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종편집 2020-01-18 18:43 (토)
(수상)고대안암 박건우 교수, ‘의료기기산업 대상’
상태바
(수상)고대안암 박건우 교수, ‘의료기기산업 대상’
  • 의약뉴스 신승헌 기자
  • 승인 2019.09.09 17:1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고려대학교 안암병원 의료기기상생사업단 박건우 단장(신경과 교수, 사진 오른쪽)이 의료기기산업大賞을 수상했다. 

박건우 단장이 이끄는 고려대학교 안암병원 의료기기 상생사업단은 산업 생태계 발전에 기여한 공로를 인정받아 지난 6일 서울 드래곤시티에서 열린 제4회 의료기기산업大賞 수여식(한국의료기기산업협회 주최)에서 대상을 받았다.

 

박건우 단장은 고려대학교 안암병원 내 의료기기 상생사업단을 조직하고 연간 평균 200회 이상의 컨설팅, 병원-기업 공동연구 계약 30건 체결, 기술이전계약 10건, 병원 선도구매 5건을 진행해 병원의 인프라를 기업에 개방하고 지원하고 있다. 

또한 기업과의 병원용 의료기기 공동개발로 기술이전 및 사업화를 성공시켜 새로운 시장을 창출했다. 

박건우 단장은 서울시 강북구 치매지원센터장, 고려대학교 노인건강연구소장, 인지중재치료학회 이사장 등으로 활발한 활동을 펼치고 있기도 하다. 

고려대학교병원 의료기기상생사업단은 산업통상자원부의 병원-기업 소통 가속화를 위한 의료기기개발 R&D플랫폼 사업을 수행중이며, 의료기기개발의 다양한 산업분야의 전문가들을 매칭해 아이디어발화부터 개발 및 사업화, 재투자로 이어질 수 있는 의료기기 산업 생태계 조성에 기반을 다지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