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76975 2077203
최종편집 2024-03-29 13:17 (금)
경기도약, 사회약료서비스 정책토론회
상태바
경기도약, 사회약료서비스 정책토론회
  • 의약뉴스 김홍진 기자
  • 승인 2019.08.29 16:0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경기도민 건강증진 위한 개선과제 등 논의

경기도약사회(회장 박영달)가 오는 9월 4일(수) 오후 1시 30분 경기도의회 대회의실(1층)에서 ‘경기도민의 건강증진을 위한 사회약료서비스 개선과제와 제도적 지원방안’정책토론회를 개최한다.

이날 토론회는 경기도의회 보건복지위원회-경기도-경기복지재단이 공동 주관하고 경기도약사회와 경기복지재단이 공동 주최하는 정책토론회 행사로, 도민 건강증진을 위한 사회약료서비스 개선과제 및 복지분야와의 협력 방안을 모색하여 커뮤니티케어를 정착하는 것을 목표로 개최한다.

아주대약대 김주희 교수와 장영신 한국사회복지협의회 정책연구실장이 발제자로 나서고, 토론에는 박혜경 의약품정책연구소장, 김희숙 경기도재가노인복지협회장, 신지연 경기도 방문약료 약사, 황경란 경기복지재단 연구위원이 나서며 좌장은 경기도의회 이애형 위원이 맡는다.

 

한편 토론회에 방문약료 서비스를 제공받고 있는 어르신이 직접 참여, 방문약료의 필요성에 대해 의견을 개진할 것으로 알려졌다.

박영달 지부장은 “사회환경과 복지정책의 변화에 발 맞춰 방문약료 등을 사회서비스로 재정립하고, 커뮤니티케어의 성공적인 실천과 정착을 위해 정책토론회를 공동 개최하게 되었다”며 동 정책토론회에 회원들의 많은 관심성원을 당부한다고 전했다.

토론회 행사준비를 맡은 조양연 대관TF 팀장은 “이번 정책 토론회를 통해 방문약료 등 그동안 약사들이 약국 밖에서 제공하고 있는 여러 활동들이 사회약료 서비스로 재정립되고 보건분야와 복지분야 사이의 칸막이를 없애고 상호 협력하여 도민에게 양질의 통합적 사회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도록 하는 제도적 개선 방안들이 논의되길 희망한다”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