대표 안재현, 이삼수)과 올리멜을 포함한 자사의 주요 영양수액제 3개 품목의 국내 공급에 대한 업무 협약을 맺었다고 밝혔다.

이번 협약으로 박스터의 ▲올리멜 및 페리 올리멜 ▲클리노레익 ▲프라이멘, 총 3종 영양수액제에 대한 국내 병ㆍ의원 영업은 1월부터 보령제약이 전담해 진행한다.

박스터의 대표 경정맥 영양수액 올리멜(Olimel)은 다양한 환자군의 영양 요구에 맞게 조제된 3챔버 비경구영양수액제로, 위장관 영양공급이 제대로 안돼 경정맥 영양공급을 실시해야 하는 만 2세 이상 소아 및 성인 환자들에게 하나의 백을 통해 수분, 전해질, 아미노산 및 칼로리를 보급한다.

특히 화상, 패혈증, 심각한 외상 환자나 암환자 등의 중증 소모성질환자군에도 충분한 단백질을 공급해 환자의 회복 및 생명유지를 위한 균형 있는 영양공급을 제공한다.

클리노레익(Clinoleic)은 비경구 영양보급을 요하는 미숙아 및 저체중 유아와 소아, 성인 환자에 칼로리 및 필수 지방산을 공급한다.

프라이멘(Primene)은 경구 또는 장관 내 영양섭취가 불가능, 불충분한 유아 소아 및 정상 또는 저체중의 신생아 또는 조산아에 비경구 영양을 공급한다.

박스터 현동욱 대표는 “보령제약과의 판매 협약을 체결함으로써 박스터의 대표적인 영양수액 제품 군이 더 많은 국내 환자들에게 안정적으로 공급될 것으로 기대한다”고 밝혔다.

보령제약 이삼수 대표는 “영양수액 분야 글로벌 선도기업인 박스터와 국내 영업 협약을 맺게 된 것을 매우 기쁘게 생각한다”며 “이번 파트너십으로 박스터의 우수한 제품력과 보령제약의 뛰어난 국내 영업 인프라가 만나 좋은 시너지가 창출되길 기대한다”고 전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