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76975 2077203
최종편집 2024-04-26 06:02 (금)
삼일제약, 프리미엄급 고함량 활성 비타민 ‘비타마스정’ 출시 外
상태바
삼일제약, 프리미엄급 고함량 활성 비타민 ‘비타마스정’ 출시 外
  • 의약뉴스 신승헌 기자
  • 승인 2019.10.30 16:0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휴온스, ‘나노복합점안제’ 11개국 특허 확보
일본 특허 취득...세계 시장 진입 전 글로벌 특허 취득 가속

휴온스(대표 엄기안)가 ‘나노복합점안제(HU-007)’의 국내 출시와 함께 세계 시장 진입을 위한 사전 작업에 속도를 내고 있다.

휴온스는 현재 안구건조증치료제 신약 허가를 위해 국내 임상 3상 막바지 단계를 진행하고 있는 ‘나노복합점안제(HU-007)’가 지난 달 ‘사이클로스포린 및 트레할로스를 포함한 안과용 나노복합조성물’에 대한 유럽, 러시아, 인도네시아 특허를 취득한데 이어 일본에서도 특허를 취득했다고 30일 밝혔다.

이로써 휴온스의 나노복합점안제는 총 11개국의 특허권을 확보했다. 

휴온스는 신약 허가 및 출시 전 기술 가치를 인정받고, 해당 조성물에 대한 독점권을 인정받기 위해 앞으로도 중국 등 11개국에서도 추가적으로 특허를 취득해 글로벌 안과 시장에서의 입지를 굳히겠다는 전략이다.

현재 글로벌 안구건조증치료제는 항염 작용의 ‘사이클로스포린 단일제’와 안구 보호 작용의 ‘히알루론산 단일제’ 등이 대표적인데, 전세계적으로 단 3개 품목만이 안구건조증치료제 적응증을 보유하고 있다.

또, 전세계적으로 미세먼지 등 변화하는 환경적 요인에 따라 다인성 안과 질환이 빠르게 증가하고 있어 복합치료제 개발이 필요한 상황이다. 

이에 휴온스는 기존 사이클로스포린 단일제에 비해 사이클로스포린 사용량을 줄이면서 우수한 눈물막 보호 및 항염 효과 등의 복합 치료 작용을 하는 안과용 나노복합점안제를 개발했으며, 20nm 이하 나노 입자화를 통해 흔들어 사용할 필요가 없어 복약 편의성도 뛰어나다. 

휴온스 엄기안 대표는 “소수의 약물이 글로벌 점안제 시장을 점유하고 있는 현 상황에서 ‘나노복합점안제’는 ‘복합치료’라는 새로운 치료 옵션을 만들어낼 신개념 개량신약”이라며 “세계 시장 진입 전 기술가치를 보호받기 위해 글로벌 특허권 확보에 집중하고 있다”고 밝혔다.

한편, 휴온스는 ‘나노복합점안제’ 국내 출시, 수출 물량 증가 등 급증하는 수요에 탄력적으로 대응하고자 첨단 점안제 생산 라인을 증설한 바 있다. 기존 대비 2배 이상 증가한 연 3억관의 점안제를 생산할 수 있으며, 이를 토대로 전세계 점안제 시장을 주도적으로 성장시키겠다는 각오다. 

◇안국건강, ‘안국아이세이프 루테인 5.0’ 출시
눈 건강·항산화·정상적 면역기능 등 6중 기능성 멀티 효과 프리미엄 제품

 

눈 건강 전문기업 안국건강이 순도 50%의 루테인을 함유한 프리미엄 제품 ‘안국 아이세이프 루테인 5.0’을 출시한다.

아이세이프 루테인 5.0은 눈 건강 전문기업 안국건강의 주력제품인 아이세이프의 5번째 업그레이드 제품으로 눈 건강 제품만 20여개 가까이 보유한 안국건강에서도 최초로 순도 50%의 루테인을 차용한 프리미엄급 제품이다.

특히 이 제품은 안국건강만의 고도화된 증류공법으로 마리골드 꽃에서 추출한 루테인을 원료로 사용해 영양소 파괴를 최소화시켰다. 고순도 루테인 성분 외에도 빌베리 추출물, 코엔자임Q10, 식물성 오메가3를 비롯한 부원료와 안국건강이 직접 개발한 구기자, 황기 등 7가지 식물 혼합 추출물 EC101 등이 함유돼 있다.

'안국 아이세이프 루테인 5.0'은 안국건강의 눈 건강관련 제품 중 유일하게 루테인 순도 50%의 제품이다. 눈 건강, 항산화, 정상적인 면역기능 등 6중 기능성 멀티 효과를 위한 제품으로 ‘아이세이프 루테인 5.0’ 하나면 눈 건강과 항산화를 한 번에 챙길 수 있는 셈이다.

주원료인 마리골드 꽃 추출물(루테인) 인체 적용 시험결과 황반색소 밀도 증가와 눈의 시각 명료 등 눈 건강 지표 관련 개선 등이 확인되었다.

황반은 눈의 안쪽 망막의 중심부에 위치한 신경조직으로 시세포의 대부분이 이곳에 모여있고 물체의 상이 맺히는 곳도 황반의 중심이므로 시력에 대단히 중요한 역할을 담당하고 있으며, 나이가 들어감에 따라 황반 색소 밀도가 감소한다. 황반 색소는 우리 몸에서 합성되지 않아 외부로부터 보충돼야 하는 중요한 성분이다. 

이에 따라 안국건강은 눈 노화가 진행되는 성인 뿐 아니라 장시간 컴퓨터를 사용하는 현대인을 위해 순도를 높인 프리미엄 제품을 출시하게 됐다.

섭취 방법은 1일 1회, 1 캡슐로 물과 함께 식사 직후 또는 식사 중 섭취하면 되는 간편한 건강기능식품이다. 지난 3월 한국갤럽조사에서 안국건강의 눈 건강 관련 제품들은 루테인 부문 브랜드 인지도 1위를 기록한 바 있다.

◇일동제약, ‘프로바이오틱스 지큐랩 서포터즈 해단식’ 성료
제1기 우리 가족 지켜주장(腸), 3개월간의 활동 마무리

▲ 일동제약 지큐랩 서포터즈 1기 우리 가족 지켜주장 해단식.

일동제약(대표 윤웅섭)은 지큐랩 공식 서포터즈 1기 ‘우리 가족 지켜주장(腸)’의 활동을 마무리하는 해단식을 가졌다고 30일 밝혔다.

지큐랩은 일동제약이 자체 연구개발한 유익균주와 4중 코팅 특허기술 등을 활용해 만든 프로바이오틱스 건강기능식품이다.

지큐랩이라는 브랜드명은 장 건강 지수를 의미하는 GQ(=Gut Quotient)와 연구소를 뜻하는 lab.(=laboratory)을 조합한 것이다.

일동제약은 지난 7월부터 지큐랩 서포터즈인 ‘우리 가족 지켜주장’을 구성해 약 3개월간 프로그램을 진행한 바 있다.

서포터즈 대원들은 지큐랩 시리즈 체험, 장 건강 지수(GQ) 측정 등을 통해 프로바이오틱스의 유익함을 알리고 지큐랩의 특장점을 소개하는 다양한 활동을 전개했다.

특히, GQ 테스트와 관련해 대원들의 평균 GQ가 서포터즈 프로그램 시작 당시 75.6점에서 지큐랩을 3개월간 복용한 후 84.1점으로 11%가량 개선돼 의미 있는 결과를 얻었다.

또, 서포터즈는 일동제약의 프로바이오틱스 제품 기획과 관련해서도 아이디어를 보탰다.

신제품 ‘지큐랩 에스 활력유산균’의 경우 서포터즈 의견을 참고해 프로바이오틱스뿐 아니라 프로바이오틱스의 먹이인 프리바이오틱스를 첨가한 ‘신바이오틱스(synbiotics)’이면서, 어린이들도 잘 먹을 수 있도록 사과맛과 바나나맛을 살린 제품으로 출시했다.

지큐랩 마케팅 담당 부서인 HS팀 박하영 부장은 “일동제약은 최초의 국산 유산균정장제 ‘비오비타’를 탄생시킨 프로바이오틱스 분야의 선도적 기업”이라며, “지속적인 연구개발과 함께 소비자 및 서포터즈 의견을 반영한 다양한 제품들을 선보일 계획”이라고 밝혔다.

◇삼일제약, 프리미엄급 고함량 활성 비타민 ‘비타마스정’ 출시

 

삼일제약(대표 허승범)은 활성형 종합비타민 ‘비타마스정’을 출시했다고 30일 밝혔다.

‘비타마스정’은 활성비타민인 벤포티아민을 포함한 비타민B군 9종 이외에도 기능성 비타민D, C, E, 아연, 감마오리자놀, CoQ10, UDCA를 함유한 총 16가지 영양소가 고루 함유된 활성형종합비타민이다.
 
일반적으로 비타민B군은 피로와 스트레스를 완화하며, 탄수화물, 단백질, 지방 등의 필수 영양소를 에너지로 전환해 주는 역할을 한다. 비타민B 부족 시 우울증, 신경장애, 만성피로, 식욕부진, 빈혈, 구순염 및 구내염 등이 발생할 수 있다.

‘비타마스정’은 육체피로, 눈의 피로, 근육통 및 체력저하에 도움이 되며 활력증진의 효능·효과가 있다.

아울러 간 기능 개선에 효과적인 UDCA30mg, 항산화 기능 및 노화 예방에 도움을 주는 코엔자임Q10, 혈중 콜레스테롤 감소에 효과적인 이노시톨, 면역 기능에 필수적인 아연, 비타민C, D, E 등을 복합 함유해 우리 몸에 필요한 영양성분을 골고루 섭취할 수 있는 고용량 활성비타민이다.

◇‘스카이셀플루’, 2019 대한민국 하이스트 브랜드 선정

▲ 소비자가 선정하는 대한민국 하이스트 브랜드에 5년 연속 선정된 세포배양 독감백신 스카이셀플루.

SK바이오사이언스는 세포배양 독감백신 ‘스카이셀플루’가 ‘2019 대한민국 하이스트 브랜드’에서 백신부문 1위의 영예를 안았다고 30일 밝혔다. 

대한민국 하이스트 브랜드는 한 해 동안 최고의 가치를 창출한 국내 대표 브랜드들을 분야별로 선정해 시상하는 제도다. 시상 대상 선정을 위해 브랜드 가치 평가 전문업체인 브랜드스탁과 연세대 경영연구소가 공동 개발한 평가모델인 KBHI를 통해 브랜드 가치를 측정한다.

올해로 14회를 맞은 시상에서는 3만 여명의 소비자와 전문가 패널이 혁신성과 차별성, 트렌드 선도력, 제품의 신뢰도 등에 대해 종합 평가했다.

SK바이오사이언스의 스카이셀플루는 혁신성과 신뢰도 등의 평가항목에서 높은 점수를 받아 5년 연속 시장을 대표하는 브랜드로 선정됐다.

SK바이오사이언스는 스카이셀플루 브랜드로 2015년 국내 최초 3가 세포배양 독감백신에 이어 2016년 세계 최초로 4가 세포배양 독감백신을 출시했다. 스카이셀플루는 국내 누적 판매량 2000만 도즈(1도즈는 1회 접종량)를 돌파했다.

이번 선정과 관련해 SK바이오사이언스 안재용 대표는 “소비자들이 백신의 기술적 우위를 평가해 제품을 선택한 결과”라며 “앞으로도 ‘Global Innovator of Vaccine Technology’로서 인류 건강증진에 앞장서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