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76975 2077203
최종편집 2024-04-26 00:17 (금)
대원제약, 국내 최초 짜 먹는 진통제 ‘콜대원 제로’ 출시 外
상태바
대원제약, 국내 최초 짜 먹는 진통제 ‘콜대원 제로’ 출시 外
  • 의약뉴스 신승헌 기자
  • 승인 2020.02.10 16:2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대원제약, 국내 최초 짜 먹는 진통제 ‘콜대원 제로’ 출시

이부프로펜 성분...“라인업 강화”

대원제약(대표 백승열)은 효과 빠른 진통소염해열제 ‘콜대원 제로이부펜시럽(이하 콜대원 제로)’을 출시했다고 10일 밝혔다.

콜대원 제로는 이부프로펜 성분의 짜 먹는 스틱형 파우치 제품이다. 이부프로펜은 우수한 진통 효과는 물론 해열, 소염 효과까지 있어 감기약에 주로 쓰이는 아세트아미노펜과 함께 널리 쓰이는 성분이다.

두통, 치통, 생리통, 근육통 등에 효과적일 뿐만 아니라 류마티양 관절염이나 강직성 척추염 등에도 효과적이다. 염좌(관절이 삐는 것)나 좌상(멍이 드는 것)으로인한 연조직 손상에도 복용할 수 있다.

특히 콜대원 제로는 국내 최초 스틱형 파우치 형태의 제품이다. 그간 이부프로펜 성분의 제품들은 주로 정제나 연질캡슐 제제가 대부분이었으나, 콜대원 제로는 처음으로 짜 먹는 시럽제로 출시됐다.

이부프로펜 400mg의 고함량이라 신속하고 강력한 진통 효과를 나타내며, 액상형이라 흡수도 빨라 약효가 더욱 빠르다.

추가로 해열 효과까지 있어 감기로 인한 발열 등에도 효과적이다. 그간 콜대원의 해열제는 어린이용 라인업인 콜대원 키즈에만 있었으나 이번에 처음으로 성인용 해열제를 출시함으로써 콜대원 라인업을 더욱 강화했다.

시럽제의 특성 상 목넘김이 불편한 여성이나 노인들도 간편하게 복용이 가능하며 스틱형 파우치 제품이라 휴대 또한 편리하다. 온도나 습도 변화에 따라 변질될 염려가 없다는 장점도 있다.

대원제약 OTC마케팅부 이정희 이사는 “작년에 선보인 콜대원 코나에 이어 짜 먹는 해열진통소염제를 추가함으로써 콜대원의 라인업을 더욱 강화했다”며, “기존 콜대원 시리즈와 시너지 효과를 통해 콜대원 제로의 판매를 지속적으로 확대해 나갈 계획”이라고 밝혔다.

콜대원 제로는 일반의약품으로 처방전 없이 약국에서 약사의 지도에 따라 구입할 수 있다.

◇국제약품 소염효소제 ‘브로멜자임장용정’ 출시

국제약품(대표이사 남태훈, 안재만)은 이번 달부터 브로멜라인 성분의 소염효소제인 ‘브로멜자임장용정’을 출시ㆍ판매한다고 10일 밝혔다.

국제약품에 따르면, ‘브로멜자임장용정(성분명 브로멜라인)’은 외상 또는 수술 후 부종 및 염증 증상 완화에 효과적이며 장용성 제제로 위산에 의해 약효가 감소되는 것을 막아준다.

주성분인 브로멜라인(bromelain)은 파인애플 줄기에서 추출한 단백질 분해 효소제로서, 각종 염증 질환을 일으키는 단백질 작용을 억제하고 단백질 분해를 촉진해 혈액 내 섬유소와 불순물을 분해해 염증과 부종을 감소시키고 염증으로 인한 통증을 경감시키는데 도움을 준다.

브로멜라인 제제는 최근 스트렙토키나제ㆍ스트렙토도르나제 함유제제의 적응증 축소로 인해 위축된 소염효소제제 시장에 대체약물로 사용될 수 있는 주요 약제로, 대부분의 진료과에서 사용할 수 있는 강점을 가지고 있다.

◇제일헬스사이언스, ‘MSM 펜타 프리미엄’ 출시

자사 건강기능식품 전문 브랜드 ‘쎈트힐’ 이름으로...“관절ㆍ연골에 도움”

제일헬스사이언스(대표 한상철)는 자사의 건강기능식품전문 브랜드 ‘쎈트힐’에서 관절 및 연골 건강에 도움을 주는’ MSM 펜타프리미엄’을 출시했다고 10일 밝혔다.

'MSM 펜타 프리미엄'은 관절 및 연골건강과 관련해 식약처에서 인정한 기능성 소재인 ‘MSM(식이유황)1500mg’과 ‘N-아세틸글루코사민500mg’ 외에 비타민D1000IU, 아연6mg, 망간2mg 등의 주원료와 상어연골추출물600mg, 초록잎홍합추출물100mg, 보스웰리아추출물100mg, 피시콜라겐100mg, 히알루론산 등의 부원료로 이뤄져 있는 복합 기능성 건강기능식품이다.

‘MSM’은 관절의 연골과 인대조직을 구성하는 주요성분 중의 하나인 ‘황’을 공급, 관절 내 염증물질 생성을 억제하고 면역력을 향상시키는 역할을 하며, N-아세틸글루코사민은 연골의 구성 성분으로서 연골 파괴를 막아 관절 및 연골건강은 물론 피부보습에도 도움을 줄 수 있다.

또한 ‘MSM’은 관절 건강에 필요한 기능성 성분으로서 노화로 인해 관절 건강이 나빠진 성인을 대상으로 한 인체적용시험을 통해 개선효과를 확인했다는 게 회사 측의 설명이다.

아울러 관절통증 감소는 물론 관절의 불편함이나 뻣뻣함을 감소시켜줄 수 있다고 설명했다.

제일헬스사이언스 마케팅부 정택진PM은 “이번에 출시한 ‘MSM 펜타 프리미엄’은 풍부한 함유성분으로 인한 기능성을 객관적으로 증명할 수 있는 시험 성적서도 보유하고 있으며, 이로 인한 신뢰도를 통해 프리미엄급 제품임을 표방하고 현재 시판중인 경쟁 제품들과의 차별화를 꾀하고 있다”고 밝혔다.

이어 “‘MSM 펜타 프리미엄’은 평소 관절 통증과 불편함을 느끼는 소비자들에게 꼭 필요한 제품이 될 수 있을 것”이라고 말했다.

‘MSM 펜타 프리미엄’은 약국 내 건강기능식품 코너에서 구입할 수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