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사Insight
전체뉴스 의약정책 제약산업 의사·병원 약사·유통 간호 의료기 한방 해외의약뉴스
최종편집 : 2019.10.21 월 17:45
연재
일동제약 퍼스트랩, 소비자 추천 1위 브랜드 대상 外
폰트키우기 폰트줄이기 프린트하기 메일보내기 신고하기
발행 2019.04.10  14:04:31
트위터 페이스북 미투데이 요즘 구글 msn

◇일동제약 퍼스트랩, 소비자 추천 1위 브랜드 대상

일동제약(대표 윤웅섭)은 코슈메슈티컬 브랜드 ‘퍼스트랩’이 ‘2019 소비자 추천 1위 브랜드 대상’ 마스크팩 부문 1위 브랜드에 뽑혔다고 밝혔다.

‘2019 소비자 추천 1위 브랜드 대상’은 현명한 소비생활에 도움을 주기 위해 업종별로 소비자가 직접 추천하는 브랜드를 선별하는 제도로, 산업통상자원부와 한국소비자평가위원회가 후원한다.

소비자조사기관인 한국리서치가 소비자들을 대상으로 지난 1월, 4주간에 걸쳐 ▲브랜드 선호 ▲이용 경험 ▲혁신성 ▲가심비(가격 대비 심리적 만족도) 등에 대한 조사 결과를 바탕으로 각 부문 1위 브랜드를 최종 선정했다.

퍼스트랩은 미용과 함께 기능성을 강조한 코스메슈티컬 전문 브랜드로, 자체 개발한 유산균 발효물을 활용한 마스크팩, 세럼, 에센스, 크림, 앰플 등의 ‘프로바이오틱 시리즈’를 선보이고 있다.

특히 기능성 마스크팩인 ‘프로바이오틱 마스크’의 경우 홈쇼핑, 뷰티앤헬스스토어, 브랜드몰 등의 국내 시장은 물론, 중국, 대만 등 해외 진출을 통해 2017년 첫 출시 이래 1300만 장 이상이 판매되는 등 인기를 끌고 있다.

퍼스트랩 브랜드 마케팅 담당자는 “일동제약의 자산인 유산균, 비타민, 히알루론산 등을 활용해 건강과 아름다움이라는 소비자 가치를 동시에 제공하는 브랜드로 포지셔닝할 계획”이라고 전했다.


◇메디톡스, 모나코 ‘AMWC 2019’ 참가
메디톡스(대표 정현호)는 지난 3~6일 모나코 몬테카를로에서 열린 제17회 세계 미용 안티에이징 학회(Aesthetic and anti-aging Medicine World Congress, 이하 AMWC 2019)에 참석해 자체 개발한 보툴리눔 톡신 제제와 히알루론산 필러를 적극 홍보했다고 10일 밝혔다.

AMWC는 미용성형 분야에서 가장 권위 있는 글로벌 학회 중 하나로 매년 봄 모나코에서 개최되고 있다. 올해는 세계 120개국에서 300여 개가 넘는 업체가 참여했으며 1만 명 이상의 미용성형 전문가와 업체 관계자들이 참석해 미용과 항노화 관련 최신 지견과 기술을 선보였다.

올해로 8년 연속 AMWC에 참여한 메디톡스는 학회기간 동안 다양한 활동을 통해 자사 제품의 우수성 알리기에 나섰다.

특히 행사장에 마련한 대규모의 부스에서는 메디톡스가 자체 개발한 3종의 보툴리눔 톡신 제제 ‘메디톡신(수출명 뉴로녹스)’, ‘이노톡스’, ‘코어톡스’와 히알루론산 필러 ‘뉴라미스’의 홍보 활동을 진행했으며, 다수의 의료진과 업계 관계자가 방문해 높은 관심을 보였다.

오용기 메디톡스 마케팅 이사는 “미국과 중국 등 선진 시장 진출이 가시화 되고 있기 때문에 메디톡스의 글로벌 인지도를 높이는 활동이 무엇보다 중요한 시점”이라며 “지난해부터 전략적으로 확대하고 있는 해외 활동을 올해는 한층 강화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또한 “신규 진출 국가 확대에도 적극 나서 글로벌 시장 점유율을 계속 높여 나갈 것”이라고 덧붙였다.


◇휴메딕스 ‘더마 엘라비에 워터핏 파운데이션’ 출시

휴메딕스(대표 정구완)의 더마 코스메틱 브랜드 ‘더마 엘라비에’가 수부지(수분부족형 지복합성) 피부를 위한 맞춤형 고밀착 수분 파운데이션 ‘더마 엘라비에 워터핏 파운데이션’을 출시한다.

‘더마 엘라비에 워터핏 파운데이션’은 겉은 번들거리지만 속은 당기는 일명 수부지 피부를 위해 커버력은 유지하면서 저분자 히알루론산과 세라마이드 워터, 판테놀 등을 배합해 피부 속부터 건강하고 촘촘하게 수분을 가득 채워줄 수 있는 것이 특징이다.

워터핏 텍스처가 피부 수분은 보충해주고 커버력과 밀착력을 높여 번들거림 없이 투명하면서도 매끄럽게 커버해준다. 끈적임 없는 보송한 마무리 감으로 먼지나 꽃가루가 달라붙지 않아 봄철 파운데이션으로도 제격이라고 휴메딕스는 설명했다.

‘더마 엘라비에 워터핏 파운데이션’은 21호(라이트 베이지)와 23호(내추럴 베이지)로 출시했으며, 미백은 물론 주름개선, 자외선 차단(SPF30/PA++) 3중 기능성을 갖추고 있다.

더마 엘라비에 관계자는 “더마 엘라비에 워터핏 파운데이션’은 파운데이션 하나로 수분 충전과 동시에 매끈하고 윤기있는 커버를 원하는 이들을 위한 제품이다”며 “저분자 히알루론산이 속당김과 피부 톤을 개선해 봄철 메이크업 고민을 해결해주고, 들뜸없이 맑고 투명한 커버를 선사할 것”이라고 전했다.

한편 ‘더마 엘라비에 워터핏 파운데이션’을 비롯해 ‘더마 엘라비에’의 다양한 제품은 공식 홈페이지에서 만나볼 수 있다.


◇제이브이엠, 키움증권 주관 기업설명회 참가

한미약품그룹 계열사인 제이브이엠이 9일 키움증권이 주관한 기업설명회에 참가, 주주 친화 경영 방침 및 기업의 비전 등에 대해 발표를 진행했다.

제이브이엠은 이날 발표에서 작년 4분기를 기점으로 의미있는 실적 개선이 이뤄지고 있다고 평가하고, 현재 추진 중인 글로벌 비즈니스의 성과 창출에 회사의 모든 역량을 집중하겠다고 강조했다.

이와 함께 제이브이엠은 10일 최근 미국 최대 Drug Wholesaler가 설립한 유럽 노르웨이 자회사 N 조제 공장형 약국에 제이브이엠 신제품 NSP가 신규 입점했다고 밝혔다. NSP는 제이브이엠이 작년 말 출시한 전자동 정제 분류 및 포장 시스템으로, 제품 출시와 함께 유럽에서 가장 규모가 큰 조제 공장형 약국 B사에도 성공적으로 입점한 바 있다.

NSP는 해외 시장 점유율 1위 제품인 ATDPS에 세계 최초로 자동 검수 재조제 기술(ARDTM, Automatic RE-Dispensing)을 결합해 약사 업무의 효율성을 크게 진작시켰다는 평가다.

제이브이엠은 “이 외에도 제이브이엠의 약품 관리 시스템 인티팜을 도입한 여러 대형 병원에서 추가 도입을 준비 중이며, 북미 LTC(Long term care) 시장 영업 확대와 중국 파트너사인 시노팜과의 시너지 등 글로벌 비즈니스가 본격화되고 있다”면서 “지속적인 국내외 성장과 이를 통한 주주가치 제고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강조했다.


◇SK바이오사이언스 ‘스카이셀플루’ WHO PQ 인증

SK바이오사이언스(대표 안재용)가 자체 개발한 3가 세포배양 독감백신 ‘스카이셀플루’가 지난 2017년 9월 WHO PQ 인증 절차에 참여한지 약 1년 반만에 심사과정을 통과, 최종 인증을 획득했다.

WHO PQ는 엄격한 기준에 따라 백신의 제조과정, 품질, 임상시험 결과를 평가해 안전성 및 유효성을 인증하는 제도다. PQ 인증을 획득한 업체에 한해 유니세프(UNICEF), 파호(PAHO, 범미보건기구) 등 UN 산하기관이 주관하는 국제 입찰에 참여할 수 있는 자격이 주어지고 다수의 개발도상국에서 중요한 허가 참고사항으로 인정된다.

PQ 인증을 획득하기 위해선 ▲임상과 품질 데이터가 기재된 기술문서 심사 ▲샘플 품질 테스트 ▲공장 GMP 설비와 관리 수준 실사 등 까다로운 절차를 통과해야 한다. 특히 유정란이 아닌 동물세포를 배양해 생산된 독감백신은 PQ 인증 선례가 없어 보다 철저한 심사가 이뤄졌다. SK바이오사이언스는 국내 식품의약품안전처 WHO-PQ인증지원협의체의 적극적인 지원 아래 비교적 짧은 기간에 승인을 획득하는 성과를 거뒀다.

SK바이오사이언스는 향후 WHO PQ 인증을 기반으로 독감백신 국제 입찰에 적극 참여한다는 계획이다.

SK바이오사이언스의 스카이셀플루는 유정란을 사용하지 않고, 최첨단 무균 배양기를 통해 백신을 생산해 항생제나 보존제의 투여가 불필요하다. 계란 알레르기가 있는 경우에도 조금 더 안심하고 접종 가능하고 항생제에 대한 과민반응 또한 염려할 필요가 없다. 또 생산 기간이 기존 방식 대비 절반 가까이 짧아 대유행 등 유사 시 신속 생산이 가능하다는 장점이 있다.

이 같은 장점을 통해 스카이셀플루는 출시 4년여 만에 국내에서만 1,800만 도즈(1도즈는 1인 접종량) 이상의 판매 실적을 올렸다.

SK바이오사이언스 안재용 대표는 “연내 세계 최초의 4가 세포배양 독감백신인 ‘스카이셀플루4가’와 국내에서 두 번째로 개발한 수두백신 ‘스카이바리셀라’도 PQ 인증을 획득할 것으로 기대된다”며 “혁신적인 백신 기술을 통해 인류의 건강에 이바지하는 글로벌 기업으로 거듭나겠다”고 말했다.


◇경동제약 ‘아이유와 함께하는 그날엔 라이브’ 실시
경동제약은 오는 5월 4일 진통제 그날엔의 광고 모델인 아이유와 소비자가 한 자리에서 만날 수 있는 ‘아이유와 함께하는 그날엔 라이브’ 이벤트를 진행한다고 밝혔다.

이번 행사는 3년 연속 그날엔 전속모델을 맡고 있는 아이유의 라이브를 들을 수 있는 기회는 물론, 그날엔의 상반기 광고캠페인 ‘나를 아프지 않게 할 방법’에 관련된 다양한 체험 이벤트로 진행된다.

이벤트 참여 방법은 ‘그날엔 경동제약’의 SNS 채널(인스타그램, 페이스북)을 팔로우 한 후 ‘나를 아프지 않게 할 방법’에 대한 사연을 작성해 응모할 수 있다. 기한은 19일까지로 시간 및 장소 등 자세한 사항은 4월 24일부터 당첨자에게 개별 공지될 예정이다.

경동제약 관계자는 “그날엔과 아이유를 좋아해주는 많은 소비자들과 소통하기 위해 마련한 자리이니 많은 관심과 참여 부탁드린다”고 전했다.

◇상반기 제약산업 윤리경영 워크숍 개최
한국제약바이오협회(회장 원희목)가 오는 25~26일 인천 그랜드하얏트 더 볼룸(이스트 타워)에서 협회 회원사와 자율준수관리자 및 CP담당자를 대상으로 ‘2019 상반기 제약산업 윤리경영 워크숍’을 개최한다.

이번 워크숍에선 공익신고자 보호법 개정, 최신 의약품 리베이트 판례, 윤리경영 국제동향 등 국내·외 윤리경영 최근 동향을 진단한다. 또한 2018년 1월부터 시행되고 있는 경제적 이익 제공 지출보고서 정보 제공 절차와 준비 사례에 대해 공유할 예정이다.

첫째 날에는 ▲공익신고자보호법 개정(김옥희 국민권익위원회 보호보상정책과 사무관) ▲최신 의약품 리베이트 판례 동향 및 분석(안효준 법무법인 태평양 변호사) ▲ISO 37001 인증 및 사후심사 사례(이행수 보령제약 팀장, 이승엽 한미약품 팀장) ▲약무정책 동향(윤병철 보건복지부 약무정책과 과장) ▲경제적 이익 제공 지출보고서 정보제공 절차와 방법(부경복 TY&Partners 변호사) ▲지출보고서 정보제공 준비사례(이창재 동아ST 팀장, 김재득 종근당 이사)에 관한 주제발표가 진행된다.

둘째 날에는 ▲제약산업에서의 TAX, Compliance 현안과 대응(김앤장 법률사무소 강한철&강인제 변호사, 최성운 위원) ▲의약품 시장 투명화와 윤리경영 국제동향(황지만 딜로이트 안진회계법인 상무) ▲의약품 정보제공 관련 최신동향(임혜연 법무법인 충정 변호사) 관련 발표가 이어진다.

협회 관계자는 “이번 워크숍은 최근에 바뀐 윤리경영 정책부터 관련 사례를 폭넓게 다뤘다”며 “실무진들의 적극적인 참여를 바란다”고 말했다.

< 저작권자 © 의약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
의약뉴스 김창원 기자  |  kcw@newsmp.com
폰트키우기 폰트줄이기 프린트하기 메일보내기 신고하기
트위터 페이스북 미투데이 요즘 구글 msn 뒤로가기 위로가기
자동등록방지용 코드를 입력하세요!   
확인
- 200자 까지 쓸 수 있습니다. (현재 0 byte / 최대 400byte)
- 너무 심한 욕설이나 인신공격성 글은 삭제합니다. 운영원칙이죠.
회사소개기사제보광고문의불편신고개인정보취급방침청소년보호정책기자윤리강령이메일무단수집거부
RSS HOME BACK TOP
발행소 : 서울 구로구 경인로 661 104동 1106호  |  전화 : 02-2682-9468   |  팩스 : 02-2682-9472  |  등록번호 : 서울아 00145
발행인 : 이 병 구  |  편집인 : 송 재 훈  |  청소년보호책임자 : 강현구  |  등록일자 : 2005년 12월 06일  |  발행일 : 2002년 6월 23일
의약뉴스의 콘텐츠를 쓰는 것은 저작권법에 저촉 됩니다. Copyright © All rights reserved. mail to newsmp@newsmp.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