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76975 2077203
최종편집 2024-04-26 00:17 (금)
보령제약-쥴릭파마, ‘카나브 아카데미’ 진행外
상태바
보령제약-쥴릭파마, ‘카나브 아카데미’ 진행外
  • 의약뉴스 한지호 기자
  • 승인 2019.07.29 15:1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보령제약-쥴릭파마, ‘카나브 아카데미’ 진행

 

보령제약과 쥴릭파마가 지난 26일, 27일까지 양일간 필리핀, 싱가포르, 태국, 말레이시아 순환기계 주요 처방의 45명을 초청, 보령제약 예산캠퍼스 투어를 비롯해, 카나브 임상데이터 강의와 각국 환자처방사례를 공유하는 ‘카나브 아카데미’를 진행했다.

이번 아카데미는 각국 처방의들에게 스마트팩토리인 보령 예산캠퍼스에서 생산되는 카나브 신뢰도를 제고하고 카나브 임상데이터 및 한국을 비롯한 각 국의 실 처방사례를 공유함으로써 브랜드이미지 향상을 위해 기획됐다.

보령제약과 쥴릭파마는 2017년 1월부터 동남아시아 주요 5개국(싱가포르, 말레이시아, 인도네시아, 필리핀, 베트남) 주요심장내과 전문의 6명으로 구성된 자문단 미팅(Fimasartan Adviosry SummiT)과 2017년 아시아태평양 심장학회(APSC, Asian Pacific Society of Cardiology)에서 심포지엄(Symposium)을 진행하는 등 카나브의 성공적인 시장안착을 위한 준비를 착실히 진행해왔다. 

현재 카나브는 싱가포르 (2018. 7월), 말레이시아 (2018. 8월), 필리핀 (2019. 4월), 태국 (2019. 6월) 4개국에서 처방이 이루어지고 있다. 

쥴릭파마 동남아지역 메디컬 책임자 마크 앤서니 리베라 박사(Dr. Mark Anthony Rivera)는 "카나브의 다양한 임상 데이터는 고혈압 환자의 혈압조절 및 안정적인 혈압관리를 통해 삶의 질 향상에 도움을 줄 뿐만 아니라, 카나브는 안전성과 내약성, 보령 예산캠퍼스 스마트 공장에서 제조되는 품질의 우수성이 더해져 처방의들에게 신뢰성을 더욱 높여줄 것”이라고 말했다. 또한 “적극적이고 윤리적인 의료 마케팅을 통해 동남아 시장에서의 처방 성과를 높이는 한편, 카나브의 브랜드 신뢰도를 높이기 위해 임상/처방의 대상 교육프로그램을 지속적으로 운영할 것"이라고 말했다. 

보령제약 이삼수 사장은 “의약품 처방의 시작은 제품의 신뢰도와 우수한 임상데이터”라며 “앞으로도 쥴릭파마와의 강력한 파트너쉽을 통해 제품의 신뢰도와 우수한 임상데이터를 알릴 수 있는 다양한 마케팅을 공동 진행해 동남아시장에서의 성과를 만들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현재, 동남아에서는 카나브플러스 및 듀카브 발매허가가 진행 중이며, 올 하반기에는 멕시코에서 듀카브가 발매 될 예정이다. 또한 내년 상반기에는 과테말라, 도미니카공화국 등의 중앙아메리카 국가에서 카나브가 발매될 예정으로 글로벌 시장에서 카나브의 성장이 더욱 가속화될 것으로 기대된다.
 

◇종근당홀딩스, 소아암 환우 돕기 위한 ‘사랑나눔 헌혈캠페인’

 

종근당홀딩스는 29일 지난 22일부터 26일까지 종근당을 비롯한 계열사와 함께 ‘사랑나눔 헌혈캠페인’을 진행했다고 밝혔다.

이번 헌혈캠페인은 서울 종근당 본사, 용인 효종연구소, 천안공장, 종근당바이오 안산공장, 경보제약 아산공장 등 전국 5개 사업장에서 진행됐다. 

올해는 임직원 131 명이 참석해 119장의 헌혈증을 한국백혈병어린이재단에 기증했다. 회사는 헌혈에 참여한 임직원 1명당 1만원의 기부금을 한국백혈병어린이재단 소아암쉼터에 후원한다. 

종근당홀딩스는 여름방학과 휴가로 헌혈 참여율이 감소하는 여름철 혈액수급 부족을 해결하고 소아암 환우를 돕기 위해 매년 7월에 헌혈캠페인을 실시하고 있다. 2010년부터 현재까지 10년동안 임직원 1500여명이 헌혈에 참여했으며 헌혈증 1200여장을 소아암 환자들에게 전달해왔다. 

종근당홀딩스 관계자는 “임직원들의 적극적인 참여로 헌혈캠페인을 꾸준하게 진행해올 수 있었다”며 “더 많은 환우들이 도움을 받을 수 있도록 헌혈문화 확산에 앞장서겠다”고 말했다.  

종근당홀딩스는 헌혈캠페인 외에도 미술관 예술체험 활동, 소아암환우돕기 마라톤대회 참가 및 기부, 소아병동을 찾아가는 키즈 오페라 공연 등 소아암 어린이와 가족들을 위한 다양한 사회공헌 활동을 진행하고 있다. 
 

◇마크로젠, ‘2019 대한민국 일자리 으뜸기업’선정

 

정밀의학 생명공학기업 마크로젠은 고용노동부가 주관하는 ‘2019대한민국 일자리 으뜸기업’에 선정됐다고 29일 밝혔다. 

시상식은 지난 25일 세종시 세종컨벤션센터에서 열렸으며, 이 행사에는 이낙연 국무총리와 이재갑 고용노동부 장관, 으뜸기업 관계자 등 250여 명이 참석했다.

‘대한민국 일자리 으뜸기업’은 고용창출 실적과 고용의 질이 우수한 100개의 기업을 선정하여 포상하는 제도로, 지난해에 이어 올해 두 번째로 인증식이 진행되었다. 고용노동부가 주관하는 일자리 으뜸기업은 △고용창출 실적 △청년고용 △여성, 장애인, 고령자 배려 정도 △비정규직의 정규직 전환 △ 일·생활 균형 실천 △임금감소 없는 노동시간 단축 등을 지표로 산업별, 기업별 균형을 고려해 선정된다.

마크로젠은 국내 대표 정밀의학 생명공학기업으로서 청년 일자리 확대 제도와 일∙생활의 양립이 가능한 업무환경을 조성함으로써 양질의 일자리를 제공하는 데 앞장선 점을 높게 인정 받아 대한민국 일자리 으뜸기업으로 선정됐다.

마크로젠은 최근 3년간 전체 채용 인원 중 78%를 청년으로 뽑으며 청년 인재 채용 규모를 지속적으로 늘리고 있다. 특성화 고등학교 졸업생 신규 채용을 통해 적극적인 일자리 창출에 앞장서고 있으며, 특히 청년의 장기근속 및 만족도 제고를 위해 청년 내일채움공제 제도를 적극 운영하고 있다.

아울러 마크로젠은 △육아휴직 제도 △워킹맘 유연근무제 등을 통해 일과 생활의 양립을 위한 다양한 제도를 운영하고 있다. 2019년 여성근로자 비율은 53%에 달하며, 육아휴직 후 복귀한 직원 또한 87%로 높은 비율을 차지하며 여성이 일하기 좋은 기업문화 조성에 앞장서고 있다.

마크로젠 양갑석 대표는 “다양한 직군에서 청년 채용을 늘리는 것은 기업의 미래 가치를 확보하는데 매우 중요한 부분이다”며 “앞으로도 지속적인 일자리 창출뿐 아니라 기업문화 개선을 위한 다양한 활동을 통해 마크로젠 구성원들이 즐겁게 일할 수 있는 환경을 마련해 나가겠다”고 밝혔다.

한편, 마크로젠은 지난 2016년 12월 여성가족부가 주관하는 ‘가족친화우수기업’으로 선정되었으며, 지난 2017년 12월에는 행정안전부가 주관하는 ‘노사문화유공정부포상’에서 국무총리표창을 수상하는 등 일과 가정의 조화를 위한 다양한 노력을 인정받은 바 있다. 

같은 해 12월에는 고용노동부가 수여하는 ‘청년친화강소기업’으로 선정되었고, 지난해 9월에는 한국산업인력공단이 선정하는 ‘인적자원개발우수기관’으로 선정되며 일자리 창출과 관련한 다수의 정부 포상을 수상했다.

 또한, 2019년 5월에는 좋은 기업 옥석 가리기를 위해 시사저널이 선정하는 ‘2019 굿 컴퍼니’로 선정되며 사회적 가치를 인정받기도 했다. 


◇광동제약, 미래성장동력 발굴 본격화
광동제약은 지난 5월 자본금 200억원 출자로 설립한 자회사 케이디인베스트먼트가 금융위원회로부터 여신전문금융회사 승인을 받고 본격적인 투자활동을 시작했다고 29일 밝혔다.

지난 주 등록을 완료한 케이디인베스트먼트는 광동제약 반세기 역사의 제약, 헬스케어 산업 노하우를 바탕으로 AI, 빅데이터, ICT 등이 접목된 차세대 성장산업 투자를 본격화할 계획이다.

케이디인베스트먼트는 향후 성장성 높은 신기술 사업자 등을 선별해 양질의 자금조달은 물론, 경영 및 기술지도가 포함된 전문 경영서비스도 제공한다. 산업계에서는 이같은 투자활동을 통해 국내외적으로 차별화된 경쟁력 확보에 박차를 가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를 모으고 있다.

특히 케이디인베스트먼트는 투자 및 재무분야의 경험이 풍부한 인력들을 영입해 경영관리본부와 투자운영본부를 구성해 관심을 끌고 있다. 

대표적인 인물이 서울대와 동 대학원에서 경영학을 전공한 모과균 대표이사이다. 모과균 대표이사는 20여년 간 광동제약 관리본부 임원을 맡으면서 기획과 재무 분야에 기틀을 다진 인물로 평가받고 있다. 광동제약의 상위제약사 안착에 기여한 것은 물론 다수의 바이오벤처사에 성공적인 투자 포트폴리오를 갖고 있다. 

한편 투자운영본부를 이끌게 된 최재원 상무는 1999년부터 IMM인베스트먼트 벤처투자의 대표펀드매니저로 ICT 벤처기업들에 대한 노하우를 갖고 있는 인물이다. 특히 최근에는 디지털 미디어 및 마케팅 벤처기업, 바이오 헬스케어 분야에 투자 및 자문을 담당하며 주목을 받았다.


◇차바이오F&C, 여름 휴가철 맞이 ‘핫 썸머 프로모션’ 실시
차바이오F&C가 본격적인 여름 휴가 시즌을 맞아 다양한 혜택을 제공하는 ‘핫 썸머 프로모션’을 오는 8월 31일까지 진행한다.

이번 프로모션은 프리미엄 안티에이징 브랜드 ‘에버셀’과 ‘닥터프로그램 마더스케어 올인원’ 제품 구매 고객을 대상으로 진행되며, 기간 내 두 브랜드 제품을 구매한 고객들에게 휴가지에서 간편하게 사용할 수 있는 여행용 아이템을 증정하는 이벤트이다.

에버셀 브랜드 제품을 구매한 고객에게는 ‘에버셀 럭스 선 프로텍터’ 미니어처(10ml)를, ‘닥터프로그램 마더스케어 올인원’ 제품 구매 고객들에게는 미니 파우치를 각각 증정한다. 미니 파우치는 1포가 쏙 들어가는 컴팩트한 사이즈로 여행 중에도 마더스케어 올인원 제품을 간편히 휴대할 수 있다.

‘에버셀 럭스 선 프로텍터’는 자외선 차단에 미백 및 주름 개선기능까지 갖춘 3중 기능성 멀티 선케어 아이템이다. 차바이오F&C 독자 특허 성분인 SG-1이 피부 장벽을 강화시켜 자외선 노출로 자극 받은 피부를 보호해준다. UVA, UVB 차단 뿐 아니라 오염 물질로부터 피부를 보호하고 진정시키는데 탁월한 패션프루트 성분을 함유해 각종 유해환경으로부터 피부를 보호해주는 3중 차단 다기능 제품이다.

‘닥터프로그램 마더스케어 올인원’은 식품만으로는 부족하기 쉬운 비타민, 미네랄은 물론 유산균 9종과 식물성 오메가-3까지 한 번에 담은 임산부 종합영양제다. 임신 시기에 따라 꼭 필요한 영양 성분을 1일 1포 형태로 담아 고민 없이 섭취할 수 있도록 만든 것이 특징이다.

이 프로모션은 공식 온라인몰 차더샵을 비롯한 온라인 쇼핑몰과 청담 SSG, 차움 웰니스센터 내 차움더샵 등 오프라인 매장에서 선착순 한정수량으로 진행된다.

이와 함께 같은 기간 공식 온라인몰 차더샵에서 신규 회원 가입 시 50% 할인쿠폰을 제공하는 ‘소확행 쿠폰 이벤트’와 ‘콤부차 에너지 크림 by CHA:LAB’과 부루구루 콤부차 음료 세트를 50% 할인된 가격에 구매할 수 있는 ‘마시고, 바르는 콤부차 여름 이벤트’도 동시에 진행한다. 


◇신풍제약, 자궁내막증치료제 ‘로잔정’ 종합병원 진입 확대
신풍제약(대표, 유제만)은 지난 1월, 자궁내막증치료제 신제품 ‘로잔정(디에노게스트 2.0mg)’을 발매했다.
  
신풍제약의 ‘로잔정’은 독일의 글로벌회사인 Helm A.G사로 부터 완제수입 의약품이다. 오리지널 제품인 ‘비잔정’과 동일한 성분으로 제제의 안정성을 확보하였으며, 한국인 대상의 생물학적동등성 입증을 통해 식약처로 부터 허가승인을 받았다.

기존 오리지널 제품에 비해 정제사이즈(부피)를 27% 줄인 필름코팅제로 환자의 복약 순응도를 개선하였으며, 뿐만 아니라 24% 저렴한 약가로 보험재정 절감은 물론 환자의 경제적 부담을 줄일 수 있다는 장점을 가지고 있다.

2019년 7월 ‘로잔정’은 서울아산병원에 입성하였고, 전국주요 대학병원 진입은 물론 산부인과 병의원을 대상으로 적극적인 영업을 진행하고 있다. 로잔정을 포함한 디에노게스트 시장은 유비스트실적 기준 연간 약 60억 원대를 형성하고 있으며 시장 규모가 더 커질 것으로 예상된다.

2018년 12월 1일부로 기존 복강경 검사 등으로 자궁내막증이 확진된 환자에 한해 적용되던 급여범위가 확대되어 초음파검사 또는 자기공명영상(MRI)을 이용해 영상학적으로 난소, 직장, 방광에 자궁내막증이 진단된 경우에도 투여 시 요양급여 적용을 받게 되어 향후 시장 확대가 기대된다.

한편 신풍제약은 세계최초 경구용 자궁근종치료제인 이니시아정(울리프리스탈 아세테이트)과 더불어 자궁내막증치료제 로잔정을 성공적으로 런칭 함으로써, 부인과질환 치료영역에 다양한 제품 라인업을 구축하였다.
 

◇조아제약, 가수 솔비와 장애아동 일일 미술 멘토링 실시

 

조아제약과 서울문화재단 잠실창작스튜디오가 지난 27일 잠실창작스튜디오 하늘연에서 가수 겸 작가로 활동 중인 솔비(권지안)와 ‘프로젝트A-장애아동 일일 미술 멘토링 이벤트’를 실시했다고 29일 밝혔다.  

이날 일일 멘토링 이벤트에 ‘멘토’로 참여한 솔비는 지난 2017년 조아제약이 후원하는 프로젝트A와 인연을 맺었다. 올해는 음악을 들으며, 몸의 움직임을 자유롭게 표현하는 작품을 선보였다. 권 작가는 음악과 미술을 결합한 작업 방식을 통해 장애아동 멘티들의 내면을 자극하고, 자연스럽게 표출할 수 있도록 제시했다. 

또한 권지안(솔비)을 비롯해 예술전문가로 활동하고 있는 김현하, 박대수, 이현주, 정경희, 최윤정 등이 이날 장애아동의 일대일 멘토로 참여했다. 멘토링 이벤트에 참여한 장애아동은 지난 4월 선발된 문현승, 강래민, 김지수, 서재현, 임수민 등 총 5명이다.  

조아제약과 잠실창작스튜디오가 7년 째 함께하는 나눔활동인 프로젝트A는 만 16세 미만의 서울 거주 장애아동 중 예술에 재능이 있는 5명을 선발해 기성 예술가가 일대일 지도를 하는 멘토링 프로그램이다. 

 

◇한국아스트라제네카, 암 환자 자녀 초청 희망샘 북 세미나 개최

 

한국아스트라제네카(대표이사 사장 김상표)는 지난 26일(금), 서울 삼성동 본사에서 여름방학을 맞은 희망샘 장학생과 가족, 그리고 임직원을 포함해 총 5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희망샘 북 세미나(Hope Fund Book Seminar)’ 행사를 가졌다.

한국아스트라제네카의 희망샘 프로젝트는 부모의 암 투병으로 더 많은 관심과 돌봄을 필요로 하는 초중고생 자녀들을 경제적 정서적으로 지원하기 위해 올해로 15년째 꾸준히 진행해 오고 있는 사회공헌 프로그램이다.

매년 55명의 희망샘 장학생을 선정해 월 장학금을 지급하며, 분기별 북 멘토링과 다양한 교류 활동을 통해 희망과 사랑을 나누고 있다.

이번 여름방학 특별 ‘북 세미나’ 프로그램에서는 책을 매개체로 문화적 소양을 쌓고, 표현력도 높일 수 있는 ‘스토리텔링’ 세션이 마련됐다. 스토리텔링 전문 강사를 초청해 기초 발성법과 이야기 전달 기법을 배워보는 한편, 사무실을 돌아보며 임직원 멘토들과 더 긴밀히 소통하는 시간을 가졌다. 

한국아스트라제네카의 김상표 대표이사 사장은 “여름 방학을 계기로 희망샘 장학생들에게 소중한 추억을 선사하게 되어 기쁘다”며 “환자와 가족들에게 긍정적인 변화를 만들어가고자 하는 아스트라제네카의 환자중심주의 철학을 바탕으로 앞으로도 더 많은 의미 있는 행보들을 이어나가겠다”고 밝혔다.

한편, 이날 참가 학생들에게는 한국아스트라제네카 항암제사업부 여성암팀이 의료진을 대상으로 진행한 ‘희망 캠페인(Hope Campaign)’을 통해 적립된 기금으로 소정의 선물이 전달돼 의미를 더했다.

한국아스트라제네카는 2005년 6월 사회복지법인 ‘아이들과미래재단’과 협약식을 맺고 ‘희망샘’ 프로젝트를 운영해 현재까지 200여 명 이상의 암 환자 자녀를 도와왔다. 운영기금은 임직원의 자발적인 기부와 회사의 매칭 펀드로 마련된다.

 
◇메드트로닉코리아, 2019 한강나이트워크 후원

 

메드트로닉코리아가 ‘2019 한강나이트워크’에서 하지정맥류 질환 소개 및 환자 지원을 위해 나섰다. 

메드트로닉코리아는 지난 27~28일 양일간 한강나이트워크 참가자를 대상으로 ‘베나실’ 부스를 운영, 의료용 접합제를 사용한 하지정맥류 치료법 ‘베나실(VenaSeal)’ 및 질환 정보를 알리고  저소득층 하지정맥류 환자들의 진단 및 치료를 지원하는 ‘베풀고(GO) 나누고(GO) 베나실’ 캠페인을 진행했다.

현장에선 참가자들과 함께하는 ‘SNS 포스팅 인증 미션’, 다리 건강과 걷기 기부를 응원하는 ‘베나실 타투 선물’ 등이 이어졌다.  

이날 캠페인 참가자들은 스마트폰 기부 앱 ‘빅워크(Big Walk)’를 통해 자신의 걸음 수를 모음통에 적립, 도움이 필요한 환자들에게 착한 걸음을 전달했다.

메드트로닉코리아는 누적된 걸음 수를 집계하여 일정 목표 걸음 수에 도달하면 강남종합사회복지관을 통해 지역사회를 위한 후원금을 전달할 예정이다.  

메드트로닉코리아 유승록 상무는 “이번 기회를 통해 하지정맥류 진단 및 치료 필요성을 알리고, 모두와 함께 환자들을 위한 따뜻한 캠페인을 진행할 수 있어 뜻깊은 자리였다”며 “앞으로도 메드트로닉은 하지정맥류 환자들의 삶의 질 향상을 위해 치료 연구와 혁신, 나눔을 지속할 것”이라고 전했다.

메드트로닉의 베나실은 소량의 의료용 접합제를 정맥 역류 혈관에 주입, 정맥을 폐쇄하고 혈액을 근처 정상 정맥으로 우회하게 하는 최소침습적 비열 복재정맥 폐쇄술이다.

유럽 CE인증, 미국 FDA 승인, 한국식품의약품안전처의 허가를 받은 제품으로 안전성과 효과성을 인정받아 올해 3월 전 세계 기준, 10만례 이상 시술 기록을 세운 바 있다.


◇한국BMS제약, 청년 암환자 자립 지원 ‘리부트’ 2기 모집
 한국BMS제약(대표 김진영)이 후원하고 밀알복지재단(이사장 홍정길)이 진행하는 청년 암환자의 사회 복귀 및 자립을 지원하는 ‘리부트(Reboot)’가 2기 지원자를 모집한다고 밝혔다.

올해 2회째를 맞은 ‘리부트(Reboot)’는 암 투병과 치료로 학업 및 사회와 단절을 경험한 청년들이 다시 사회로 복귀할 수 있도록 경제적·정서적 지원을 제공하는 한국BMS제약의 대표적인 사회공헌 프로그램이다.

사내 봉사활동 팀인 H2O(Hearts & Hands as One)의 주도로 진행되는 ‘리부트’는 직원들이 자발적으로 조성한 기부금과 회사의 후원금으로 이뤄진 1:1 매칭 그랜트로 운영된다.

이번 리부트 2기 모집은 암 진단 후 치료를 받고 관해(완치) 판정을 받은 만 19~39세 환자를 대상으로 하며, 밀알복지재단 홈페이지(www.miral.org) 공지사항에 게재된 지원신청서를 작성해 이메일(miral4664@hanmail.net)로 신청할 수 있다.

모집은 7월 23일(화)부터 8월 18일(일)까지 진행되며, 이후 관련 분야 전문가들의 심사를 거쳐 총 10명을 선정한다.

 리부트 프로그램 대상자로 선정된 10명의 청년들은 오는 9월부터 내년 5월까지 본인에게 필요한 맞춤형 취업∙교육 및 문화 정서 지원 혜택을 제공받게 된다.

작년 리부트 1기에 모집된 10명의 청년들은 제과·제빵 자격증 취득 과정, 플로리스트 자격과정, 대학 전공 학업을 위한 장비와 서적 구매 등 자신이 세운 계획을 리부트를 통해 실현하고, 독립출판물을 제작하고 유튜브 크리에이터로 데뷔하는 등 다양한 성과를 거뒀다.

또한, 투병 기간 하지 못한 가족여행, 심리상담 등 정서 지원을 통해 힘겨운 암 투병 기간에 지쳤던 마음을 재충전하는 시간을 가졌다.

혈액암을 극복하고 투병 기간 쓴 글들을 포함해 독립 출판의 꿈을 이룬 이지현씨(가명, 25세)는 “리부트는 단순한 금전 지원이 아닌 꿈 꿔온 일을 실현할 수 있게 해준 소중한 기회”라며 “한국BMS제약의 도움으로 독립출판의 꿈을 이룬 것처럼, 나도 또 다른 미래를 준비하며 더 많은 사람들에게 힘이 되고 싶다”고 소감을 전했다.

한국BMS제약 김진영 대표는 “치료기술의 발달로 암 생존율은 높아졌지만 투병 이후의 삶을 이어가는 데 있어 암 경험자들은 여전히 많은 어려움을 겪고 있다”면서 “특히 2030대 청년 암환자들은 투병 이후 진로, 결혼, 육아 등 중요한 생애 과제에 직면하는 시기임에도 사회적 관심과 지원은 찾기 힘들다”고 지적했다.

이어 “리부트 프로그램을 통해 청년 암환자들이 학업과 경력의 단절을 딛고 가족과 사회 속으로 당당히 걸어갈 수 있는 발판이 되도록 지속적으로 지원하겠다”고 밝혔다.

한편, 한국BMS제약은 환자를 최우선으로 하는 가치 아래 지난 1999년부터 ‘동명아동복지센터’, ‘세이브더칠드런’, ‘굿네이버스’ 등 다양한 기관과 함께 지역사회 기여를 위한 사회공헌활동을 지속적으로 펼쳐왔다.

청년 암환자를 지원하는 ‘리부트(Reboot)’ 프로그램 외에도 한국백혈병소아암협회와 함께 소아암 아동청소년의 치료비와 성장 활동 프로젝트를 지원하는 ‘리부틴 (RebooTeen)’ 후원을 통해 질환 치료를 넘어 환자들의 삶의 질을 높이고 건강한 사회를 만들어 나가는 데 앞장서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