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76975 2077203
최종편집 2024-03-29 06:02 (금)
콜마파마, 2020년 청년친화 강소기업 선정 外
상태바
콜마파마, 2020년 청년친화 강소기업 선정 外
  • 의약뉴스 신승헌 기자
  • 승인 2020.01.03 16:3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콜마파마, 2020년 청년친화 강소기업 선정
고용노동부 발표 ‘청년이 일하기 좋은 기업’ 선정 

한국콜마의 제약 계열사인 콜마파마가 우리나라를 대표하는 ‘청년이 일하기 좋은 기업’으로 선정됐다.

콜마파마(대표 우경명)는 고용노동부가 발표한 ‘2020년 청년친화 강소기업’에 선정됐다고 3일 밝혔다. 

‘청년친화 강소기업’은 국내 강소기업 중 청년들의 선호 조건인 ‘임금, 일·생활균형, 고용안정’이 우수한 기업을 고용노동부가 직접 심사해 평가하는 제도다. 

이번에 발표된 강소기업은 총 1280개로 업종별로는 제조업이 50.5%(647개소)로 가장 많았고 정보서비스업(24.1%, 309개소), 도소매업(12.5%, 160개소) 등이 있었다. 올해 선정된 청년친화 강소기업은 일반기업에 비해 임금과 신규 채용 측면에서 우수한 기업인 것으로 나타났다. 

콜마파마는 이 중에서도 임금, 일·생활균형, 고용안정 모든 분야에서 우수한 평가를 받으며 청년들에게 양질의 일터를 제공하는 우수기업임을 다시 한번 입증했다. 콜마파마는 단순히 높은 임금과 신규 채용 외에도 ‘직원들이 경쟁력을 갖추고 자생할 수 있도록 투자하는 것이 기업의 역할’이라는 유기농경영 철학을 중심으로 직원들에게 교육, 복리후생 등 다양한 기회를 제공하고 있다.

청년친화 강소기업으로 선정된 기업에는 맞춤형 채용 지원 서비스, 금융 및 세무조사 관련 우대, 병역 특례 업체 지정 시 가점 부여 등 다양한 혜택이 주어진다. 

콜마파마 경영팀 오정인 팀장은 “지난해에 이어 2년 연속 선정된 점에서 더욱 값진 성과”라고 말하며 “앞으로도 지역을 넘어 대한민국을 대표하는 청년친화기업으로서 직원들을 살피고 근무환경을 개선하는 데 최선을 다하겠다”고 전했다.

◇동성제약, 제4회 송음마라톤대회 개최
3월 29일 도봉구 다락원체육공원에서...홈페이지 통해 참가 신청접수 중

동성제약(대표이사 이양구)이 오는 3월 29일 서울 도봉구 다락원체육공원에서 ‘2020 제4회 송음마라톤대회’를 개최한다.

송음마라톤대회는 지난 60여년간 국민 건강파트너로 성장해 온 동성제약이 창업주인 송음 이선규 명예회장의 건강한 사회를 실현하겠다는 정신을 계승하고자 매해 개최하고 하고 있다.

4회째를 맞이하는 이번 ‘2020 제4회 송음 마라톤대회’는 동성제약 주최, 아람비 주관으로 진행될 예정이다. 

대회는 하프, 10Km, 5Km, 가족걷기 4개 코스로 나뉘어 진행되며, 다락원체육공원에서 출발해 돌아오면 완주하게 된다. 

시상은 가족걷기를 제외한 코스별로 남녀 각각 1등부터 5등에게 트로피와 상금, 부상이 수여되고, 6등부터 30등에게도 푸짐한 상품이 증정된다. 

더불어 완주자 전원에게 완주메달과 완주기록증이 수여되며, 그 외 당일 현장에서는 룰렛이벤트, 경품추첨 등 다양한 부대행사도 진행될 계획이다. 

대회 참가를 희망하는 개인·단체는 송음건강마라톤대회 공식홈페이지(http://songeum.com)를 통해 신청하면 되고, 참가자 전원에게는 10만원 상당의 오마샤리프 화장품 세트가 증정될 예정이다. 

동성제약 관계자는 “4회째를 맞는 이번 송음 마라톤대회는 이선규 명예회장의 건강한 사회를 실현하겠다는 정신을 이어받아 국민의 건강과 행복을 위해 앞장서는 동성제약으로 도약하는 결의의 장이 될 것”이라고 말했다.

아울러 “다양한 연령이 함께 참여할 수 있는 본 마라톤대회 역시 명실상부한 국민 마라톤대회로 자리매김할 수 있도록 최선의 노력을 다하겠다”고 덧붙였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