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76975 2077203
최종편집 2024-04-19 17:22 (금)
제일헬스사이언스, 고함량 활성비타민제 ‘투엑스비’ 유튜브 광고 선 보여 外
상태바
제일헬스사이언스, 고함량 활성비타민제 ‘투엑스비’ 유튜브 광고 선 보여 外
  • 의약뉴스 신승헌 기자
  • 승인 2019.12.24 15:3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에스티팜, 대장암치료제 ‘STP1002’ 미국 임상1상 IND 승인
내년부터 임상 참여자 모집...4월 첫 번째 환자군 대상 약물 투여 개시 예정
 
에스티팜(대표이사 사장 김경진)은 자체개발 중인 대장암치료제 신약 ‘STP1002’의 미국 임상1상 IND(임상시험계획)를 미국 FDA로부터 승인 받았다고 24일 밝혔다.

이번 IND 승인에 따라 에스티팜은 내년부터 미국 내 세 곳의 임상사이트에서 참여자를 모집하고 4월에는 첫 번째 환자군을 대상으로 약물 투여를 개시할 예정이다.

또한 임상1상을 통해 STP1002의 안전성, 유효성 확인과 함께, 대장암 환자 외에 비소세포성폐암, 유방암, 간암 등 진행성 고형암 환자를 대상으로도 임상시험을 진행하여 적응증 확장을 동시에 추진한다.

STP1002는 텐키라제(Tankyrase) 효소를 저해함으로써 암세포의 성장을 막는 first-in-class 대장암치료제다. 

기존 대장암치료제인 얼비툭스(Erbitux)에 치료효과를 보이지 않고, 전체 대장암 중 약 65%를 차지하는 대장암유발유전자(KRAS) 돌연변이 대장암을 치료할 수 있다.

특히, PARP-1과 PARP-2 저해 기전의 항암제 사용 시 독성과 부작용 문제가 발생하는 것에 비해, STP1002는 대장암환자 유래 암세포를 이식한 동물시험 모델을 활용해 실시한 4주 반복 전임상 독성시험에서 유의한 독성과 부작용이 나타나지 않았다. 

또한 유효성 평가에서는 49~70%의 TGI(암세포성장억제, Tumor Growth Inhibition)가 나타나 탁월한 효과가 확인됐다.

이밖에도 얼비툭스나 아바스틴(Avastin) 등 기존 항암제가 주사제로 개발된 반면, STP1002는 하루 한 번 복용하는 경구제로 개발되어 복용 편의성이 높다.

에스티팜은 한국화학연구원(허정녕 박사팀)과 2014년부터 2년간의 공동연구를 통해 신약후보물질 STP1002를 도출했으며, 지난 2015년에는 범부처신약개발사업단의 연구과제로 선정돼 전임상 연구에 대한 지원을 받았다.

에스티팜 관계자는 “경구용 대장암 치료제가 없는 현재의 미충족 수요를 타겟으로 개발된 STP1002의 개발전략이 신속한 IND 승인의 토대라고 생각한다”며 “미국의 CRO업체인 KCRN Research와 지속적인 협력을 통해 미국 임상을 성공적으로 종료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한편, 에스티팜은 저비용 고효율의 신약개발 전략인 Virtual R&D를 통해 현재 8개의 자체개발 신약프로젝트를 보유하고 있다. 이 중 에이즈치료제 STP0404의 유럽 임상1상 IMPD(임상계획승인)도 1차 서류제출을 완료했고, 내년 1월 중순 최종 신청을 마무리 할 예정이다.

◇씨제이헬스케어, 환우들에게 따뜻한 크리스마스 선사
만화 캐릭터로 변신한 직원들, 어린이병원서 선물 증정

 

씨제이헬스케어 임직원들이 서울특별시 어린이병원 환우들을 위해 일일 크리스마스 산타클로스로 변신했다.

씨제이헬스케어(대표 강석희)는 크리스마스를 하루 앞둔 24일 서울특별시 어린이병원(원장 김재복)을 방문해 어린이 환우들에게 크리스마스 선물을 전달했다. 

이날 씨제이헬스케어 임직원들은 평소 병원 진료로 힘들 어린이 환우들을 위해 겨울왕국 등 어린이들에게 인기 있는 만화 캐릭터로 변신했다. 갖가지 인형 탈을 쓴 직원들은 환우들에게 선물을 나눠주며 훈훈한 크리스마스 분위기를 자아냈다. 

씨제이헬스케어는 2016년 연말부터 서울시어린이병원 환우들에게 장난감을 전달해왔다.  2018년 한국콜마와 한 식구가 된 이후에는 두 회사 임직원들이 어린이들이 뛰노는 병원 앞 정원을 함께 가꾸기도 했다.

올해는 환우들에게 조금 더 특별한 크리스마스를 선사하고자 씨제이헬스케어 임직원들이 만화 캐릭터 변신을 자청했다. 

루돌프 사슴을 포함해 인기 만화 캐릭터로 변신한 직원들이 직접 포장한 선물을 나눠준 덕분에 어린이 환우들의 더욱 뜨거운 호응을 받았다.

씨제이헬스케어 사회공헌 관계자는 “어린이 친구들의 웃음이 끊이질 않아 더욱 기분 좋았던 활동이었다. 어린이병원 환우들과 가족들이 즐거운 크리스마스를 보내는데 보탬이 됐으면 좋겠다”고 소감을 밝혔다. 

씨제이헬스케어는 2016년 서울시자원봉사센터와 임직원 자원봉사 협약을 맺고 도시 환경을 살피는 ‘건강한 숲, 편안한 숨’ 프로젝트, 이웃의 안부를 묻는 ‘안녕하세요’ 캠페인 등의 사회공헌 활동을 진행하고 있다. 

최근에는 서울 중구의 독거어르신 및 소외 계층의 겨울철 건강을 위해 방한용품과 간식, 씨제이헬스케어의 음료, 한국콜마의 핸드크림 등이 들어간 ‘안부키트’를 제작, 가정에 직접 방문해 전달하며 이웃 돌봄을 실천했다.

◇유유제약, 잇몸 건강기능식품 ‘인사앤굿’ 출시
1일 1회 1정으로 간편하게 잇몸 건강 관리
 

 

유유제약이 칼슘, 콜라겐, 프로폴리스 등 잇몸 건강에 도움을 줄 수 있는 성분들로 구성된 건강기능식품 ‘인사앤굿’을 출시했다. 

'인사앤굿'은 뼈와 치아 형성 및 신경과 근육기능 유지에 도움을 주는 칼슘 210mg, 잇몸 구성성분인 콜라겐 150mg, 구강내 항균작용에 도움을 주는 프로폴리스(플라보노이드) 17mg이 함유돼 있다. 

이밖에 치석 형성 억제 및 플라그 제거에 도움을 주는 브로멜라인, 충치 예방에 도움을 주는 자일리톨 성분이 부원료로 함유됐다.

인사앤굿은 1일 1회 1정 복용하면 되며, 120T 포장으로 4개월간 장기복용이 가능하다.

유유제약 OTC마케팅 배수현 주임은 “치아가 흔들리는 등 잇몸 건강이 걱정되는 분들에게 잇몸건강에 도움을 줄 수 있는 다양한 성분으로 구성된 인사앤굿을 권해드린다”고 말했다.

◇GC녹십자웰빙, 유산균 브랜드 ‘프로비던스’ 론칭
‘프로바이오틱스 장건강’ 등 제품 3종 출시

 

개인맞춤형 헬스케어 솔루션 전문회사인 GC녹십자웰빙(대표 유영효)은 유산균 전문 브랜드 ‘프로비던스(PROVIDENCE)’를 론칭하고, 프로바이오틱스 제품 3종을 출시했다고 24일 밝혔다.

프로비던스는 ‘프로바이오틱스(Probiotics)’와 ‘증거(Evidence)’의 합성어로 GC녹십자웰빙의 신규 유산균 전문 브랜드이다.

GC녹십자웰빙은 브랜드 론칭과 함께, ‘프로바이오틱스 장건강’과 ‘프로바이오틱스 패밀리’, ‘프리바이오틱스 플러스’ 등 유산균 제품 3종을 출시했다.

프리미엄 제품인 ‘프로바이오틱스 장건강’은 1회 섭취를 통해 1300억 마리의 균을 투입한 뒤, 장내에 살아있는 균 수 100억 마리를 보장한다.

특히, 유전자 검사를 통해 선별한 고품질의 프로바이오틱스 균주 10종이 함유돼 있어 건강한 장내 환경 조성에 도움을 줄 수 있다는 게 회사 측의 설명이다. 

제품 생산은 ‘2019 프리미엄 프로바이오틱스 제조시설’로 선정된 미국 유산균 전문회사 ‘UAS 랩스’에서 맡는다.

함께 선보인 ‘프로바이오틱스 패밀리’와 ‘프리바이오틱스 플러스’는 각각 생유산균 10여 종과 프로바이오틱스의 먹이가 되는 ‘프락토 올리고당’이 함유돼 있어 온 가족이 부담 없이 섭취할 수 있다.

임찬정 GC녹십자웰빙 영업본부 대리는 “GC녹십자웰빙은 프로비던스 제품 출시와 더불어 자체 프로바이오틱스 균주를 활용한 제품도 준비하고 있다”며 “지속적으로 개인맞춤형 프로비던스 제품군을 확장해 나갈 예정”이라고 말했다.

한편, 프로비던스는 오는 26일부터 ‘홈플러스 건강박람회’ 판매를 시작으로 전국 홈플러스 매장에서 구매가 가능하며, 자사 온라인몰과 오픈마켓, 대형마트, 면세점 등으로 유통망을 넓혀갈 계획이다.

◇제일헬스사이언스, 고함량 활성비타민제 ‘투엑스비’ 유튜브 광고 선 보여
피로한 현대인 ‘좀비’로 표현...‘퇴치제’ 콘셉트로 제품 효능 효과 강조

 

제일헬스사이언스(대표 한상철)의 고함량 활성비타민제 '투엑스비'가 핵심 메시지인 ‘강한 피로에는 강한 비타민’이라는 주제의 신규 유튜브 광고를 선보이면서 소비자를 대상으로 한 마케팅 활동에 적극적으로 나섰다.

이번 광고는 일상생활 속 몰려오는 피로함 속에서도 경쟁사회에서는 어쩔 수 없이 바쁘게 살아가야 하는 현대인들의 모습이 마치 ‘무기력한 좀비’처럼 보인다는 상황을 설정했다.

그러면서 ‘투엑스비’가 이러한 현대인들의 피로함을 강력한 효능 효과로 물리친다는 콘셉트를 잡았다. 총 5편의 에피소드가 마련됐다.

한편, 제일헬스사이언스는 사용자 중심에 맞춰 리뉴얼 된 제품디자인을 주력제품인 '투엑스비골드100, 투엑스비플러스디, 투엑스비엠' 등에 적용시켜 26일에 일제히 시장에 선보일 예정이다.

제일헬스사이언스 관계자는 “투엑스비는 전문가는 물론 일반인들에게도 입 소문을 타고 있는 브랜드”라며 “전략적으로 소비자 대상 마케팅활동을 강화해 브랜드 파워를 강화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광동제약, 제10회 아트클래스 ‘크리스마스 오너먼트 만들기’ 개최
임직원 워라밸 향상을 위한 다양한 문화행사 열어...구성원 호응 뜨거워 

 

광동제약(대표이사 최성원)은 서울 서초구 본사 2층에 위치한 복합문화공간 가산천년정원에서 임직원을 위한 문화교육 프로그램 제10회 아트클래스를 진행했다고 24일 밝혔다.

아트클래스는 광동제약이 임직원의 워라밸(Work and Life Balance) 향상을 위해 진행하고 있는 사내 문화강좌다. 사전 설문조사를 통해 사내 구성원이 원하는 강의 주제나 의견을 묻고 행사에 반영한다.

이번 프로그램은 ‘소중한 사람을 위한 크리스마스 오너먼트 만들기’를 주제로 진행됐다. 

강좌에 참여한 광동제약 임직원 30여 명은 강사의 지도에 따라 준비된 다양한 재료로 자신만의 개성이 담긴 크리스마스 장식물을 만들었다.

참가자들은 작품 도안을 직접 그리고 소재를 골라 제작한 뒤 아크릴 물감으로 채색하는 시간을 가졌다. 이후 강사의 개별 피드백을 받으며 수정, 보완해 가정에서 장식물로 손색없이 사용할 수 있도록 오너먼트를 완성했다.

이날 행사에 참가한 광동제약 직원은 “가족에게 줄 성탄절 선물을 직접 만들면 의미 있을 것 같아 행사에 참여했다”며 “아트클래스를 통해 동료들과 함께 다양한 여가활동을 즐길 수 있어 만족한다”고 전했다.

한편, 광동제약은 아트클래스 외에도 임직원 대상 음악공연인 ‘가산콘서트’와 미술전시회 등 워라밸 향상을 위한 문화 프로그램을 다채롭게 진행하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