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76975 2077203
최종편집 2024-04-19 17:22 (금)
경기도약, 커뮤니티케어 정책토론회 개최
상태바
경기도약, 커뮤니티케어 정책토론회 개최
  • 의약뉴스 김창원 기자
  • 승인 2019.05.08 15:1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경기도약사회(회장 박영달)는 오는 15일 오후 2시 국회도서관 소회의실에서 ‘커뮤니티케어 성공을 위한 약사의 역할과 보건의료분야 협력방안’을 주제로 정책토론회를 개최한다고 밝혔다.

이번 토론회는 김상희 국회의원(더불어 민주당)이 주최하고 경기도약사회가 주관하는 정책토론회로, 커뮤니티케어사업에서의 보건의료분야 특히 약사직능이 담당하게 될 역할을 정립하고 협력모델과 프로세스 구축을 목표로 개최한다.  

이를 위해 지난 7일 지부 박영달 회장과 조양연 부회장 안화영 방문건강관리사업본부장은 커뮤니티케어 국회 정책토론회를 앞두고 국회를 방문해 김상희 의원과 사전준비 미팅을 통해 토론회 진행 방향, 준비 절차 등을 논의했다. 

한국커뮤니티케어 보건의료협의회 임종한 회장, 중앙대 약대 서동철 교수, 부천시약사회 윤선희 회장이 발제자로 나서고, 가톨릭 약대 나현오 교수, 고려대 보건과학대 정혜주 교수, 소비자권익포럼 조윤미 공동대표, 대한간호협회 가정간호사회 조영이 회장, 보건복지부 임호근 커뮤니티케어 추진단장이 토론자로 참여하며 토론회 좌장은 서울시립대 도시보건대학원장 최병호 교수가 맡는다.

박영달 회장은 “커뮤니티케어가 초고령화 시대의 가장 큰 현안인 다제약물복용으로 인한 의약품 안전관리 내용이 부족하고 약료의 필요성이 제기됨에 따라 커뮤니티케어의 성공적인 실천과 정착을 위해 정책토론회를 계획하게 됐다”며 정책토론회에 회원들의 많은 관심과 참여를 당부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