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종편집 2020-02-28 10:50 (금)
심평원, 국가통계통합DB 업무 ‘우수기관’ 선정 
상태바
심평원, 국가통계통합DB 업무 ‘우수기관’ 선정 
  • 의약뉴스 신승헌 기자
  • 승인 2019.11.11 09:5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건강보험심사평가원(원장 김승택)은 지난 7일 통계청이 주관한 2019년 통계작성기관 워크숍에서 ‘국가통계통합DB 업무 우수기관’으로 선정돼 통계청장 기관 표창을 받았다.

통계청에서는 국가통계포털(KOSIS)을 통해 통계자료를 제공하는 387개 기관(중앙행정기관, 지방자치단체, 지정기관 등)의 1216종(2019년 9월 말 기준)을 대상으로 매년 국가통계통합DB 운영실적을 평가한다.

심사평가원은 국민들에게 정확한 통계정보를 신속하게 서비스한 점이 높이 평가돼 우수기관으로 선정됐다.

심평원은 ▲건강보험통계 ▲급여의약품 청구현황 ▲의료기관별 급여적정성평가현황 ▲의료급여통계 ▲완제의약품 유통정보통계 ▲자동차보험진료비통계를 국가승인통계로 관리하며 국가통계포털(KOSIS)을 통해 제공하고 있다.

총 6종의 국가승인통계를 관리하면서, 보건의료 제도변화를 시의성 있게 반영하고, 이용자의 정확한 통계 해석을 위해 지속적으로 통계제공 항목을 정비하고 있으며, 보건의료 통계정보 수요에 부응하기 위한 다양한 통계정보 제공 등 국가통계통합DB 서비스 향상을 위해 기여하고 있다.

아울러 국민이 보건의료 통계정보를 쉽고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도록, 보건의료빅데이터개방시스템(http://opendata.hira.or.kr)을 통해 진료비 통계 및 국민관심질병·행위통계 등 다양한 보건의료 통계정보를 제공하고 있다.

김현표 빅데이터실장은 “심사평가원은 신뢰성 있는 통계 제공 및 국가통계통합DB 발전을 위해 노력하고 있으며, 앞으로도 생활에 밀접한 보건의료 통계정보를 국민들이 쉽고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도록 더욱 노력하겠다”고 전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