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76975 2077203
최종편집 2024-04-19 11:48 (금)
(행사)일산병원, 호흡기질환 심포지엄 개최
상태바
(행사)일산병원, 호흡기질환 심포지엄 개최
  • 의약뉴스 신승헌 기자
  • 승인 2019.06.11 10:3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15일 오후 2시 30분...참석자 의협 연수평점 3점 인정

국민건강보험 일산병원(병원장 김성우)은 오는 15일(토) 오후 2시 30분 지하 1층 대강당에서 인근지역 호흡기내과 및 협력병원 의료진을 대상으로 호흡기 질환 심포지엄을 개최한다.

일산병원 호흡기내과가 주최해 올해로 2회째를 맞이하는 이번 심포지엄은 각 의료현장에서 호흡기질환 환자들을 치료하고 있는 의료진의 역량을 강화하고 추후 환자에게 양질의 의료서비스를 제공하는 데 도움을 주고자 마련됐다.

이번 심포지엄 참석자는 대한의사협회로부터 연수평점 3점을 인정받는다.

 

심포지엄은 총 두 개의 세션으로 진행된다.

첫 번째 세션에서는 가톨릭대학교 의정부성모병원 호흡기내과 김진우 교수와 국립암센터 호흡기내과 이희석 교수를 좌장으로 해 ▲스마트헬스케어시대 진료정보교류사업(일산병원 호흡기내과 한창훈 교수) ▲폐기능검사-그래프해석을 중심으로(가톨릭대 은평성모병원 호흡기내과 여창동 교수) ▲폐결절의 진단과 관리(일산병원 영상의학과 홍용국 교수) 등 강의가 마련돼 있다. 

이어 두 번째 세션에서는 일산병원 호흡기내과 김정주 교수와 와이비양동규내과의원 양동규 원장을 좌장으로 하고 ▲내과의사가 바라보는 알레르기 비염의 치료(가톨릭관동대학교 국제성모병원 호흡기내과 정재호 교수) ▲폐렴의 진단과 치료(검단탑종합병원 호흡기내과 정훈 과장) ▲잠복결핵의 진단과 치료(동국대학교 일산병원 호흡기내과 오진영 교수) 등의 주제 발표가 진행된다.

심포지엄을 주최하는 일산병원 호흡기내과의 한창훈 과장은 “호흡기질환 전문가들이 모여 고견을 나누고 치료기술의 발전 방향에 대해 논의하는 의미 있는 자리가 되길 기대한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