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76975 2077203
최종편집 2024-04-20 06:03 (토)
MSD, 면역치료제 개발사 이뮨 디자인 인수
상태바
MSD, 면역치료제 개발사 이뮨 디자인 인수
  • 의약뉴스 이한기 기자
  • 승인 2019.02.22 06:2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백신 개발 능력 강화...2분기 내 완료

MSD(미국 머크)가 미국 소재의 면역치료제 전문기업 이뮨 디자인(Immune Design)을 3억 달러에 인수했다.

MSD와 이뮨 디자인은 MSD가 자회사를 통해 이뮨 디자인을 주당 5.85달러에 인수할 것이라는 확정적 계약을 체결했다고 21일(현지시간) 발표했다.

MSD 연구소의 로저 펄머터 소장은 “이뮨 디자인의 과학자들은 감염에 대한 백신 효과를 향상시키는 보조 시스템과 암 예방접종에 관한 특수한 접근법 포트폴리오를 구축했으며, 이는 백신 개발을 의미 있게 개선시킬 수 있다”고 말했다.

이어 “이 인수는 면역체계의 힘을 활용해 질병을 예방 및 치료하는 자사의 업계 선도적인 프로그램을 기반으로 한다”고 전했다.

이뮨 디자인은 체내 면역체계가 질병에 대항할 수 있도록 하기 위해 차세대 생체내 접근법을 활용하고 있는 후기 단계 면역치료제 개발사다.

이뮨 디자인의 독자적인 기술인 GLAAS와 ZVex는 암이나 다른 만성 질환에 대항하는 항원특이성 세포독성 면역세포를 생성시키고 확장시키는 면역체계의 자연적인 능력을 활성화하도록 만들어졌다.

이뮨 디자인의 카를로스 파야 최고경영자는 “MSD는 발굴 및 혁신에 대한 풍부한 역사를 보유하고 있고 의미 있는 치료제 및 백신을 개발하는데 있어 강력한 실적을 거두고 있다"면서 "우리는 이 계약이 선도적인 연구 중심의 바이오제약회사로 장기적인 성공을 이뤄내기 위한 기술과 역량을 확보할 수 있도록 함으로써 주주 가치를 창출한다고 믿고 있다”고 밝혔다.

MSD는 인수 계약 조건에 따라 자회사를 통해 이뮨 디자인의 모든 발행주식을 매입하기 위한 공개매수를 시작할 계획이다.

공개매수가 성공적으로 완료될 경우 2단계 합병을 통해 남은 모든 주식을 매입할 방침이다. 인수 절차는 오는 2분기 초에 완료될 것으로 예상하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