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76975 2077203
최종편집 2024-04-19 01:53 (금)
경기마퇴, 불법 마약류 문제 해결 토론회 개최
상태바
경기마퇴, 불법 마약류 문제 해결 토론회 개최
  • 의약뉴스 김창원 기자
  • 승인 2019.03.25 18:1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경기도마약퇴치운동본부(본부장 이정근)는 오는 28일 경기도의회 이애형 의원과 공동 주관으로 경기도의회 4층소회의실에서 ‘경기도지역 불법 마약류 문제의 실태분석과 해결을 위한 정책토론회’를 개최한다고 밝혔다.

이번 토론회는 최근 물뽕(GHB)범죄 관련 피해사례를 조명하고 신종 마약류범죄 발생실태의 심각성에 대한 인식제고와 함께 불법마약류 문제를 해결하기 위한 효율적 방안에 대한 정책 및 제도개선의 방안을 모색하기 위해 개최하게 됐다.

이에 따라 이슈가 되고 있는 신종 마약류와 관련해 ‘신종 마약류 확산실태와 효율적 대안모색’이라는 주제로 진행된다. 

이정근 경기도마약퇴치운동본부장이 좌장을 맡았고, 경기도마약퇴치운동본부 문승완 사무국장이 ‘불법 마약류 문제 해결을 위한 노력 및 활동과제’를 주제로 발표에 나선다. 주제발표 후 패널토의에는 ▲김현송 수사관(수원지방검찰정) ▲상도권(회복자) ▲이재규 민간위원(마약류대책협의회) ▲ 윤덕희 보건정책과장(경기도청) 등 각 분야 전문가들이 패널로 참여할 계획이다. 

이정근 본부장은 “최근 이슈가 되고 있는 신종마약류의 실태인식과 함께 경기도 지역의 불법마약류 문제의 심각성 현안을 함께 풀어 나가기 위해 이애형 의원과 함께 토론회를 개최하게 됐다”며 “이번 정책토론회를 통해 마약류중독자에 대한 치료재활 정책의 문제점 및 대안모색, 향후 방향을 마련하는 계기가 되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