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76975 2077203
최종편집 2024-04-25 17:00 (목)
약학회, 대구경북첨단의료산업진흥재단 업무협약 체결
상태바
약학회, 대구경북첨단의료산업진흥재단 업무협약 체결
  • 의약뉴스 김홍진 기자
  • 승인 2019.12.30 12: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제약·바이오헬스케어 산업의 발전과 성장을 위한 협약
▲ (앞줄 왼쪽부터)약학회 이용복 회장, 대구첨복재단 이영호 이사장, (뒷줄 좌측부터) 약학회 정진현 사무총장, 신범수 정책위원장, 이윤실 학술위원장, 대구첨복재단 김훈주 의약생상센터장, 손문호 신약개발지원센터장.

대한약학회(회장 이용복, 이하 약학회) 대구경북첨단의료산업진흥재단(이사장 이영호, 이하 대구첨복재단)은 지난 12월 27일 제약·바이오헬스케어 산업의 발전과 성장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대구첨복재단의 학술단체와 업무협약 체결은 대한약학회가 최초이다.

협약식에는 약학회 이용복 회장(전남대 약대 교수), 정진현 사무총장(연세대 약대 교수), 이윤실 학술위원장(이화여대 약대 교수), 신범수 정책위원장(성균관대 약대 교수)이 참석하고 대구첨복재단 이영호 이사장, 손문호 신약개발지원센터장, 김훈주 의약생산센터장이 참석했다.
 
이번 협약은 양 기관이 제약바이오헬스케어 분야 벤처와 기업, 대학, 연구기관 간 동반성장을 위한 생태계 조성, 인력양성을 위한 교육 및 프로그램 기획, 유치, 운영 및 컨퍼런스, 학술대회를 통한 국내·외 네트워크 확대 및 교류를 협력하게 된다.

협약 체결식에서 약학회 이용복 회장은 “이번 업무협약 체결을 통해 약학계의 큰 축으로 성장하고 있는 바이오제약산업의 지속적 성장을 위해 양 기관이 교류와 소통을 활성화하고, 상생 발전할 수 있는 계기가 되길 바란다”고 밝혔다.

대구첨복재단 이영호 이사장은 “이번 업무협약 체결을 통해 양 기관의 활발한 교류로 상호발전에 기여할 좋은 기회가 될 수 있도록 적극적으로 노력할 것”이라고 전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