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76975 2077203
최종편집 2024-04-25 15:41 (목)
프리베나13, 국내 허가 10주년 맞아 기부 캠페인 外
상태바
프리베나13, 국내 허가 10주년 맞아 기부 캠페인 外
  • 의약뉴스 송재훈 기자
  • 승인 2020.01.20 13:2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한국룬드벡, ‘함께한대’에 베트남 해외의료봉사 후원기금 전달
 

▲ 한국룬드벡은 지난 14일 베트남 떠이빈에서 사단법인 ‘함께한대’의 제 15기 베트남 해외의료 봉사활동을 지원하기 위한 후원기금을 전달했다고 밝혔다.
▲ 한국룬드벡은 지난 14일 베트남 떠이빈에서 사단법인 ‘함께한대’의 제 15기 베트남 해외의료 봉사활동을 지원하기 위한 후원기금을 전달했다고 밝혔다.

한국룬드벡(대표 오필수)은 지난 14일 베트남 떠이빈에서 사단법인 ‘함께한대’의 제 15기 베트남 해외의료 봉사활동을 지원하기 위한 후원기금을 전달했다고 밝혔다.

한국룬드벡은 지난해 의료봉사단 ‘함께한대’와 업무협약을 맺은 이후 해외 의료봉사를 지속적으로 후원하고 있다. 지난 1월 13일부터 18일까지(현지시간) 베트남 빈딘성 떠이빈에서 진행된 ‘함께한대’의 제15기 의료봉사에 2000만원의 후원기금을 전달했다.

이 후원기금은 의료 혜택의 사각지대에 놓인 현지 주민에게 필요한 의약품 구입을 위해 사용됐다. 

한국룬드벡 오필수 대표는 “열악한 의료 인프라로 인해 아파도 제대로 치료받지 못하고 있는 해외 이웃들에게 룬드벡의 나눔 정신을 실천하고자 후원을 지속적으로 이어 나가고 있다”며 “한국룬드벡은 앞으로도 글로벌 기업으로서의 책임감을 바탕으로 질병으로 고통받고 있는 환자들에게 의미 있는 일이 무엇인지 고민하고 지속적인 관심을 전함으로써 더 따뜻한 사회를 만들기 위해 앞장서겠다”고 전했다.

한편, 사단법인 ‘함께한대’는 2016년부터 베트남 떠이빈에 봉사활동을 진행하며 우정의 교류를 쌓고 있다.

‘함께한대’ 15기 베트남 해외봉사단은 1월 13일부터 18일까지 6일간 베트남 빈딘성 떠이빈에서 현지 주민들을 위한 무료 의료봉사를 펼쳤다.

봉사단은 신경과, 소아청소년과, 내과, 가정의학과로 구성된 의료진 17명과 어린이교육팀 15명 등을 포함해 총 50명으로 구성됐다.

의료팀은 베트남 떠이선 종합병원의 의료진과 협력하여 떠이빈 주민 700여명을 진료해 현지에서 큰 호응을 얻었다.

룬드벡은 덴마크 코펜하겐에 본사를 둔 글로벌 제약 회사로서 뇌 질환 치료제만을 연구 개발하는 CNS 전문 기업이다.

나눔을 통해 기업의 사회적 가치를 실현하고 지역 사회의 발전을 도모하기 위해 지난해 CSR(Corporate Social Responsibility: 기업의 사회적 책임) 캠페인인 ‘러브백(LoveBack)’을 론칭했다. 룬드벡은 ‘러브백(LoveBack)’ 캠페인을 통해 ▲함께한대 해외봉사단 의료비 지원 ▲자살예방 캠페인 ▲요양센터 봉사활동 ▲옷캔 헌옷 기부 ▲신생아 모자뜨기 등 다양하게 구성된 사회공헌 프로그램을 연중 운영하고 있다.

 
◇한국화이자제약 프리베나13, 국내 허가 10주년 맞아 기부 캠페인 전개
 

▲ 한국화이자제약의 폐렴구균 백신 프리베나13은 다가오는 3월에 있을 국내 허가 10주년을 맞아 국제백신연구소(IVI, International Vaccine Institute)에 후원금을 전달하는 ‘일삼이와 함께하는 하이파이브’ 기부 캠페인을 1월과 2월, 2개월간 전개한다.
▲ 한국화이자제약의 폐렴구균 백신 프리베나13은 다가오는 3월에 있을 국내 허가 10주년을 맞아 국제백신연구소(IVI, International Vaccine Institute)에 후원금을 전달하는 ‘일삼이와 함께하는 하이파이브’ 기부 캠페인을 1월과 2월, 2개월간 전개한다.

한국화이자제약(대표이사 사장 오동욱)의 폐렴구균 백신 프리베나13은 다가오는 3월에 있을 국내 허가 10주년을 맞아 국제백신연구소(IVI, International Vaccine Institute)에 후원금을 전달하는 ‘일삼이와 함께하는 하이파이브’ 기부 캠페인을 1월과 2월, 2개월간 전개한다고 밝혔다.

‘일삼이와 함께하는 하이파이브 캠페인’은 의료진이 어플리케이션을 통해 캠페인 소개 영상을 시청 후, 앱페이지에 나타나는 캐릭터 ‘일삼이’와 하이파이브에 참여할 때마다 소정의 금액이 적립된다.

적립된 기부금은 국제백신연구소(IVI)를 통해 개발도상국 백신 공급을 위한 후원금으로 활용될 예정이다.

국제백신연구소는 UN 개발계획의 주도로 설립된 글로벌 백신 연구기관으로 개발도상국 어린이들을 위한 전염병 예방백신 개발 및 보급에 전념하고 있다.

프리베나13은 지난 10년간 폐렴구균으로 인한 감염성 질환 예방을 위해 노력해 왔으며 이번 캠페인은 질병으로부터 고통받는 개발도상국 어린들에게 전염병을 예방할 수 있는 백신을 제공하고자 마련됐다.

폐렴구균 질환은 매년 약 백만명의 아이들이 사망하는 질환으로, 저소득 국가에서 5살 이하의 어린아이들은 고소득 국가의 어린이들보다 질병으로 인해 사망할 확률이 89배 높다.

화이자는 세계백신면역연합(GAVI, the Vaccine Alliance)과 협력하여 50여개의 저소득 국가에 백신을 공급하고 있으며, 지난 10년간 해마다 평균 5개 국가의 국가예방접종(NIP)에 폐렴구균 백신을 도입해왔다.

한국화이자제약 백신사업부 임소명 전무는 “프리베나13의 10주년을 맞이하여, 감염병으로 고통받는 개발도상국 어린이들에게 도움의 손길을 전하는 의미있는 활동을 진행하게 되어 기쁘게 생각한다”며 “화이자는 예방접종을 통해 국내 영유아 뿐만 아니라, 전세계 수많은 아이들을 감염병으로부터 보호하기 위해 최선을 다할 것”이라고 전했다.

국제백신연구소 제롬 김 사무총장은 “개발도상국에서는 매년 250만명의 아이들이 감염성 질환으로 소중한 생명을 잃어 가고 있다”면서 “이번 하이파이브 캠페인을 통해 영유아 백신지원 사업에 대한 전문 의료인들의 관심과 참여를 높이는 계기가 되길 기대한다”고 밝혔다.


◇한국로슈진단, ROS1 양성 비소세포폐암 체외 진단용 IHC 항체 ‘VENTANA ROS1’ 출시
한국로슈진단(대표이사 조니 제)은 면역조직화학(IHC, Immunohistochemistry) 분석법으로 ROS1 양성 비소세포폐암 환자를 진단하는 체외진단용 IHC 항체 ‘VENTANA ROS1(SP384) Assay(이하 VENTANA ROS1)’를 출시했다고 발표했다.

‘VENTANA ROS1은 조직 절편에 존재하는 ROS1 단백질을 염색해 ROS1 유전자의 단백질 발현을 검사하며, 특히 기존의 연구 목적 이외에 면역조직화학검사로는 처음으로 2019년 12월 식품의약품 안전처로부터 체외진단용 시약으로 승인 받았다.

ROS1 양성은 주로 젊은 비흡연자에게서 발견되며 세계적으로 전체 비소세포폐암 환자의 1~2%에서 나타나는 매우 드문 유형의 암종이다.

이로 인해 검사의 효율성 측면이나 검체가 매우 작은 폐암 조직의 특성상 기존의 확진 검사인 형광제자리부합법(FISH)이나 PCR(Polymerase chain reaction) 검사를 시행하기 어려운 경우가 있었다.

따라서 이번 체외진단용 검사 허가로 확진 검사 이전에 ROS1 단백질 발현의 유무를 간편하고 효율적으로 검사할 수 있게 되었다.

‘VENTANA ROS1(SP384) Assay’는 병리검사실에서 널리 사용중인 자동면역염색 장비 벤치마크(BenchMark Series)가 설치된 모든 병원에서 검사 가능해 검사의 접근성 또한 높아질 것이라는 게 사측의 설명이다.

현재 ROS1 검사는 CAP(College of American Pathologists), IASLC(International Association for the Study of Lung Cancer), NCCN(National Comprehensive Cancer Network) 등 폐암 검사의 국제 가이드라인을 통해 임상적 특징과 관계없이 모든 폐선암 환자에게 강력하게 권고된다.

한국로슈진단 조직진단사업부 조성호 본부장은 “VENTANA ROS1 검사가 체외 진단용으로 승인됨에 따라 보다 많은 환자들이 검사를 받을 수 있다는 점에서 큰 의미가 있다”면서 “의료진을 위한 검사의 효율성 향상에도 기여할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