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76975 2077203
최종편집 2024-04-19 01:53 (금)
약사회, MBC 드라마 ‘봄밤’ 간접광고
상태바
약사회, MBC 드라마 ‘봄밤’ 간접광고
  • 의약뉴스 김창원 기자
  • 승인 2019.04.18 21:1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정책홍보 포스터 노출...한미약품 팔탄공장 방문

대한약사회(회장 김대업)는 17일 2019년도 제7차 상임이사회를 개최하고, 제약업계 현장을 방문했다고 밝혔다.

회의에서는 오는 5월 22일부터 방영되는 MBC 수목드라마 ‘봄밤’에 약사정책 홍보를 위한 간접광고를 실시하기로 결정했다.

신성주 홍보이사는 “남자주인공이자 인기배우인 정해인 씨가 극 중 약사로 출연함에 따라 약국·약사의 호감도 향상 및 이미지 제고를 위한 좋은 기회가 될 것으로 생각한다”고 배경을 설명하며 “본회 정책방향 및 전문의약품의 공공재적 성격에 대한 홍보에 중점을 두고 추진하겠다”고 밝혔다.

이를 위해 드라마 상의 주요 무대인 약국에 정책홍보 포스터를 부착해 시청자들에게 노출시키는 한편, 해당 포스터가 전국의 약국에서 동시에 게시될 수 있도록 방송시점과 연계하여 배포할 계획이다.

또한 2019년도 안전관리책임자교육 개최 건을 원안대로 의결했다. 교육은 의약품 제조·수출입업소 등의 안전관리책임자 및 교육희망자를 대상으로 오는 5월 16~17일 서울 마포구 소재 한국사회복지회관 6층 대회의실에서 개최된다.

이어진 회의에서는 올바른 약물이용 지원사업 TF 구성·운영 건을 의결했으며, 2019년도 국방부 및 국군의무사령부 약무직렬 군무원 채용 협조 요청 및 강원도 산불재난지역 봉사약국 운영 현황 보고 및 결과에 대한 보고가 있었다.

한편 이날 상임이사회 이후 김대업 회장을 비롯한 임직원 40여 명은 한미약품 팔탄공단을 방문해 ‘한국 제약산업의 현재와 미래‘에 대한 원희목 한국제약바이오협회장의 발표 및 한미약품 사업현황·공정시스템 등에 대한 설명을 듣고 현장을 시찰했다.

김대업 회장은 “앞으로 3년간 대한약사회를 이끌어갈 임원들이 약업 현장에 대한 이해를 높일 수 있는 소중한 자리를 마련해준 원희목 회장과 우종수 한미약품 대표이사께 감사를 드린다”며 “오늘 이 자리가 대한민국의 제약산업과 약사 직능이 상생하고 발전하기 위한 새로운 출발점이 될 것이라 믿는다”고 전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