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76975 2077203
최종편집 2024-03-29 13:17 (금)
건보공단, 강원도 영동 북부 권역 4차 오피니언리더 초청간담회 개최
상태바
건보공단, 강원도 영동 북부 권역 4차 오피니언리더 초청간담회 개최
  • 의약뉴스 한지호 기자
  • 승인 2019.12.12 10:3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국민건강보험공단은 11일 속초 롯데리조트에서 강원도 권역 지자체, 언론, 보건의료단체, 시민단체 등 각 분야를 대표하는 오피니언 리더들과 간담회를 열었다.

국민건강보험공단은 지난 11일 속초 롯데리조트에서 강원도(속초‧고성‧양양) 권역 지자체, 언론, 보건의료단체, 시민단체 등 각 분야를 대표하는 오피니언 리더들과 간담회를 열고 강원도민의 건강증진 및 사회적 가치 실현, 커뮤니티케어(지역사회통합돌봄) 방안에 대한 의견을 나눴다고 밝혔다. 

공단은 이번 오피니언 리더 간담회에서 지난 영동, 영서, 영동남부권역에 이은 4번째로 공단의 강원권역 사회적 가치 추진방안과 커뮤니티케어(지역사회통합돌봄) 사업 안내 및 고혈압‧당뇨병 등 강원지역 주민 건강지표를 소개하면서, 강원 도민과의 상생발전을 위해 강원지역 사회적 가치 실현 사업을 다른 지역보다 우선해서 선도하고 지역주민의 건강지수 향상을 위해 많은 노력을 기울이겠다고 밝혔다.

이에 간담회에 참석한 오피니언 리더들은 건강보험의 아낌없는 지원에 감사를 표하고, 공공기관의 사회적 가치 실현이 시대의 화두로 강원도민의 많은 관심을 받고 있다며, 공단의 사업 추진방향과 역할에 기대를 나타내었으며, 지역주민이 원하는 방향으로 사업이 추진될 수 있도록 함께 하겠다고 말했다.

또한 공단과 오피니언 대표들은 앞으로 건강한 강원도 만들기 및 강원 중심의 사회적 가치 실현을 도모하기 위해 지속적인 참여와 협력을 확대하고 지역 사회 발전을 위해 공동의 노력을 기울이기로 약속 했다.

김용익 건보공단 이사장은 ”이사장이 되고 이곳에 처음 오게 된 것은 지난 속초 산불 때였다. 그때 우리 건강보험도 많은 도움을 드렸고, 그래서 매우 기쁘고 보람이 있었다. 우리 공단은 강원도 생산품을 구입하고 강원도 인재를 채용하는 등 여러 가지 방식으로 노력을 기울이고 있다. 앞으로도 더 의견 수렴을 하고 여러 아이디어를 모아서 강원도 발전의 잠재력을 키워주는 역할을 하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