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76975 2077203
최종편집 2024-04-19 07:46 (금)
경기도약-건보공단 경인본부 간담회 개최
상태바
경기도약-건보공단 경인본부 간담회 개최
  • 의약뉴스 김창원 기자
  • 승인 2019.04.10 17:3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경기도약사회(회장 박영달)와 건강보험공단 경인지역본부(본부장 진종오)가 지난 9일 감담회를 개최, 공동 현안과 공조업무 등에 대해 논의했다.

간담회에서는 건강보험공단이 주관하고 있는 올바른 약물이용 지원사업과 관련해 공단이 올해 12월까지 도내 5개 지역에서 사업을 진행한 후 결과를 발표할 예정으로, 사업 추진과정에서 현재 약사회가 하고 있는 방문약료사업과의 공조부분에 대해 논의했다.

또한 면대약국 척결을 위한 상호 협력방안과 함께 안심마을 사업의 일환으로 노인정 중심으로 공단이 주관하는 약물교육 등에 대한 약사회의 지원 등에 대해서도 논의가 이뤄졌다.

이외에도 도내 요양시설 촉탁의 처방 조제약국에 대한 현지조사 및 환수결정에 대해 그에 따른 문제점과 행정처분에 대한 약사회의 입장을 설명하고 이에 대한 적극적인 검토를 요청했다.

박영달 회장은 인사말을 통해 “약사회와 공단이 보다 적극적인 소통과 정보교류를 통해 국민보건증진을 위해 협력해 나가자”고 제안했으며, 이에 진종오 본부장은 공단 추진사업에 약사회의 적극적인 관심과 협조를 당부했다.

한편 간담회에는 약사회 박영달 회장을 비롯해 조양연, 김희식 부회장, 현광숙 위원장이 참석했으며, 공단 경인지역본부에서는 진종오 본부장, 박태양·박재병 팀장, 지선미 센터장이 참석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