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76975 2077203
최종편집 2024-04-20 06:03 (토)
경기도약, 약국 경영 활성화 종합 컨설팅 MOU
상태바
경기도약, 약국 경영 활성화 종합 컨설팅 MOU
  • 의약뉴스 김홍진 기자
  • 승인 2019.09.03 09:1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경영 컨설팅을 통한 약국 전문 경영 시스템 확대
 

경기도약사회(회장 박영달) 약국위원회(부회장 서영준, 약국위원장 전차열, 조영균) 지난 8월 29일 바디힐(주)와 약국의 경영활성화를 위한 종합 컨설팅 업무 협약을 체결했다.

경기도약사회와 바디힐은 이번 업무 협약을 통해 ▲약국 경영진단을 위한 방문 및 상담, ▲경연 컨설팅 및 유지관리 솔루션 제공에 대해 상호 협력해 나간다는 계획이다.

이번 업무협약은 기본적으로 저렴한 비용으로 현재의 약국의 상황 및 환경 등에 대한 진단을 통해 약국의 개선과 유지에 순차적으로 접근하는 경영 방식을 도입한 업무 협약이다.

특히 이번 협약에서는 경영 컨설팅과 유지관리 솔루션을 병행함으로써, 약국 경영의 문제점을 확인하고 개선 및 보완을 통해 경영 활성화를 위한 다양한 솔루션을 제공하게 돼 시작에서 진단, 개선, 유지 관리 전반에 대한 경영 활동이 전개될 예정이다.

유지관리 솔루션으로는 ▲약국의 리뉴얼, ▲약국 진열장의 재배치를 통한 환경 구성, POP Full set 지원, ▲매월, 분기별 교육 관리팀 파견 지원, 재진열 관리, ▲CS, MKT 진열법 교육 진행, 전산원 부재시 채용 대행, ▲SNSㆍBlog 홍보 및 유지관리 등을 진행하는 종합 경영 운영 시스템으로 구성돼 있다.

경기도 약사회는 업무협약체결 이후 향후 진행 일정에 대해 협의 후 추석 이후 본격적인 회원 대상 활동에 돌입하게 될 전망이다.

경기도약사회 박영달 회장은 “경기도 관내의 약국의 형태는 군 단위부터 거대 시단위까지 다양한 환경속에 다양한 약국의 형태로 운영되고 있는 상황에서, 그 지역의 상권과 환경에 맞춰 약국의 경영 진단과 변화된 운영을 통해 각각의 약국 형태로의 진화된 운영이 절실한 상황으로, 이번 업무 협약을 통해 경기도 모든 회원 약국이 경영 진단을 받아 활성화에 도움이 되기를 바란다”며 회원들에게 적극적인 참여와 관심을 당부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