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76975 2077203
최종편집 2024-03-29 00:50 (금)
일동제약, 어린이 감기약 ‘캐롤 콜드 키즈 시럽’ 출시 外
상태바
일동제약, 어린이 감기약 ‘캐롤 콜드 키즈 시럽’ 출시 外
  • 의약뉴스 김창원 기자
  • 승인 2018.11.23 13:5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일동제약, 어린이 감기약 ‘캐롤 콜드 키즈 시럽’ 출시

 

일동제약(대표 윤웅섭)은 스틱형 낱개 포장을 채택한 어린이 종합감기약 ‘캐롤 콜드 키즈 시럽’을 출시했다고 밝혔다.

캐롤 콜드 키즈 시럽은 콧물, 코막힘, 재채기, 목구멍 통증, 기침, 가래, 오한, 발열, 두통, 관절통, 근육통 등 감기의 여러 증상을 완화해준다.

특히 제품 디자인에 어린이들이 좋아하는 애니메이션 캐릭터 ‘코코몽’을 활용하는 한편, 사과향이 나는 시럽 형태로 만들어 어린이들이 거부감 없이 쉽게 약을 복용할 수 있도록 했다.

또한 5mL(해당 의약품의 만 2세 이상 3세 미만 기준 1회 용량) 단위의 스틱형 낱개 포장을 채택해 만 2세부터 15세 어린이의 연령대에 맞게 용법용량을 조절하기 편리하고, 휴대 및 보관도 용이하도록 했다.

일동제약 관계자는 “어린이들이 감기에 걸리면 기침과 콧물, 통증과 열 등의 증상이 복합적으로 나타나는 경우가 많은 점을 감안해 간편하게 대처할 수 있도록 스틱 포장의 시럽형 종합감기약으로 출시하게 됐다”고 설명했다.

한편 일동제약은 캐롤-에프(성분명 이부프로펜아르기닌), 캐롤-엔(성분명 나프록센), 캐롤-디(성분명 덱시부프로펜) 등 다양한 해열 진통 소염제를 보유하고 있다.

회사 측은 새로 출시한 종합감기약 캐롤-비, 캐롤 콜드 키즈와 함께 장기적으로 감기약, 해열 진통제 등을 ‘캐롤’이라는 이름으로 통합 관리하는 브랜드 전략을 추진할 계획이다.


◇노바셀테크놀로지, IPO 주관사 선정
동구바이오제약 계열사인 노바셀테크놀로지는 지난 19일 NH투자증권을 기업공개(IPO) 상장주관사로 선정, 대표 주관계약을 체결했으며, 코스닥 시장 상장 절차에 본격 착수한다고 밝혔다.

노바셀테크놀로지는 아토피 치료 효능을 가지는 펩타이드 개발과 관련된 차별화 된 기술을 바탕으로 높은 성장가능성을 보유해 증권업계로부터 많은 관심을 받고 있다. 펩타이드 라이브러리(Peptide Library) 플랫폼 기술 기반의 바이오소재 신약개발 회사로 생리/병리적 조건에서 변화하는 단백질체를 차별화된 프로테오믹스(Proteomics) 기술을 활용해 비교 분석함으로써 바이오신약, 바이오마커 등의 연구개발을 진행하고 있다.

지난 10월 인체 면역기능에 관여하는 세포막 단백질의 기능을 조절하는 아토피 피부염 신약 후보물질 ‘NCP112’의 전임상 진입으로 시장의 주목을 받은 노바셀테크놀로지는 2019년 중 임상1상 진입이 예정돼 있으며, 최대주주인 동구바이오제약과는 피부질환, 천식, 알레르기성질환, 안질환 등 다양한 질환에 대해 NCP112의 적응증을 확대하기 위하여 공동개발을 진행 중이다.

노바셀테크놀로지 이태훈 대표는 “코스닥 시장 상장을 바탕으로 바이오의약품과 바이오마커 부분의 글로벌 생명공학기업으로 거듭나겠다”며 포부를 밝혔다.


◇조아제약 ‘올케어오메가3-알티지’ 출시

 

조아제약(대표이사 조성환, 조성배)가 기억력 개선 및 눈 건강, 정상적인 면역기능에 도움을 주는 ‘올케어오메가3-알티지(이하 올케어오메가3)를 출시했다.

올케어오메가3는 기억력 및 눈 건강 개선에 효과적인 독일산 rTG오메가3뿐만 아니라 어두운 곳에 시각 적응을 위한 베타카로틴, 유해산소로부터 세포를 보호하는 비타민E, 뼈의 형성과 유지에 필요한 비타민D, 정상적인 면역 기능에 필요한 아연 등이 함유돼 있다.

특히 올케어오메가3에 함유된 rTG오메가3는 독일 KD Pharma사의 특허 기술인 저온 초임계 추출 공법으로 추출해 포화지방산 및 불순물을 최소화시키고 불포화지방산의 함량을 높인 고품질 오메가3다. 

또한 품질 조건이 엄격한 GOED(Global Organization for EPA and DHA Omega-3) 인증과 중금속으로부터 안전함을 나타내는 국제어유표준 IFOS(Inter- national Fish Oil Standards)에서 최고등급을 획득해 안전성까지 갖췄다. 이외에도 품질과 방사능 오염 등에 민감한 소비자도 안심하고 섭취할 수 있도록 중국산과 일본산 원료를 배제했다.

조아제약 관계자는 “많은 두뇌 활동을 필요로 하고, 서적 및 영상 기기를 자주 보는 수험생 및 청소년의 기억력 개선, 눈 건강, 정상적인 면역기능에 크게 도움을 주는 제품”이라며 “이미 수험생 건강 관련 시장에서 스테디셀러로 자리잡은 조아바이톤과 함께 관련 시장에 확실히 자리매김할 수 있는 제품으로 기대하고 있다”고 설명했다.

올케어오메가3는 약국에서 판매되며, 제품에 대한 궁금한 사항은 조아제약 고객 상담실(080-988-8888)을 통해 문의하면 된다.


◇GC녹십자웰빙 ‘보비니’ 모델에 인교진·소이현 부부 발탁
GC녹십자웰빙(대표 유영호)이 국내 독점 판매 중인 독일 영유아 화장품 ‘보비니’의 모델로 배우 인교진·소이현 부부를 발탁했다.

GC녹십자웰빙은 지난 22일 인교진·소이현 부부가 출연한 온라인 광고를 공식 SNS를 통해 공개했다. 이번 광고에는 인교진·소이현 부부와 같은 방송 프로그램에 출연한 배우 김한종 씨도 함께했다.

회사측은 인교진·소이현 가정이 보비니가 추구하는 현명하고 행복한 가정의 모습과 일치해 모델로 발탁하게 됐다고 설명했다.

 

보비니는 천연 원료를 사용해 신생아부터 사용이 가능한 저자극 영유아 화장품이다. 이 제품은 피부에 자극을 일으킬 수 있는 화학 성분들을 포함하지 않은 것이 특징이다.

현재 판매 중인 제품은 ‘보비니 베이비 6종’(마사지오일, 케어-프로텍티브 크림, 외출용 크림, 기저귀크림, 헤어&바디워시, 거품목욕제)과 ‘보비니 비건 4종’(거품 목욕제, 샴푸, 샤워젤, 워싱 폼) 등이다. 

박지혜 GC녹십자웰빙 브랜드매니저는 “오는 12월에 공식 홈페이지를 오픈하는 등 고객과 소통할 수 있는 다양한 이벤트를 준비 중”이라고 말했다. 

 

◇경동제약 ‘그날엔’ 대한민국광고대상 금상 수상
경동제약은 진통제 ‘그날엔’의 광고가 한국광고총연합회 주최 ‘2018 대한민국광고대상’ 통합미디어 부문에서 금상을 수상했다고 밝혔다.

경동제약이 올해 상반기 진행한 그날엔 ‘ASMR’편은 그날엔 모델 아이유가 “아프지 마세요~”라고 다정하게 속삭이는 콘셉트로 TV광고뿐만 아니라 취준생편, 가장편, 직장인편 등 디지털용 광고영상을 제작해 전략적으로 활용, 소비자들로부터 큰 호응을 이끌어냈다. 

또한 하반기에는 그날엔 ‘토닥토닥’편을 통해 다양한 통증을 겪고 있는 현대인들에게 “몸도 마음도 그날엔이 토닥토닥” 해주겠다는 위로와 응원의 메시지를 전해 호평을 받은 바 있다.

 

이번 경동제약이 수상한 ‘통합미디어’ 부문 캠페인 전략은 광고의 창의성과 광고매체의 전략적 우수성을 종합적으로 판단하는 부문으로, 다양한 접점에서 소비자와 소통해 공감과 참여를 이끌어낸 작품에 수여되는 상이며 현 디지털 중심 통합 미디어시대를 대표하는 의미 있는 상이다.

경동제약 관계자는 “그날엔 진통제를 통해 아픈 몸뿐만 아니라 현대인들의 지친 마음까지 위로를 해주고 싶다는 브랜드 메시지를 많은 소비자들이 공감해주신 것 같다”며 “앞으로도 다양한 캠페인을 통해 그날엔 브랜드를 알리고 보다 적극적으로 대중들에게 다가갈 계획”이라고 밝혔다.


◇SK바이오사이언스 ‘프리필드시린지’ 대상포진백신 출시

 

SK바이오사이언스가 프리필드시린지(사전충전형 주사기) 형태의 대상포진백신 ‘스카이조스터주’를 신규 출시했다.

새롭게 선보인 프리필드시린지 스카이조스터는 주사용수와 동결건조 백신을 혼합 후 이를 다시 주사기에 옮겨 담는 기존 바이알(주사용 유리용기) 제형의 번거로움을 개선한 제품이다. 프리필드시린지 제형은 주사용수를 주사기에 미리 충전한 형태로 기존 바이알 제형에 비해 접종 전 준비 과정을 한 단계 줄일 수 있다.

새로운 제형의 스카이조스터는 접종 안전성을 높일 수 있도록 주사기 외형에 두 가지 기능을 더한 것도 특징이다. 

주사기 손잡이에 ‘백스탑(Back-stop)’이라는 플라스틱 보호대를 장착해 크기가 작은 주사기를 보다 잡기 쉽게 만들었고, 접종 시 주사기가 손에서 이탈되는 것을 방지하도록 했다. 또한 주사기와 주삿바늘을 결합한 후 돌발적으로 열리는 상황을 방지하고자 결합 부위에 나선형태로 돌려 끼우는 ‘루어락(Lure-lock)’ 시스템도 도입했다.

프리필드시린지 제형은 기존의 앰플 및 바이알 제형 대비 높은 편의성과 정확한 용량투여, 주사 준비 시 발생 할 수 있는 오염방지 등의 장점 때문에 전 세계적 사용이 늘고 있는 추세다.

SK바이오사이언스는 이번 제형 변경을 통해 의료진에게 투여 편의성과 접종 안전성을 제공, 시장 확대에 나선다는 계획이다.

SK바이오사이언스 안재용 대표는 “세계와 경쟁하기 위해 끊임없는 R&D로 제품을 업그레이드 시키겠다”며 “출시 1년여 만에 시장에 안착한 스카이조스터가 제형 변경을 통해 또 한번 도약의 기회를 맞을 것” 이라고 말했다. 


◇유영제약, 저소득층 어르신 ‘따뜻한 밥상’ 나눔 봉사 실시
유영제약(대표 유우평) 임직원들이 지난 21일 서초구 우면종합사회복지관을 방문, 저소득층 어르신을 위한 따뜻한 밥상을 나누는 봉사활동을 펼쳤다.

유영제약은 지역 사회 소외된 이웃들의 건강증진에 기여하기 위해 매달 한 차례씩 무료급식 봉사를 진행하고 있다.

 

이날 봉사활동에는 제제연구소, 재경팀 등 5개 팀에서 10명의 임직원이 참가했다. 이들은 거동이 불편한 어르신 가정에 도시락 통을 배달하고, 두 팀으로 나눠 중식 배식과 설거지를 실시했다.

이번 봉사활동에 참여한 영업관리팀 오희주 사원은 “어르신들이 맛있게 잘 먹었다고 인사해 주실 때마다 뿌듯했고, 작게나마 어르신들의 건강을 챙길 수 있어 기쁘다”고 소감을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