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76975 2077203
최종편집 2024-04-25 15:41 (목)
고양시약사회 ‘실버카’ 30대 전달
상태바
고양시약사회 ‘실버카’ 30대 전달
  • 의약뉴스 김창원 기자
  • 승인 2019.05.20 17:2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고양시약사회(회장 김은진) 사회참여팀(부회장 이경희)는 20일 덕양구보건소(소장 김안현)를 방문, 실버카 30대를 기증했다고 밝혔다.

고양시약사회는 지난 2014년부터 매년 고양시 관내 3개구(덕양구, 일산동구, 일산서구) 보건소에서 평소 방문관리 대상 어르신을 대상으로 충분한 검증을 거쳐 대상자를 선발, 거동이 불편한 사람의 보행 보조기구인 실버카를 전달해왔다.

실버카 전달식에는 덕양구보건소 김안현 소장과 박순자 보건행정과장, 훙효명 방문보건팀장, 최지운 의약관리팀장, 김현경 주무관 등이 참석했으며, 고양시약사회에서는 김은진 회장과 이경희 부회장이 참석했다.

김안현 소장은 “그동안 복지 사각과 위기가정 발굴에 최선을 다해온 고양시 보건소가 약사회와 함께 따뜻하고 뜻 깊은 사업에 동참하게 돼 감사드린다”며 인사를 전했다.

담당 부회장인 이경희 부회장은 “실버카라는 보행 보조기구의 전달을 통해 거동이 불편한 어르신들에게 작은 보탬이 돼 활동하는데 도움이 돼 사업에 큰 보람을 느낀다”고 소감을 전했다.

김은진 회장도 “평소 편하게 어르신들이 찾던 약국에서 정성을 모아 기금을 마련해 전달하는 실버카 전달사업은 보건소의 적극적인 도움과 더불어 고양시와 고양시약사회의 전통이 됐다”며 “수요자 발굴에 있어 엄정한 기준을 통해 선정을 맡아준 보건소 분들의 노고에 감사드린다”고 말했다.

한편 고양시약사회는 매년 사업으로 이어온 고등학생 장학금 전달 사업과 고양시 드림스타트 산하 클라이언트 영양제 전달사업을 오는 8월 실시할 예정이라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