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76975 2077203
최종편집 2024-04-20 06:03 (토)
차기 대전협 회장에 박지현 후보 ‘당선’
상태바
차기 대전협 회장에 박지현 후보 ‘당선’
  • 의약뉴스 강현구 기자
  • 승인 2019.08.25 20:1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차기 대전협 회장에 박지현 전공의(삼성서울병원 외과)가 당선됐다.

대한전공의협의회 선거관리위원회는 지난 23일 제23대 대전협 회장선거에서 단독 입후보한 박지현 후보가 당선됐다고 밝혔다. 이번 대전협회장 선거에는 역대 최다 투표율(50.82%)을 기록했으며, 첫 여성 회장이 나왔다.

대전협 선관위에 따르면 차기 회장 선거 개표 결과, 단독 입후보한 박지현 전공의가 찬성 4975표(86.93%)를 얻어 당선됐다. 이에 따라 박 당선인은 다음달 1일부터 임기를 시작하게 됐다.

박지현 당선인은 “현재 전공의 수련환경은 지속적으로 악화되고 있는 상황에서 마음이 무겁다. 먼저 나가고 크게 나가는 것이 아니라 모두가 함께 할 수 있는 전공의협회를 만들겠다”고 밝혔다.

특히 박 당선인은 이승우 집행부가 전공의들의 조직화에 성과를 낸 만큼 자신의 임기 내에 더욱 견고한 조직화를 이뤄내겠다는 포부도 내비쳤다.

박 당선인은 “이번 선거의 참여율만 보더라도 22기 집행부가 조직화를 잘 이뤄낸 것이라고 평가된다”며 “대전협뿐만 아니라 전국 수련병원별로 조직화를 이룰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전했다.

이어 그는 “첫 여성 회장으로서 여전공의들이 수련환경에서 겪는 성차별 등 문제도 해결하기 위해 한국여자의사회와 긴밀하게 소통하겠다”고 강조했다.

한편, 박지현 당선인은 계명의대를 졸업하고, 울산대병원에서 인턴을 마친 뒤 현재 삼성서울병원 외과에서 전공의 3년차로 수련 중이며, 대전협 21기 총무이사, 22기 수련이사로 활동한 바 있다.

이 달로 임기를 마무리 하는 이승우 회장은 “취임 당시 전공의들의 조직화를 얘기했는데 이번 선거 투표율을 통해 약속을 지켰다고 본다”며 “이런 관심이 지속돼 협의회가 발전하는 계기가 됐으면 한다”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