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76975 2077203
최종편집 2024-04-23 15:38 (화)
콘텍트렌즈 혈당 측정 시대 열린다
상태바
콘텍트렌즈 혈당 측정 시대 열린다
  • 의약뉴스 김홍진 기자
  • 승인 2019.11.15 15:2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식약처, 스마트콘택트렌즈 허가심사 가이드라인 마련

식품의약품안전처(처장 이의경)가 스마트콘택트렌즈의 허가ㆍ심사를 위한 가이드라인을 발간한다.

스마트콘택트렌즈 눈에 착용한 콘택트렌즈에 센서를 넣어 눈물 중 포도당 농도를 측정하고 이를 혈중 포도당 농도로 변환시켜 스마트폰 또는 다른 IT기기에 전송하여 환자관리에 사용하는 렌즈다.

식약처는 "스마트콘택트렌즈를 의료기기로 만들어 제품화하는 일이 현실화 될 것"이라 소개했다.

아울러 식약처는 "새로운 과학기술을 응용한 융복합 혁신 의료기기의 제품화가 순조롭게 가능하도록 하기 위해 관련 제도와 가이드라인 등을 꾸준히 정비해가고 있다"고 부연했다.

이번 가이드라인은 스마트콘택트렌즈의 전기 기계적‧생물학적 안전성을 확보하고 포도당 측정 및 콘택트렌즈의 성능을 검증하기 위한 요구사항을 담고 있다.

특히 식약처는 "이번 가이드라인은 아직 개발 중인 제품에 대한 가이드라인을 식약처가 민관협력을 통해 발 빠르게 선제적으로 마련한데 큰 의의가 있다"고 강조했다.

끝으로 식약처는 "앞으로도 변화하는 시대에 발맞춰 의약품과 의료기기 융복합 제품, 혁신적이고 창의적인 의료기기의 신속한 제품화를 적극 지원하여 국내 의료기기 산업의 경쟁력을 강화하는 동시에 국민 건강의 질을 높일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