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76975 2077203
최종편집 2024-04-25 15:41 (목)
최광훈 “약정원 민형사 소송구제·피해차단 노력”
상태바
최광훈 “약정원 민형사 소송구제·피해차단 노력”
  • 의약뉴스 정흥준 기자
  • 승인 2018.12.10 13:3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8만약사 피해 최소화...“후보검증 네거티브로 몰아가” 유감

최광훈 대한약사회장 후보(기호 1번)는 약정원 사태의 민형사 소송으로 인한 약사사회 피해 차단과 소송 방어를 위해 약사회장으로서 할 수 있는 모든 방법을 총동원할 것이라고 밝혔다.

최광훈 후보는 “약정원 사태는 약사사회 전체가 짊어지고 가야 할 숙제로 약정원 민형사 소송으로 인한 8만약사의 피해를 최소화하기 위해선 약정원 사태를 일으킨 민형사 소송의 당사자가 아닌 도덕적으로 검증된 후보가 8만 약사의 대표로 나서야 한다”고 주장했다.

또한 최 후보는 “선거기간동안 과거 약정원장의 개인정보 빅데이터 사업의 리스크 관리 실패로 인해 약사사회가 입은 피해와 민형사 소송으로 입게 될 피해를 유권자들에게 알리려고 노력했다”고 전했다.

공직자 선거법에선 공익을 위한 사실적시 행위에 대해선 후보자 비방으로 보지 않는다고 규정하고 있다는 것.

최 후보는 “약사사회 전체 이익을 위한 후보자 검증에 대한 후보자의 충정과 진정성을 이해해 주시길 간곡히 부탁드린다”며 “후보자 검증과정을 네거티브로 몰아가는 행태에 대해선 강력한  유감을 표한다”고 밝혔다. 

이어 “앞으로 후보자 검증과정에서 다소 미흡한 부분이 있거나 유권자의 눈높이에 맞추지 못한 부분이 있었다면 합리적으로 개선해 약사회 선거문화 향상에 노력하겠다”고 덧붙였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