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76975 2077203
최종편집 2024-04-19 07:46 (금)
AZ, 中서 인도 제약사 항암제 유통 계획
상태바
AZ, 中서 인도 제약사 항암제 유통 계획
  • 의약뉴스 이한기 기자
  • 승인 2019.11.07 16:2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라이선싱 계약 체결...10년간 협력

아스트라제네카가 중국에서 인도 제약회사 선 파마(Sun Pharma)의 암 치료제를 판매하기로 했다.

선 파마는 6일(현지시간) 아스트라제네카와 즉시 주입 가능한 항암제 제품을 중국 시장에 발매하기 위한 라이선싱 계약을 체결했다고 발표했다.

두 회사는 중국국제수입박람회(China International Import Expo)에서 계약 소식을 전했다. 이 계약은 중국 환자에게 비용효과적인 양질의 제품을 전달하는데 도움이 될 것이라고 한다.

계약에 따라 선 파마는 제품 개발, 허가 신청, 제조를 담당할 것이며 아스트라제네카는 중국에서 제품 판촉과 유통을 독점적으로 수행할 예정이다. 초기 계약 기간은 첫 번째 제품 발매 후 10년으로 정해졌다. 자세한 계약 조건은 기밀사항으로 공개되지 않았다.

선 파마의 칼 선다람 개발 총괄은 “중국에서 특정 항암제 제품의 상업화를 위해 아스트라제네카와 협력관계를 맺게 돼 기쁘다”며 “아스트라제네카의 선도적인 입지는 중국 환자와 의사에게 자사 제품을 제공하는데 도움이 될 것”이라고 말했다.

이어 “우리는 성장하는 중국 시장에서 자사 특수 및 제네릭 제품을 발매할 수 있는 가능성을 보고 있으며, 이 라이선싱 계약은 이러한 방향에서 또 다른 긍정적인 단계”라고 덧붙였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