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76975 2077203
최종편집 2024-03-29 13:17 (금)
GC녹십자지놈-GC녹십자의료재단, 유전자검사 해외 세미나 개최 外
상태바
GC녹십자지놈-GC녹십자의료재단, 유전자검사 해외 세미나 개최 外
  • 의약뉴스 신승헌 기자
  • 승인 2019.12.10 16:3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GC녹십자지놈-GC녹십자의료재단, 유전자검사 해외 세미나 개최
베트남 하노이 및 호치민 주요 병원에서...WES 검사 등 소개

 

임상유전체 분석 전문기업 GC녹십자지놈(대표이사 기창석)과 임상검사 전문의료기관 의료법인 GC녹십자의료재단(원장 이은희)은 최근 베트남 하노이 및 호치민 소재 6개 주요 병원에서 세미나를 진행했다고 밝혔다.

이번 세미나는 베트남 하노이 국립아동병원, 하노이 의과대학병원, 백마이병원, 108 군인병원, 호치민 초레이병원, 지아딘병원 등 6개 병원 의료진을 대상으로 진행됐다. 

GC녹십자지놈과 GC녹십자의료재단은 자사 소개 및 NGS 유전자 패널 검사, DES, WES 검사 등을 소개하고 유전자 검사의 임상 적용에 대해 하노이 의료진들과 공유했다. 

이와 함께 베트남에서 의뢰한 유전자검사 시행 환자의 진단 사례를 리뷰하고 유전자검사의 발전 방향을 논의하는 시간도 가졌다.

기창석 GC녹십자지놈 대표는 “베트남의 희귀유전질환 및 암 환자에게 유전자검사를 제공해 진단에 도움을 줄 수 있는 자리에 참석하게 돼 뜻깊은 시간이었다”며 “이번 세미나로 향후 해당 병원들과 함께 발전을 모색할 수 있었으며, GC녹십자지놈과 GC녹십자의료재단은 베트남의 유전 진단 시장을 선도하기 위해 초석을 다질 것”이라고 말했다.

◇종근당고촌재단, ‘2019 대한민국 주거복지문화대상’ 종합대상 수상  
지방 출신 대학생들에게 무상기숙사 ‘종근당고촌학사’ 지원 공로 인정받아
 

▲ 9일 서울 영등포구 국회도서관에서 열린 ‘2019 대한민국 주거복지문화대상’ 시상식에서 종근당고촌재단 최정길 사무국장(왼쪽)과 대회장인 송영길 국회의원이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종근당고촌재단(이사장 김두현)은 9일 서울 영등포구 국회도서관 대강당에서 열린 ‘2019 대한민국 주거복지문화대상’ 시상식에서 종합대상을 수상했다.

대한민국 주거복지문화대상은 주거복지공동체를 형성하고 주거복지문화를 실천하는 단체 및 개인의 공로를 널리 알리기 위해 제정된 상이다. 주거복지문화운동본부가 주최하고 행정안전부, 국회 국토교통위원회, 문화체육관광위원회, 보건복지위원회, 여성가족위원회, 행정안전위원회가 후원하고 있다. 

종근당고촌재단은 올해 수상단체 중 유일한 민간 장학재단으로, 지방출신 대학생들에게 무상으로 기숙사를 지원함으로써 청년들의 주거문제 해소에 기여한 공로를 인정받아 단체부문 종합대상 수상자로 선정됐다. 

종근당고촌재단은 민간 장학재단 최초로 무상기숙사인 ‘종근당고촌학사’를 설립해 운영하고 있다. 2011년 서울 마포구 동교동에 1호관을 시작으로 2012년 동대문구 휘경동에 2호관, 2014년 광진구 중곡동에 3호관을 개관하며, 현재까지 총 988명의 지방출신 대학생들을 지원해왔다. 또한 학사생들이 고촌학사 소재지역 내 저소득가정 청소년들을 대상으로 멘토링 교육봉사도 함께 실시하며 지역사회의 교육복지 실현에도 앞장서고 있다. 

종근당고촌재단 김두현 이사장은 “내년에는 종근당고촌학사 4호관을 개관할 계획”이라며 “학생들이 주거비에 대한 걱정 없이 학업을 이어나갈 수 있도록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고 말했다.

종근당고촌재단은 1973년 기업 이윤의 사회환원을 목표로 종근당 창업주 고(故) 고촌 이종근 회장의 사재로 설립된 장학재단이다. 국내외 장학금 지원사업 외에도 학술연구, 교육복지사업 등 다양한 공익사업을 운영하고 있다. 특히 가정형편이 어려운 대학생들에게 실질적인 도움을 주자는 이장한 회장의 제안으로 무상기숙사와 생활비 등을 지원하고 있다. 

◇대웅제약, 구강생애주기별 맞춤 치약 ‘덴티가드랩’ 홈쇼핑 런칭
한정 수량 프로모션 진행...12일 오후 7시 35분부터 약 1시간 동안

 

대웅제약이 구강생애주기별 맞춤 치약 ‘덴티가드랩’의 판매 채널을 넓혀 소비자와의 접점을 확대한다.
  
대웅제약(대표 전승호)은 구강생애주기별 맞춤 치약 ‘덴티가드랩’을 오는 12일 오후 7시 35분부터 약 1시간 동안 NS홈쇼핑에서 판매한다고 밝혔다. 

‘덴티가드랩’이 홈쇼핑에서 처음 판매되는 것을 기념해 대웅제약은 1단계부터 4단계의 제품 라인업을 다양하게 구성하고, 한정 수량에 대해 프로모션을 진행한다. 

마스터 치약 16개 묶음 세트, 유스 치약 16개 묶음 세트, 마스터 치약 10개와 유스 치약 6개로 구성된 복합 세트 외에도 영아와 아동을 위한 치약을 각각 4개씩 구성한 키즈 세트를 판매할 예정이다. 자세한 상품 구성은 12일 방송시 NS홈쇼핑 홈페이지 또는 홈쇼핑 방송에서 확인할 수 있다.

‘덴티가드랩’은 대웅제약과 구강건강 전문가인 서울대학교 치과대학 교수진이 공동 개발한 치약으로, 구강생애주기별 특성을 고려해 영유아기부터 중·장년기까지 총 4단계로 구성된 기능성 맞춤 치약이다. 구강 내 세균이 체내로 유입돼 발생할 수 있는 전신 질환을 올바른 구강 관리를 통해 예방할 수 있기 때문에 대웅제약은 연령대별 맞춤 구강 관리의 중요성을 알려나갈 계획이다.

‘덴티가드랩’의 제품 라인업은 영유아기부터 중·장년기까지 총 4단계로 구성돼 있다. 

1단계 ‘엔젤’은 영유아 유치용 치약으로, 어린 아이들의 유치에 충치가 생기는 것을 막아주는 것이 특징이다. 

2단계 ‘키즈’는 충치 발병률이 가장 높은 시기인 아이들에게 꼭 필요한 양의 불소가 함유돼 유치와 영구치를 건강하게 성장시키는 데에 도움을 준다. 

3단계 ‘유스’는 충치 예방에 도움을 주는 불소와 치아를 하얗고 튼튼하게 유지하는 데에 도움을 주는 하이드록시아파타이트(HAP) 성분이 함유돼 있다. 

4단계 ‘마스터’는 기능성 원료 알란토인이 함유돼 치은염, 구취 등 적극적인 잇몸 관리가 필요하거나 구강 건강이 약해진 성인을 위한 치약이다.

전가연 대웅제약 덴티가드랩 PM은 “소비자들이 덴티가드랩을 다양한 채널에서 구입할 수 있도록 홈쇼핑까지 채널을 확대한 기념으로 NS홈쇼핑에서 한정 수량에 대해 프로모션을 진행한다”며 “앞으로도 구강생애주기에 맞춰 구강 건강을 관리하는 것이 중요하다는 것을 지속적으로 알려 나가겠다”고 밝혔다.

한편 ‘덴티가드랩’ 4단계 전체 제품 라인업은 포털, 소셜커머스 등 온라인 쇼핑몰을 통해 구입할 수 있고, 전국 약국에서 ‘덴티가드랩’ 4단계 마스터 치약과 미세모 칫솔로 구성된 구강 건강 마스터세트를 구입할 수 있다.

◇대원제약 장대원, NC다이노스 원종현과 창원시 저소득 가정 후원
5000만원 상당 장대원 1500개 기부

▲ NC다이노스 원종현 선수(왼쪽)와 마산회원구 최옥환 구청장.

대원제약(대표 백승열)의 종합건강기능식품 브랜드 장대원이 9일 경남 창원시 마산회원구청에서 ‘원종현 선수와 함께 하는 희망 나누기 장대원 기부 전달식‘을 개최했다고 10일 밝혔다.

이날 전달식에는 최옥환 마산회원구청장과 NC다이노스 원종현 선수, 대원제약 홍보실 유성권 이사 등이 참석했으며, 원종현 선수와 장대원은 5000만원 상당의 장대원 프로바이오틱스 제품 1500개를 마산회원구에 기부했다.

기증된 장대원은 마산회원구 내 저소득 계층, 차상위 계층 등 형편이 어려운 이웃들에게 전달될 예정이다.

이번 행사는 원종현 선수와 장대원의 인연으로부터 시작됐다. 원종현은 지난 2015년 청천벽력 같은 대장암 판정을 받고 수술대에 올라 12회의 항암 치료와 1년 5개월의 재활을 근성으로 이겨내 화제가 된 바 있다.

대장암 판정 593일만에 마운드에서 선 복귀 첫날, 원종현은 세 타자를 모두 삼진으로 돌려세우는 화려한 신고식을 치렀다.

대장암을 겪은 후 불규칙하던 식습관을 개선하고 식사량도 줄였다. 프로바이오틱스 유산균도 챙겨 먹기 시작했다. 그가 복용한 제품이 바로 장대원이다.

원종현 선수는 “몸에 좋은 프로바이오틱스 제품을 찾던 중 유기농 인증을 받은 장대원을 알게 됐고, 마침 여러 지인들이 장대원을 추천해줬다”며 “실제로 복용해 보니 맛도 좋고 효과도 좋았다”고 밝혔다.

원종현의 사연을 접한 대원제약은 장대원을 후원하기로 하고, 2년 가까이 지난 지금까지도 지속적으로 장대원 제품을 후원해 왔다.

장대원과 원종현은 이러한 인연으로 원종현이 세이브를 기록할 때마다 어려운 이웃들에게 장대원을 기부하는 사회 공헌 활동을 시작하기로 뜻을 모았다.

이에 따라 NC다이노스의 연고지인 창원에서 저소득 가정을 대상으로 5000만원 상당의 장대원 프로바이오틱스 1500개를 기부하게 됐다.

대원제약 홍보실 유성권 이사는 “대장암을 이겨낸 투혼의 상징인 원종현 선수를 후원하고, 이를 통해 사회에 희망을 줄 수 있게 돼 기쁘다”며 “앞으로도 꾸준히 사회 공헌 활동을 확대할 것”이라고 밝혔다.

최옥환 마산회원구청장은 “원종현 선수와 장대원의 아름다운 선행이 힘겹게 살아가는 우리 이웃들의 마음까지 따뜻하게 녹여줄 것”이라고 고마움을 전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