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종편집 2020-01-23 12:06 (목)
의약품 제조·수출입업소 관리약사 연수교육 개최
상태바
의약품 제조·수출입업소 관리약사 연수교육 개최
  • 의약뉴스 김창원 기자
  • 승인 2019.04.26 11:1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대한약사회(회장 김대업) 제약유통위원회(이사 이영미)는 24일 ‘2019년도 제1차 의약품 제조·수출입업소 관리약사 연수교육’을 개최했다고 밝혔다.

이날 교육에서 김대업 대한약사회장은 특별강연을 통해 대한약사회가 ‘전문의약품은 공공재’라고 선언한 배경을 설명하고, 전문의약품에 대한 책임은 어느 일방에게 전가해서는 안되며 정부와 제약기업, 유통, 약국이 함께 부담해야 된다는 점을 강조했다.

아울러 대한약사회가 제약산업에 근무하는 약사들의 근무시간 등 법적 위치와 처우에 대해서도 적극적인 관심을 가지고 대처해 나가겠다고 약속했다.

의약품 제조관리약사 등 252명이 참석한 가운데 진행된 연수교육은 ▲대한약사회 정책방향(김대업 대한약사회 회장)을 시작으로 ▲약사법의 최근동향(김인범 김&장 법률사무소 전문위원) ▲수면장애 원인분석과 영양치료(주경미 더약솔루션 대표) ▲약물안전관리와 약사의 역할(신주영 성균관대 약대교수)를 주제로 진행됐다.

또한 ▲스마트제약공장 현황(김병후 한미약품 품질이사) ▲제약전문인 소양교육(홍헌표 힐러넷 대표) ▲바이오제약산업의 동향과 시사점(임두빈 삼정KPMG 경제연구원 부장) ▲세포유전자 치료제 생산기술에 대한 이해(장원규 코오롱생명과학 상무) 강의도 함께 마련됐다.

한편 대한약사회는 의약품 제조·수출입업소 관리약사를 대상으로 올해 4차례 연수교육을 계획해 제2차 연수교육은 오는 6월 20일 목요일에 개최될 예정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