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76975 2077203
최종편집 2024-03-28 20:29 (목)
치협, 구강보건의 날 맞아 기념행사 추진
상태바
치협, 구강보건의 날 맞아 기념행사 추진
  • 의약뉴스 강현구 기자
  • 승인 2019.06.03 23:3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제74회 구강보건의 날을 맞아 대한치과의사협회(협회장 김철수)를 비롯한 각 시·도 지부는 구강보건의 날을 되새기는 기념식 등 다채로운 부대행사들을 풍성하게 추진한다.

구강보건의 날은 구강보건에 대한 국민의 이해와 관심을 높이기 위해 제정됐으며 2016년 법정기념일로 정해졌다.

치협은 올해도 보건복지부 및 한국건강증진개발원, 치과계 유관단체와 함께 구강보건의 날을 기념하는 행사를 개최한다. 구강보건의 날 기념식은 오는 5일(수) 오후 2시부터 광화문 교보빌딩 23층 컨벤션홀에서 25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열린다. 

기념식과 함께 일반시민을 대상으로 하는 부대행사가 이날 오전 10시부터 오후 3시까지 광화문 중앙광장에서 진행된다. 

부대행사에서는 ▲스탬프 투어 ▲현장사진 촬영·SNS 등록 시 인화사진 제공 ▲구강검진 및 상담 ▲금연 교육 ▲구강보건 교육 ▲치아모양 타투 스티커 체험 ▲노인틀니 제작 과정 시연 ▲퍼즐 맞추기 ▲3D 카메라를 활용한 얼굴형상 및 변화과정 관찰 ▲구강 내 세균 확인 및 구취 측정 ▲장애인 구강관리 앱 소개 ▲구강건강관리 상식 퀴즈 ▲가글의 올바른 사용법 ▲인형탈 퍼포먼스 ▲포토존 등을 준비해 시민들에게 재미와 유용한 정보를 제공할 계획이다.

치협 산하 전국 시·도지부에서도 구강보건의 날을 맞아 지역 특성에 맞는 기념식과 풍성한 행사들을 준비해 시민들을 맞이한다.

서울지부(회장 이상복)는 오는 8일 충무아트센터 컨벤션홀에서 기념식을 개최하며, 동대문디자인플라자 어울림광장에서 구강검진 및 상담 부스를 운영할 뿐만 아니라 구강보건의 날을 홍보하는 다양한 이벤트를 진행한다. 

부산지부(회장 배종현)는 오는 7일 오후 4시 부산광역시청 1층 대강당에서 진행되는 ‘제74회 구강보건의 날 행사’에 참석할 예정이다. 아울러, 부산지부는 ‘2019년 학교대표 건치아동 시상식 및 부산광역시 최우수 건치아동 선발대회’에서 최종 선발된 12명의 최우수 건치 아동에 대한 시상과 8일 오후 2시부터 부산시민공원에서 진행될 무료구강검진에도 동참할 예정이다.

대구지부(회장 최문철)도 오는 7일 오전 9시 경북대 치전원 대강당에서 구강보건의 날 기념식을 진행한다. 이어 8일에는 대구백화점 앞 광장에서 구강검진 및 상담을 실시하며, 시민들에게 구강용품을 배부한다.

인천지부(회장 정 혁)는 오는 7일 인천 부평아트센터에서 제22회 구강보건의 날 시상식을 연다. 시상식에서는 인천지역 초·중등 학생들을 대상으로 진행한 구강보건 UCC, 만화, 표어작품 공모전 수상자들에 대한 시상과 함께 건치아동을 선발한다. 

광주지부(회장 박창헌)는 11일 김대중 컨벤션센터에서 구강보건의 날을 기념하는 구강보건상 시상식 및 작은 음악회를 진행하고, 9일에는 무등산 국립공원에서 올바른 잇솔질 교육, 구강위생용품 및 치과 치료 용품 전시, 구취측정, 구강내세균검사, 구강용품 증정, 구강관련 사진전, 가두캠페인 등을 통한 구강보건 캠페인을 펼칠 예정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