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76975 2077203
최종편집 2024-04-19 17:22 (금)
대웅제약, 품질경영시스템 국제표준 ISO 9001 인증 획득 外
상태바
대웅제약, 품질경영시스템 국제표준 ISO 9001 인증 획득 外
  • 의약뉴스 신승헌 기자
  • 승인 2019.12.06 15:5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GC녹십자, 28년 이어온 연말 나눔의 장 ‘올해도’
‘온정의 바자회’ 개최...모든 임직원 동참·수익금 전액 기부 

 

GC녹십자(대표 허은철)는 지난 5일 이웃사랑 실천의 일환으로 경기도 용인 본사에서 '온정의 바자회'를 개최했다고 6일 밝혔다.

올해로 28회째를 맞은 ‘온정의 바자회’는 지난 3일 오창·화순·음성 공장을 시작으로 5일 본사까지 연달아 진행됐다. 

이 행사는 임직원들이 자발적으로 기탁한 물품을 판매해 얻은 수익금을 주변의 어려운 이웃에게 기부하는 방식으로 진행된다.

올해 행사에는 TV, 냉장고, 스타일러 등 각종 가전제품과 생활용품, 유아용품 등 총 2500여 점의 물품이 전시됐다. 

또한, 임직원간 친목을 도모할 수 있도록 수육과 해물전 등 먹거리 코너와 다트게임 등 다양한 이벤트 게임도 마련됐다고 회사 측은 설명했다.

이번 바자회의 총 수익금 1억 3000만원은 전액 지역사회의 불우이웃과 희귀병 환우 및 단체 등에 전달될 예정이다.

바자회 행사에 참석한 박상희 GC녹십자 과장은 “필요한 물건을 저렴하게 구입하는 동시에 나눔을 실천할 수 있는 좋은 기회”라며 “이러한 따뜻한 마음이 모여 좀 더 나은 세상을 만드는데 기여하길 바란다”고 말했다.

한편, 이외에도 GC녹십자는 기업의 사회적 책임을 다하기 위해 매칭그랜트 제도와 전 임직원이 참여하는 녹십자 사회봉사단, 급여 끝전 기부 등을 진행하고 있다.

◇대원제약-어여모, 장 건강 전문 약국 육성 프로젝트 추진
전국 100여 곳 6개월 과정 교육 제공해 ‘상담 약사’ 육성...‘장프로 약국’ 인증

 

어린이와 여성 건강을 위한 약사 모임(대표약사 정혜진, 이하 어여모)과 대원제약(대표 백승열)의 종합건강기능식품 브랜드 장대원이 최근 서울 인터컨티넨탈 코엑스 호텔에서 ‘장프로 약국 만들기’ 발대식 및 심포지엄을 개최했다.

‘장프로 약국 만들기‘는 어여모와 장대원이 손을잡고 ‘장 건강 전문 약사‘를 육성하자는 취지로 시작하는 교육 과정이다.

약국을 방문하는 소비자들이 장 건강과 프로바이오틱스에 대해 보다 전문적이고 자세한 정보를 효율적으로 얻을 수 있도록 돕자는 취지다.

이날 열린 발대식 및 심포지엄에는 ‘장프로 약국 만들기‘ 캠페인에 참여하는 전국 각지의 약사들 100여 명이 참석했다.

분당서울대학교병원 소화기내과 이동호 교수와 서울대학교 약학대학 이주연 교수, 대원제약 컨슈머헬스케어부 수석연구원 이중수 박사가 연사로 나서, 각각 ‘마이크로바이옴의 과거/현재/미래’와 ‘급성 위장관 감염 설사 최신 가이드’, ‘해외 프로바이오틱스 트렌드 및 LGG(락토바실러스 람노서스 GG) 균주 임상 적용 사례’를 주제로 강연했다.

‘장프로 약국 만들기‘는 총 6개월 간의 온라인 및 오프라인 교육 과정으로 구성돼 있으며, 참여하는 약사들은 정확한 복약 지도를 할 수 있도록 장 건강과 프로바이오틱스에 대한 전문 지식, 올바른 상담 방법 등 다양한 교육과 더불어 각종 장 건강 관련 자료를 지속적으로 제공받을 수 있다.

코스를 모두 이수한 약사들에게는 ‘장 건강 상담 전문 약국‘ 인증 현판과 함께 어여모와 장대원이 제공하는 다양한 혜택이 제공된다.

대원제약 컨슈머헬스케어부 정현석 부장은 “소비자들에게 친숙한 ‘우리 동네 장 건강 지킴이’를 만들고자 기획했다”며, “장프로 인증 약국은 앞으로도 지속적으로 확대해 나갈 예정”이라고 밝혔다.

한편 대원제약의 종합건강기능식품 브랜드 장대원의 프로바이오틱스 제품은 세계 최다 임상으로 효과가 입증된 LGG 유산균을 포함한 9종의 복합 균주 제품으로, 정부의 유기농 인증을 받은 것이 특징이다.

올해에는 약국 전용 라인업인 ‘장대원 네이처 팜’과 ‘장대원 네이처 팜 키즈’를 출시해 라인업을 강화했으며, 출시 6개월 만에 전국 직거래 약국 6000처를 돌파하며 순항 중이다.

◇신신제약, 제56회 무역의 날 ‘1천만불 수출탑’ 수상

▲ 신신제약 김한기 부회장(왼쪽)과 이병기 사장.

신신제약은 5일 삼성동 코엑스에서 열린 제56회 무역의 날 행사에서 1천만불 수출탑과 산업통상자원부장관 표창(김한기 부회장, 이웅주 부장, 한웅진 팀장)을 수상했다고 밝혔다.

매년 한국무역협회 주관으로 열리는 ‘무역의 날’ 시상식은 해외시장 개척과 수출 증대에 기여한 업체를 선정해 수출탑을 수여한다.

신신제약에 따르면, 회사는 관세청 수출입신고서 기준으로 최근 1년간(2018년 7월~2019년 6월) 약 1100만불의 수출액을 기록하며 지난 2008년 ‘5백만불 수출탑’ 수상에 이어 10여년 만에 해외 매출 규모를 2배로 늘리는데 성공했다.
 
상장제약사 내에서도 수출규모와 매출에서 수출이 차지하는 비중은 약 17%로 매우 높은 편이다.

신신제약은 1971년 이란에 수출을 시작으로 파스류, 밴드류, 에어로솔 의약품 등을 미국, 동남아시아, 아프리카, 중동, 유럽, 중남미 등 약 35개국에 수출하는 등 수출증대에 힘써왔다.

기존 통증 완화용 첩부제 수출을 넘어 다양한 주성분 처방의 NSAID 첩부제의 수출 및 해외 등록 비중을 점차 늘려가고 있으며 향후 리바스티그민 패치 이외 전문의약품 파이프라인 품목군 허가완료에 대비해 전문약 수출을 위한 역량 강화 및 영업 강화를 위해 노력하고 있다.
  
신신제약 김한기 부회장은 “올해로 창립 60주년을 맞이한 것과 더불어 ‘1천만불 수출탑’을 달성한 것은 세계시장 개척을 위해 끊임없는 투자와 노력의 결과로 자부심을 가지고 있다”며 “현재에 안주하지 않고 꾸준한 연구개발과 혁신제품 생산을 통해 지속적인 수출 성장을 이뤄 나갈 것”이라고 밝혔다.

신신제약은 최근 세종공장 준공을 통해 미국 FDA의 cGMP와 유럽 EMA EU-GMP 수준의 생산설비 및 관리 시스템으로 원가경쟁력과 가격경쟁력을 동시에 확보했다. 기존 안산공장 대비 3.5배 이상의 생산능력 증대를 가져올 수 있게 돼 공급활성화에 더욱 박차를 가할 것으로 보고 있다.

◇유유제약, 고(故) 유특한 창업주 20주기 추모식 거행 
 

 

유유제약이 국내 제약산업 선진화에 큰 족적을 남긴 고(故) 인호(仁湖) 유특한 창업주의 서거 20주기를 맞아 추모식을 거행했다. 

서울 사옥 인호홀에서 진행된 추모식에는 제천 공장과 광교 중앙연구소 및 전국 영업지점을 화상회의 시스템으로 연결해 전 임직원들이 참석한 가운데, 결단과 끈기의 리더십으로 유유제약을 80년 장수기업의 반열에 올려놓은 고인의 길을 되새겼다. 

유유제약 최인석 사장은 추모사를 통해 “대한민국 제약산업을 한 단계 도약시킨 혁신적인 기업가이자 기업이윤의 사회 환원에 헌신하신 선대 회장님의 가르침을 학습하고 승계해, 향후 제약산업을 주도해나가자”라고 말했다. 

고인은 1941년 유유제약의 전신인 ‘유한무역 주식회사’를 창업했으며 대한약품공업협회(현 한국제약바이오협회) 4대 회장과 한국원료의약품공업협회 초대 회장을 역임하며 제약산업 발전에 기여했다. 

1973년 유유문화재단을 설립해 장학사업을 통한 기업이윤의 사회 환원을 실천했다. 1970년 대통령 산업포상(제111호) 수상을 비롯 제12회 ‘수출의 날’ 보건사회부장관표창, 1983년 ‘새마을훈장 노력상’ 수상 등의 영예를 안았다. 1999년 12월 6일 향년 82세를 일기로 타계했다.

◇대웅제약, 품질경영시스템 국제표준 ISO 9001 인증 획득
연구개발 활동 우수성 입증...“고품질 신약개발 위해 최선의 노력 다할 것”

▲ 대웅제약 본사 전경.

대웅제약(대표 전승호)이 연구개발 활동의 품질 우수성을 인정받아 품질경영시스템 국제표준인 ISO 9001 인증을 획득했다. 

ISO 9001은 162개국이 참여하는 국제표준화기구(ISO)가 제정한 품질경영시스템 표준 규격으로, 생산, 공정, 연구 등 일련의 프로세스에 대한 효과적이고 지속적인 품질 관리 체계가 갖춰진 조직에 부여된다. 

대웅제약 연구본부는 연구개발 활동에 대한 신뢰성을 확보해 신약 및 신제품의 기술에 대한 우수성을 입증하고자 국제표준 인증 획득을 추진해왔다. 이번 인증을 통해 글로벌 수준의 연구개발 역량을 전세계적으로 공식 입증함으로써 기술수출 등 해외 진출 과정에서 대외 신뢰도가 한층 제고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대웅제약은 연구개발 활동뿐만 아니라 반부패경영시스템(ISO 37001), 환경경영시스템(ISO 14001) 및 안전보건경영시스템(ISO 45001) 등 전사적으로 국제표준 인증을 획득해 글로벌 경영시스템 기반을 굳건히 다져나가고 있다. 

박준석 대웅제약 신약센터장은 “이번 ISO 9001 인증 획득을 통해 대웅제약의 글로벌 신약 연구개발 역량에 대한 신뢰도를 높이게 됐다”며, “앞으로도 연구개발 과정의 품질경영시스템의 철저한 관리를 통해 고품질의 신약개발을 위해 최선의 노력을 다할 것이다”라고 말했다.
 
한편, 대웅제약은 지난 11월 과학기술정보통신부와 한국특허전략개발원이 진행하는 연구노트 우수 사례공모전에서 기관 부문 대상인 과학정보통신부 장관상을 수상한 바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