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76975 2077203
최종편집 2024-04-20 06:03 (토)
대웅제약 '참지마요 프로젝트 1기 교육봉사단' 창단 外
상태바
대웅제약 '참지마요 프로젝트 1기 교육봉사단' 창단 外
  • 의약뉴스
  • 승인 2019.07.22 16:5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일동제약 아로나민, UN지원SDGs협회 선정 ‘전 세계 가장 지속가능한 브랜드 우수그룹’

 

일동제약(대표 윤웅섭)은 자사의 아로나민이 UN지원SDGs협회가 발표하는 ‘전 세계 가장 지속가능한 브랜드 우수그룹(Excellent Sustainable Global Brands)’에 선정됐다고 22일 밝혔다.

UN지원SDGs협회에 따르면, 유엔은 지난 9일부터 열흘간 90여 개국 정부 대표들이 참석한 가운데 미국 뉴욕 유엔본부에서 ‘2019 지속가능 고위급 정치회담(HLPF, High Level Political Forum)’을 개최했다.

UN지원SDGs협회는 회담 부속행사의 일환으로 현지시간 18일, 유엔본부에서 기념 전시회를 열고 글로벌 지속가능 리더 및 기업의 사례들을 소개했다.

또한, ‘글로벌 지속가능 리더 100, 글로벌 지속가능 기업 100(The 100 Top Global Sustainability Leaders 2019 & The 100 Most Sustainable Brands 2019)’을 선정, 발표하고 해당 리스트를 엘리엇 해리스(Elliot Harris) 유엔 사무차장보(ASG, Assistant Secretary General) 겸 유엔 수석 이코노미스트(Chief Economist)에게 전달했다.

일동제약 아로나민은, 글로벌 식품 브랜드 버거킹, 네스프레소를 비롯해 아이폰, 구글, 코카콜라, 시스코 등과 함께 ‘전 세계 가장 지속가능한 브랜드 우수그룹’에 이름을 올리게 됐다.

아로나민은 △회사 및 리더십의 SDGs 기여 의지 △지속가능한 보건 △건강한 의약품 △책임 있는 환경 보존 및 국제사회 소외계층 보호 △기후 변화 대응 △지속가능한 에너지 관리 △바이오 분야 혁신 등에서 높은 점수를 받았다.

일동제약 측은, 아로나민의 주요 제품들과 홍보물이 유엔 본부 1층 부스에 전시됐으며, 데이비드 비즐리 세계식량계획(WFP, World Food Programme) 사무총장 등 유엔을 찾은 주요 글로벌 인사들이 둘러보는 등 많은 관심을 받았다고 설명했다.

‘글로벌 지속가능 리더 100, 글로벌 지속가능 기업 100’은 지난 5월부터 전 세계 주요 리더 2000명과 주요 글로벌 기업 3000곳을 대상으로 10가지 기준, 43개 지표를 통해 분석한 내용을 바탕으로 한다.

이번에 뽑힌 가장 지속가능한 리더 100명, 글로벌기업 60곳, 글로벌 브랜드 40개는 지난주 UN HLPF 비정부기구 공식 의견서로 채택된 UN지속가능개발목표경영지수(SDGBI, Sustainable Development Goals Business Index)에도 반영될 예정이다.

일동제약 관계자는 “일동제약이 수년간 유엔 지속가능개발목표(SDGs) 확산을 위해 노력하고 국내외 보건의료 분야에서 기여해온 점을 높게 평가 받은 것 같다”며 “앞으로도 인류의 건강을 위한 의약품을 개발, 공급하며 세계적인 제약기업으로 발돋움할 수 있도록 더욱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일동제약은 2012년부터 UN지원SDGs협회와 협력관계를 맺어오고 있으며, 지난해 국내 제약기업으로는 유일하게 UN지속가능개발목표경영지수 선도그룹에 선정된 바 있다.


◇부광약품, 건강기능식품 ‘당기고 백’ 출시

 

부광약품은 최근 현대인의 생활습관병의 원인인 ‘3혈(血)-혈당, 혈행, 혈압’ 관련 제품인 ‘당기고 백’을 출시했다고 밝혔다.

브랜드명인 ‘당기고 백’의 의미는 당뇨와 기억력, 고혈압을 잘 관리하여 백세까지 건강하게 살자는 뜻으로 각 생활습관병명의 앞 글자를 따왔다.

국민건강보험공단의 자료에 의하면 2006년 당뇨환자는 163만명에서 2010년 201만명으로 연평균 증가율이 5.5%에 다다르고 있다.

식생활의 변화와 운동 부족 등으로 당뇨 환자는 점차 증가하는 추세이다. 더욱이 당뇨병 환자들의 약 73%가 고혈압을 앓고 있고, 당뇨병 환자에게서 고혈압은 신장과 심혈관질환 합병증으로의 진행을 촉진한다고 미국 당뇨병 학회 보고서는 말하고 있다.

‘당기고 백’은 이렇듯 최근 현대인의 식생활과 생활습관의 불규칙함으로 생기는 많은 질환들을 걱정하는 사람들중 평상시 혈당이나 식후 혈당이 염려되는 사람, 혈행이 원활하지 않은 사람, 떨어지는 기억력을 개선하고 싶은 사람, 높은 혈압을 조절하고 싶은 사람들에게 도움을 줄 수 있는 제품이다.

사측 관계자는 "제품의 원료는 모두 식물성으로 바나바잎추출물이 혈당상승 억제에, 코엔자임 Q10이 높은 혈압감소에, 은행잎추출물이 혈행개선에 도움을 줄 수 있다"고 말했다.

당기고 백은 캐나다 수입 제품이며 하루 1정을 섭취하는 건강기능식품으로 약국에서 구입할 수 있다.

◇대웅제약, 발달장애인 건강한 삶 위한 ‘참지마요 프로젝트 제1기 교육봉사단’ 창단

 

대웅제약(대표 전승호)은 19일 대웅제약 삼성동 본사에서 ‘참지마요 프로젝트 제1기 교육봉사단’ 창단식을 가졌다고 밝혔다.

‘참지마요 프로젝트’는 발달장애인들이 몸이 아플 때 혼자서도 질병 증상을 표현할 수 있도록 교육하여 필요한 의료서비스를 받을 수 있도록 지원하기 위해 대웅제약과 아름다운가게(이사장 홍명희), 피치마켓(대표 함의영)이 함께 진행하는 사회공헌 프로그램이다.

6:1의 경쟁률을 뚫고 선발된 50명의 대학생 교육봉사단은 발달장애인을 대상으로 질병의 심각성과 방치의 위험성을 인지할 수 있도록 제작된 쉬운 글 도서 ‘참지마요’를 가지고 직접 교육에 참여한다.

봉사단은 창단식에 이어 6주간의 사전교육을 이수하고 10명으로 구성된 5개의 팀이 팀 별 2개의 기관, 총 10개의 기관에서 활동을 진행한다.

활동기간 동안 매주 독서프로그램을 진행하며 교육에 필요한 학습 콘텐츠를 직접 제작하고, 추가적으로 팀 프로젝트를 통해 다양한 사회공헌활동을 수행할 예정이다. 

전승호 대웅제약 사장은 “‘참지마요 프로젝트 교육봉사단’ 활동으로 발달장애인이 주요 질환에 대한 기본적인 인식과 소통에 대한 표현력이 향상되기를 기대한다”며 “봉사단 활동이 느린 학습자들과 대학생 봉사단 모두에게 성장을 가져올 수 있는 계기가 되길 바란다”고 기대감을 피력했다.

한편 대웅제약은 발달장애인들과 의료진들 사이의 소통을 보조해주는 AAC카드(보완대체 의사소통 카드, Augmentative and Alternative Communication Card)를 제작할 예정이며, ‘참지마요 프로젝트’를 대표 사회공헌활동으로 자리매김해 나갈 계획이다.

◇동아ST, ‘제14회 청소년 환경사랑 생명사랑 교실’ 개최

 

동아에스티(대표이사 회장 엄대식)는 22일 오전 10시 서울 동대문구 본사에서 ‘제14회 청소년 환경사랑 생명사랑 교실’ 입학식을 갖고, 중학생 참가자들은 충청남도 태안군으로 출발했다고 밝혔다.

이날 입학식에는 엄대식 동아에스티 회장, 한종현 동아쏘시오홀딩스 사장 등 임직원을 비롯해 참가 학생 부모들이 참석했다.

엄대식 동아에스티 회장은 격려사를 통해 “모든 사람이 깨끗하고 아름다운 환경에서 질병 없이 건강하게 살아가기 바라는 마음으로 청소년 환경사랑 생명사랑 교실을 만들었다”며 “이번 환경사랑 생명사랑 교실을 계기로 환경의 중요성을 깨닫고 가정과 학교로 돌아가 환경에 관한 좋은 정보를 널리 알려 주길 바란다”고 말했다.

제14회 청소년 환경사랑 생명사랑 교실은 7월 22일(월)부터 7월 26일(금)까지 총 4박 5일간 진행된다.

선발된 중학생 60명(남녀 각각 30명)은 천혜의 자연과 생명이 살아 숨 쉬는 태안 바다에서 다양한 프로그램을 통해 환경과 생명의 소중함을 배우고 환경 보호 활동을 직접 체험한다.

진행 프로그램으로는 해안 사구와 갯벌 탐방, 푸른 바다 만들기 캠페인, 어촌 문화체험, 해양 오염 강의 등이 있다.

청소년 환경사랑 생명사랑 교실은 단순히 쓰레기를 줍고 재활용을 하는 봉사활동으로서의 체험이 아닌 환경과 생명의 소중함을 직접 느끼고 배우는 행사로 2004년부터 개최하고 있다.


◇삼진제약 NOAC제제 ‘엘사반정’ 출시

 

삼진제약(대표이사 장홍순, 최용주)은 비타민K 비의존성 경구용 항응고제(NOAC)인 ‘엘사반정’ (Elxaban Tab.)을 오는 8월 출시한다고 22일 밝혔다.

‘엘사반정’은, 혈액응고 단계에서 Xa 인자를 억제해 혈액의 정체를 막는 기전의 Xaban계열 약제로, 심방세동 환자의 혈류속도 저하로 인해 발생하는 혈전생성을 억제해 뇌졸중 및 전신색전증의 위험을 낮추는 효과가 있다.

‘엘사반정’의 성분인 아픽사반은 기존에 주로 처방되던 항응고제 와파린 대비 동등 이상의 항응고 효과를 발휘하고, 출혈발생 확률은 더 낮아 안전성이 입증됐다.

현재 심방세동의 유병률은 꾸준히 증가해 2060년에는 국내인구의 5.8% 정도에 이를 것으로 예상된다. 심방세동은 증상 그 자체보다 혈전에 의해 발생하는 뇌졸중과 전신색전증 같은 합병증이 치명적이기 때문에 위험도에 따른 적절한 항응고요법이 반드시 병행되어야 한다.

 국내 심방세동 환자의 항응고제 치료 비율이 증가하고 있지만 여전히 상당수의 환자들은 충분한 치료를 받지 못하고 있는 상황이다.

최근 리얼월드 데이터에 따르면 ‘엘사반정’의 성분인 아픽사반은 와파린 뿐만 아니라 다른 NOAC 대비 유효성과 안전성이 우수하며 약동학적으로 상대적 신장 배설율이 낮아 신기능 저하 환자에서의 사용부담이 적은 것으로 나타났다.

특히 급성 관상동맥 증후군(ACS)을 동반하거나 경피적 관상동맥 중재시술(PCI)을 받은 심방세동 환자의 치료에 아픽사반과 클로피도그렐의 병용 투여 시, 와파린 투여군 대비 출혈의 위험도가 낮았다는 연구 결과가 발표돼, 항혈소판제 ‘플래리스 정’과의 시너지 효과가 기대된다.

삼진제약 관계자는 “‘엘사반정’이 기존 대표품목인 ‘플래리스정’과 동반해 매출성장을 이끌어 가길 기대하고 있다”며 “‘엘사반정’이 성장하는 NOAC 시장에서 주도적인 제품이 되도록 노력할 것”이라고 밝혔다.

◇씨제이헬스케어 신약 케이캡, 처방 액 80억 원 돌파

 

한국콜마 계열사인 CJ헬스케어의 위식도역류질환 신약 케이캡이 상반기 처방액 80억 원을 돌파하며 시장에서 뜨거운 관심을 받고 있다.

CJ헬스케어는 위식도역류질환 신약이자 대한민국 30호 신약 케이캡정이 지난 달까지 원외처방데이터(출처: 유비스트) 기준 누적 처방 액 80억 원을 돌파했다고 22일 밝혔다.

케이캡정은 올해 3월 출시된 직후 15억 3천만원의 처방 액을 기록하며 일찌감치 블록버스터 신약으로의 가능성을 보였다.

출시 4개월째인 지난 6월까지 상반기 동안 누적 80억 원의 처방실적을 기록한 케이캡정은 월 평균 약 20억 원씩 처방되며 빠르게 시장을 넓히고 있다.

지난 해 기준 국내에 출시된 국산신약 중 연간 처방 액 100억 원을 돌파하며 블록버스터 신약으로 자리매김 한 신약은 총 6개로 집계되고 있다.

이 같은 추세가 지속될 경우 CJ헬스케어의 케이캡도 블록버스터 신약에 새롭게 이름을 올릴 수 있을 것으로 예상된다.

‘Korea P-CAB’이라는 의미의 케이캡정은 P-CAB(Potassium Competitive Acid Blocker; 칼륨 경쟁적 위산분비 차단제) 계열의 위식도역류질환 신약이다.

현재 미란성, 비미란성 위식도역류질환 적응증을 보유한 케이캡은 최근 위궤양 임상을 마무리 짓고 적응증 추가 절차를 밟고 있다.

이 밖에 헬리코박터 파일로리 제균 요법 등 다른 적응증 임상 및 차별화 임상도 별도로 진행하며 위식도역류질환 시장의 세대교체에 속도를 내고 있다.

◇휴메딕스, ‘더마 엘라비에 아미노 포텐셜 마스크’ 출시 눈길

 

본격적인 여름 휴가철을 맞아 바캉스 후 지친 피부에 수분과 영양을 채워줄 애프터 바캉스 필수 아이템이 나와 눈길을 끈다.

㈜휴메딕스(대표 정구완)는 더마 코스메틱 브랜드 ‘더마 엘라비에’가 뜨거운 여름 자외선에 지친 피부의 회복을 돕는 ‘더마 엘라비에 아미노 포텐셜 마스크’를 출시한다고 22일 밝혔다.

‘더마 엘라비에 아미노 포텐셜 마스크’는 최근 피로회복을 위한 자양강장음료 성분으로 알려지면서 제약 및 뷰티 업계에서 각광을 받고 있는 ‘L-아스파르트산·L아르기닌(알지닌아스파테이트 5000ppm)’을 포함한 18종의 아미노산과 다양한 분자 크기의 히알루론산 7종을 함유한 것이 특징이다.

‘더마 엘라비에 아미노 포텐셜 마스크’는 외부 유해 요소로부터 자극 받고 손상된 피부를 즉각적으로 진정시키고 영양을 공급해 피부 컨디션을 높여주고, 피부 친화력이 높은 다양한 분자 크기의 히알루론산이 복합 배합되어 휴가지의 강렬한 태양열에 빼앗긴 피부에 수분을 공급한다.

100% 천연 셀룰로오스 시트가 워터 타입의 가벼운 에센스를 머금고 있어 들뜸 없이 부드럽게 피부에 밀착되어 피부 유효 성분을 공급해줄 뿐 아니라, 사용 후에도 번들거림이나 끈적임이 없어 무더운 여름철에도 산뜻하게 사용할 수 있다는 것이 사측의 설명이다.

파라벤 6종, 페녹시에탄올, 벤조페논, 트리에탄올아민, 미네랄오일 등의 피부 유해 성분을 배제했으며, 피부 자극 테스트도 완료해 민감성 피부도 편안하게 사용할 수 있다.

더마 엘라비에 관계자는 “즐거운 바캉스 후에 ‘지친 피부’를 관리하기 위해서는 특별한 애프터 케어 제품이 필요하다” 며 “’더마 엘라비에 아미노 포텐셜 마스크’로 다시 일상의 피부 컨디션으로 돌아오는데 도움을 받기를 바란다”고 전했다.

한편, ‘더마 엘라비에’는 ‘더마 엘라비에 아미노 포텐셜 마스크’ 출시를 기념해 공식 홈페이지에서 오는 8월 25일까지 무료체험 이벤트를 진행한다. 자세한 내용은 더마 엘라비에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