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76975 2077203
최종편집 2024-04-24 14:03 (수)
RA전문가 만남의 장, 의료기기 채용박람회
상태바
RA전문가 만남의 장, 의료기기 채용박람회
  • 의약뉴스 김홍진 기자
  • 승인 2019.11.04 17:2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의료기기정보원...2019 의료기기人의 날 행사
 

한국의료기기안전정보원은 의료기기 업계의 인력난을 해소하고 의료기기 전문가들의 정보 공유의 장인 ’의료기기人의 날‘ 행사를 5일 밀레니엄서울힐튼(서울 중구 소재)에서 개최한다고 밝혔다.

올해 처음 개최하는 ’의료기기人의 날‘은 ▲의료기기 채용박람회, ▲의료기기 규제과학(RA)전문가 만남의 장(R.A.P), ▲안전성정보 사례연구 워크숍으로 구성된다.

‘의료기기 채용박람회’는 올해 청년친화강소기업에 선정된 ㈜씨유메디칼시스템과 인솔주식회사 등 30개사가 현장부스를 마련해 면접을 실시하고 신규 및 경력자를 채용할 계획이다.

또한 박람회 참여 구직자들을 위해 VR 면접체험, AI 자소서 컨설팅, 1:1멘토링, 면접지원금 등 다양한 취업지원 프로그램을 함께 운영한다.

‘의료기기 RA전문가 만남의 장(R.A.P)’은 RA분야 관계자들의 네트워크 구축과 정보교류의 장을 마련, 소속감 증대를 위해 진행된다.

주요내용은 △국가공인 자격으로 처음 실시되는 RA 전문가 2급 출제 경향 안내 △‘20년 RA 전문가 양성 사업 및 자격증 활성화 방안 △국내 의료기기 GMP 최신 고시 개정사항 등을 소개할 예정이다.

’안전성정보 사례연구 워크숍‘은 의료기기 안전성정보 모니터링센터(19개소)가 참여, 의료기기 부작용 보고의 효율적인 관리 체계를 마련을 목적으로 개최된다.

안전정보원 안만호 인재교육본부장은 “’의료기기人의 날‘을 연례행사로 개최해 의료기기 산업의 일자리 창출을 도모함과 동시에 전문 인력간의 정보 교류의 장을 활성화 하고자 한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