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76975 2077203
최종편집 2024-03-29 22:37 (금)
박스터, JW 피노멜 유럽 시장 정식출시 外
상태바
박스터, JW 피노멜 유럽 시장 정식출시 外
  • 의약뉴스 한지호 기자
  • 승인 2019.08.20 15:1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박스터, JW 피노멜 유럽 시장 정식출시

 


JW가 개발한 3세대 종합영양수액제가 유럽에서 정식 출시됐다.
JW홀딩스 자회사인 JW생명과학은 수액제 분야 글로벌 선도기업인 박스터가 3체임버 종합영양수액제 피노멜(국내 제품명 위너프)를 유럽 시장에 출시했다고 20일 밝혔다.

피노멜은 환자의 회복을 촉진하는 지질 성분인 오메가3와 오메가6를 이상적으로 배합한 3세대 영양수액으로, 현재 출시된 3체임버 영양수액 중 오메가3 성분 함량이 가장 높고 비타민E가 포함돼 면역력 향상에 도움을 준다.

이 제품은 정제어유(20%), 정제대두유(30%), 올리브유(25%), 코코넛오일(25%) 등 4가지 지질 성분과 포도당, 아미노산 등으로 구성돼 있다. 특히 타 제품보다 33% 더 높은 함량의 정제어유를 함유하고 있어 오메가3 지방산의 함유량이 더 많다.

JW생명과학 관계자는 “국내 시장을 선도해온 JW가 종합영양수액인 피노멜을 통해 유럽에 첫 발을 내딛게 됐다”며 “앞으로도 최고 수준의 생산 인프라와 기술력을 바탕으로 글로벌 시장 공략을 더욱 가속화 할 것”이라고 말했다.

JW생명과학은 자체 기술력을 바탕으로 3체임버 종합영양수액제 전자동화 생산라인을 증설했으며, 지난해 3월에는 유럽연합 우수의약품제조관리기준(EU-GMP) 인증을 획득하는 등 글로벌 진출을 준비해왔다.

◇광동제약, 소비자와 함께한 ‘옥수수가족환경캠프’ 성료

 

광동제약은 제12회 옥수수가족환경캠프를 최근 진행했다고 20일 밝혔다.

광동제약이 주최하고 (사)환경교육센터가 주관한 이번 행사는 친환경 농법과 농촌 체험프로그램으로 잘 알려진 강원도 화천군 ‘토고미 마을’에서 열렸다. 광동제약은 초등생 자녀가 있는 가족을 대상으로 ‘옥수수’ 혹은 ‘광동 옥수수수염차’와 관련된 사연을 접수해 사전 심사를 거쳐 총 100여명의 가족을 초청했다.

참가자들은 농가에서 옥수수 재배 과정과 건강에 이로운 점, 좋은 옥수수 선별법 등에 대한 설명을 듣고 직접 수확해보는 시간을 가졌다. 회사측은 이 밖에도 친환경 프로그램으로 손두부 만들기와 환경 골든벨 퀴즈, 에코백 만들기, 자연 속 초록보물 찾기 등을 마련했으며 환경의식 고취를 위한 ‘환경영화제’도 개최했다. 

한 참가자는 “도시에서 경험하기 힘든 이색 프로그램 덕에 초등학생 아이들이 스마트폰을 잊을 정도였다”며 “자연 속에서 특별한 추억을 많이 만들 수 있었다”고 소감을 밝혔다. 

광동제약 관계자는 “옥수수캠프는 매년 소비자들의 참여가 활발하고, 만족도가 높은 행사로 올해도 참가 경쟁률이 55대 1에 달했다”며 “친환경 프로그램에 대한 높은 관심을 다시 한 번 확인했다”고 말했다. 

광동제약은 국내 대표 차(茶) 음료 ‘광동 옥수수수염차’ 출시 이후 매년 여름방학 기간 옥수수가족환경캠프를 개최하고 있다. 가족이 함께 할 수 있는 다양한 친환경 프로그램을 제공해 초등학생 자녀를 둔 부모 사이에 인기가 많다. 이 행사는 그 동안 제주도, 경기도 양평, 충남 홍성 등 옥수수 농가와 아름다운 자연을 체험할 수 있는 곳에서 개최돼 좋은 반응을 얻고 있다.

◇제니트리리서치, 검사시간 줄이고 해상도 높인 ‘HLA NGS 분석 키트’ 출시

 


 제니트리리서치가 국내 기술로는 최초로 개발된 차세대염기서열분석(NGS) 기반 HLA(인간 백혈구 항원, Human Leukocyte Antigen)검사 키트인 이지플렉스(이하 Ezplex®) HLA NGS KIT에 대해 지난 6월 식품의약품안전처 허가를 획득, 연구용 버전에 이어 최근 체외진단용 버전을 출시 했다고 밝혔다.

조혈모세포이식이나 장기이식에서 활용되는 HLA검사는 적합한 공여자를 선택하기 위해 이식거부반응과 연관된 백혈구 항원의 일치 여부를 분석하는 검사를 말한다. 특히 조혈모세포 이식의 경우 기증자와 수혜자의 HLA항원이 ‘완전일치’ 해야 이식이 가능하므로 정확한 검사결과를 빠르게 도출하는 것이 중요하다.

Ezplex® HLA NGS Typing KIT는 다중 중합효소 연쇄반응으로 인덱스가 달린 타깃 유전자를 증폭시키는 앰플리콘(Amplicon) 방식과 키트 전용 소프트웨어를 사용해 기존 방식보다 결과 분석 시간을 대폭 줄였다. 또한 HLA 검사에서는 이식 가능 여부를 판단하기 위해 HLA 형별을 얼마나 정확하게 구분하느냐도 중요한데, Ezplex® HLA NGS Typing KIT는 분석을 제공하는 HLA-A, B, DRD1 유전자 부위에 대해 분석을 여러 번 반복하는 심층 시퀀싱을 진행, 고해상도의 분석 내용을 제공하여 보다 자세한 검사 결과를 도출할 수 있다.

한편 Ezplex® HLA NGS Typing KIT 출시는 바이오산업에서의 성공적인 산학협력 사례라는 점에서도 주목을 받는다. 제니트리리서치는 키트 개발을 위해 2015년 12월부터 서울성모병원의 선도형 면역질환융합연구사업에 참여, 2016년 11월 가톨릭조혈모세포은행과 기술이전을 위한MOU를 체결한 후 2018년12월 HLA 검사 키트 기술을 이전 받아 상용화를 위한 임상시험을 진행하여 올해 6월 식품의약품안전처 허가를 획득했다. 

가톨릭조혈모세포은행 김태규 교수는 “HLA검사는 이식이 필요한 환자에게 정확도와 더불어 검사에 소요되는 시간을 단축시키는 것이 핵심 과제였다”며 “가톨릭조혈모세포은행의 기술로 개발된 Ezplex® HLA NGS Typing KIT가 상용화됨으로써 국내 이식 수술 환자들이 보다 신속하고 정확하게 치료 방향을 결정하는데 도움이 되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현재 Ezplex® HLA NGS Typing KIT 는 연구용 버전이 사용 되고 있으며, 이번에 출시된 버전은 의료기관에서 사용 가능한 체외진단용이다. 또한 제니트리리서치는 검사 분석 범위를 HLA-A, B, DRD1 유전자 부위 외에도 C와 DQB1 부위 등으로 추후 확장할 계획이다. 

제니트리리서치는 이 외에도 차세대염기서열분석(NGS) 기반의 HPV 분석 키트에 대해 식품의약품안전처 의료기기 허가와 신의료기술 인증을 받은 바 있어 NGS를 활용한 분자진단 키트 개발에 한 발 앞서 있다는 평가를 받고 있다.

◇유한양행 센스데이 광고, 유튜브 조회수 600만 돌파

 

유한양행에서 지난 5월 출시한 신규 피임약 브랜드 센스데이의 런칭 광고 ‘피임, 따로 또 같이’ 편이 유튜브 누적 조회수 600만 뷰를 돌파하며 순항중이다.
    
지난 6월 피임약 브랜드 센스데이가 선보인 ‘피임, 따로 또 같이’ ’는 피임약 광고로는 이례적으로 ‘남자’ 와 ‘콘돔’이 등장하며 피임의 주체를 다시 생각해보게 하는 내용을 담아 피임 문화 자체를 바꿔보고자 하는 이야기를 다루었다. 
이로 인해 SNS 상에서 ‘피임약 광고의 문법을 바꿨다’는 평가와 함께 여성 소비자들의 많은 공감과 긍정적인 반응을 이끌어내고 있다.

기존 피임약 광고들은 피임약 소비 주체인 ‘여성’을 중심으로 복용의 이유를 ‘목적성’이나 ‘주체성 강조’를 통해 풀어내왔다면, 센스데이는 대담하게도 더 큰 주제인 ‘피임’ 그 자체를 솔직하게 이야기 하였다.

유한양행 센스데이 담당자는 “피임은 원래 혼자 하는 것이 아니라 남녀 모두가 함께 하는 것임에도 콘돔광고는 전무하고 피임약 광고에서도 여성들만 피임을 권장하는 식으로 흘러가는 것이 아쉬웠웠고, 그래서 센스데이는 여성 피임약 브랜드임에도 피임은 남녀 둘이 모두 책임지는 것임을 이야기하여 피임 문화 자체에 대해 화두를 던지고 싶었다"며 "이제는 피임에 대한 인식이 이제는 조금 더 성숙하고 책임감 있게 사회 전반에 자리잡길 바란다”고 전했다.

이어 “앞으로도 센스데이는 여성뿐만 아닌 누구나 공감할 수 있는 광고 마케팅 활동으로 소비자들에 사랑 받는 브랜드로 키워나가겠다”고 덧붙였다.

 

◇바이엘 코리아, 동국생명과학에 안성 공장 매각
바이엘 코리아는(대표: 잉그리드 드렉셀) 자사의 안성 공장을 동국생명과학에(대표이사 정기호, 이영춘) 매각하기로 합의했다고 20일 밝혔다.

이에 따라 바이엘 코리아의 경기도 안성 공장 약 1만 7000평방 미터의 대지와 건물 및 관련 시설들은 동국생명과학이 인수하게 되며, 양사는 2020년 6월까지 인수절차를 마무리할 예정이다.

바이엘 코리아가 안성공장에서 생산해오던 조영제 제품은 2018년 말 독일공장으로 생산지 이전을 완료했다.

잉그리드 드렉셀 바이엘 코리아 대표는 “한국 시장에 고품질의 의약품을 계속해서 공급할 수 있는 적절한 매수자를 찾아 이번 매각에 합의하게 됐다”고 설명했다.

이어 “바이엘 코리아는 1955년 한국에 진출한 이후 지난 60년간 한국 사회에 ‘더 나은 삶(A Better Life)’을 제공하기 위해 노력해왔다”며 “앞으로도 한국시장에 혁신적인 의약품을 지속적으로 공급하며 삶의 질을 향상시킬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할 것”이라고 밝혔다.

 동국생명과학 정기호 대표는 “이번 공장 인수를 기반으로, 국내시장은 물론 미국, 일본 등 의약 선진국을 중심으로 해외 네트워크를 통한 수출을 더욱 확대해 나갈 계획”이라고 설명했다.


◇한국유씨비제약, 유시락스 시럽 공급 재개
한국유씨비제약(대표이사 황수진)이 장기 품절이었던 항히스타민제 유시락스 시럽(성분명 히드록시진염산염, UCERAX 2MG/ML 100ML SYR)이 지난 14일 부로 공급이 재개됐다고 밝혔다.

한국유씨비제약은 8월 7일자로 대한약사회, 유통 대행을 담당하고 있는 유한양행, 도매상으로 공급재개 일정 안내 공문을 전달했다. 유시락스 시럽은 유한양행이 유통대행을 하고 있으며, 현재 도매상을 통해 구매가 가능하다.

이번 제품 공급 재개와 관련해 한국유씨비제약 유시락스 담당 서현희 차장은 “우선 품절로 인해 불편을 겪은 많은 분들께 다시 한 번 사과의 말씀을 드린다”며 “환자 및 의약사분들께 빠른 시일 내에 공급 소식이 전달되어 조기에 불편이 해소될 수 있기를 바라며, 이런 불편이 반복되지 않도록 원활한 국내 공급을 위해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한편, 유시락스 시럽은 두드러기, 피부질환에 수반하는 가려움(습진, 피부염, 피부가려움증), 불안, 긴장, 초조의 상태 등의 치료에 사용되며, 유시락스 100ml 시럽이 지난 상반기 해외 위탁제조사 사정으로 인해 제품 출하가 일시적으로 중단됐다가 지난 14일 부로 재개됐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