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76975 2077203
최종편집 2024-04-26 00:17 (금)
복지부 구강보건전담부서 신설 ‘가시화’
상태바
복지부 구강보건전담부서 신설 ‘가시화’
  • 의약뉴스 신승헌 기자
  • 승인 2018.10.23 16: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장·차관 잇따라 의지 표명…치과의사 출신 신동근 의원 “적극 환영”
 

구강보건전담부서 신설 가능성이 높아지고 있다. 

국회 보건복지위원회 소속 더불어민주당 신동근 의원(사진, 인천서구을)은 23일 보도자료를 통해 복지부의 구강보건전담부서 신설이 가시화된 데 대해 “그간 정부의 보건의료정책에서 소외돼 있던 구강보건에 더욱 힘이 실릴 것”이라며 환영의 뜻을 밝혔다.

신 의원은 지난 11일 보건복지부 국정감사에서 박능후 보건복지부장관에게 구강보건전담부서 신설 필요성을 피력한 바 있다.

당시 박 장관은 “(전담부서 신설과 관련) 적극 나서고 있으며, 행정안전부와 상당부분 합의가 됐다”고 밝혔다.

이어 지난 20일 권덕철 차관이 치과의사협회·중부권 치과의사회 국제 학술대회에 참석해 “내년에는 구강보건전담과가 설치될 수 있도록 노력 하겠다”고 발언한 것으로 알려졌다. 

이를 놓고 신동근 의원은 “구강보건전담부서가 신설될 가능성이 높아졌다”고 평가했다. 

이와 관련해 신 의원은 “2015년 치과외래 의료비의 환자부담비중은 77.9%로, 건강보험 보장률(약 63%)을 감안하면 여전히 무거운 수준”이라며 “그간 복지부가 국민의 구강건강과 복지 향상에 정책역량을 집중하지 않았다는 방증”이라고 주장했다.

이어 “구강보건전담부서의 조속한 신설로 ‘치과진료 급여항목 확대’, ‘수돗물불소농도조정사업’ 등 공공구강보건사업 강화와 같은 현안을 책임 있게 해결해 나가기를 바란다”고 재차 강조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