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76975 2077203
최종편집 2024-04-24 10:51 (수)
약사회 정관·규정개정특위 및 재건축위 구성
상태바
약사회 정관·규정개정특위 및 재건축위 구성
  • 의약뉴스 김창원 기자
  • 승인 2019.05.07 16:1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대한약사회(회장 김대업)는 지난 제65차 정기대의원총회 의결에 따라 총회 산하에 정관및규정개정특별위원회를 구성, 정관 및 제 규정을 검토해 시대 상황에 맞도록 개정한다고 밝혔다.

정관및규정개정특별위원회는 양명모 대한약사회 총회의장을 위원장으로, 위원은 전현직 부의장, 전현직 감사단, 병원약사회장, 지부장, 대한약사회 담당 임원, 학계, 법조인 등 총 17명으로 구성했다.

이와 함께 대한약사회관 재건축에 대한 타당성 여부 및 시행을 검토하는 재건축위원회도 구성됐다. 지난 2016년 3월 정기대의원총회에서 대한약사회장, 총회의장, 서울시약사회장이 공동으로 구성하기로 의결됐으나 지켜지지 않은 바 있다. 

이에 3자 협의를 거쳐 김희중 대한약사회 명예회장을 위원장으로 전현직 부의장, 전현직 감사단 및 원로 약사와 지부장, 대한약사회 담당 임원 등 총 15명으로 재건축위원회가 구성됐다.

김대업 대한약사회장은 “약사 직능의 미래를 열어갈 현안문제에 집중해야할 시기로 재건축 문제에 회세를 소비할 여력이 없다는 판단이나, 외벽이 떨어지고 누수 등 노후화된 대한약사회관으로 인한 안전사고를 방지하기 위해 긴급보수는 필요하다는 의견이 제기되는바 재건축위원회에서 다양한 방안을 논의해 줄 것을 기대한다”는 입장을 전했다.

한편 정관및규정개정특별위원회 오는 8일 오후 3시에, 재건축위원회는 7일 12시에 첫 회의를 시작으로 본격적인 논의가 진행될 예정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