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76975 2077203
최종편집 2024-03-29 22:37 (금)
공단-조달청, 국민 편익ㆍ공정한 조달계약 위한 MOU
상태바
공단-조달청, 국민 편익ㆍ공정한 조달계약 위한 MOU
  • 의약뉴스 한지호 기자
  • 승인 2019.11.13 16:1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김용익 건보공단 이사장(왼쪽)과 정무경 조달청장이 13일 여의도 스마트워크센터에서 '국민의 편익 증진과 공정한 조달계약' 업무협약을 체결하고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국민건강보험공단(이사장 김용익)과 조달청(청장 정무경)은 13일 여의도 스마트워크센터에서'국민의 편익 증진과 공정한 조달계약'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양 기관은 협약서 체결에 따라 ▲국민편익 증진을 위한 정보 공유 ▲고용평가의 효율 향상을 위한 정보 공유 ▲고용평가 서류 제출 절차 간소화를 위한 상호협력을 지속적 으로 추진할 예정이라고 밝혔다. 

보유한 정보 등의 상시 교류를 통해 고용평가 관리 역량을 강화하고, 국민 편익 증진 달성에 시너지 효과가 클 것이라는 설명이다. 

이번에 구축하는 온라인 송·수신하는 시스템은 국민의 편익과 공정한 조달계약을 위한 고용 및 계약관련 데이터를 을 구축·제공할 예정이며, 공단 제증명서 발급 제출 절차 개선 및 사회적 약자 일자리 창출지원 등으로 국민편익 증진이 강화될 것으로 예상된다.
 
김용익 건보공단 이사장은 “이번 업무 협약 체결을 계기로 국민의 편익과 공정한 조달계약을 위해 양 기관이 상호 협력하여 다함께 잘사는 포용국가 실현이 앞당겨지기를 기대한다” 고 밝혔다.

정무경 조달청장은 “그동안 조달기업들과 수요기관들이 수기로 고용증빙서류를 제출하고 평가하는 과정에서 많은 불편함이 있었으나, 이번 업무협약을 통해 해소할 수 있는 길이 열렸다”면서 “이와 더불어 일자리 지원제도의 정량적 효과도 체계적으로 분석하여 더 실효성 있는 지원제도를 마련하는 등 적극행정을 추진해 나가겠다”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