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76975 2077203
최종편집 2024-04-23 19:44 (화)
휴온스, CPhI Worldwide서 410억 원 수주 外
상태바
휴온스, CPhI Worldwide서 410억 원 수주 外
  • 의약뉴스 김창원 기자
  • 승인 2018.10.17 14:2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휴온스, CPhI Worldwide서 410억 원 수주
휴온스(대표 엄기안)가 스페인 마드리드에서 열린 의약품 전시회 CPhI Worldwide 2018에 참가, 약 410억 원 규모에 달하는 해외 수주 성과를 달성했다.

휴온스는 보툴리눔 톡신 ‘휴톡스주’를 비롯해 주사제 품목을 중심으로 중남미, 중동, 남아프리카 등 신흥국의 제약 시장 진출 및 수출 지역 다변화에 중점을 두고, 현지의 유력 제약 기업들을 대상으로 적극적인 네트워크 구축과 상담을 전개했다. 이번 전시회 기간 동안 수출 계약 체결 및 수출 협의 규모가 전년 대비 약 64% 증가해 총 410억 원 규모의 수주 성과를 올렸다.

 

특히 휴온스는 휴톡스주의 중남미 지역 수출 지역 확대를 위해 멕시코의 대표적 제약 회사인 ‘PISA’社와 현지 공급 계약을 체결했으며, 지난 6월 체결한 브라질 공급 계약과 함께 중남미 지역의 보툴리눔 톡신 시장 점유율을 확대해 나간다는 계획이다. 

이밖에도 중동지역(이라크, 이집트, 기타 신흥국), 남아프리카 지역의 주요 제약사 들과도 휴톡스주의 현지 에스테틱 시장 진출 및 사업 확대에 대한 논의를 진행해 추가 성과로 이어질 전망이다. 

또한 휴온스는 국내 제약사 최초로 주사제 완제품의 미국 FDA 승인을 획득해 미국 시장에 공급하고 있는 ‘리도카인 주사제’의 성공 케이스를 통해 자사 주사제 품목들의 높은 기술력과 품질력을 적극 알림으로써 미국 등 해외 글로벌 제약사들 로부터 주사제 사업 협력을 잇따라 제안 받았으며, 연말부터 본격적으로 추가 협의를 진행할 예정이다.

계열사 휴메딕스의 3회 제형 관절염치료제인 ‘하이히알 플러스 주’는 멕시코 시장 진출에 이어 볼리비아의 유력 제약 기업 ‘Farmedical’社와 수출 계약에 대해 협의 완료하며 중남미 관절염 시장 점유율 확대에도 박차를 가하고 있다.

휴온스 해외사업부 관계자는 “글로벌 토탈 헬스케어 기업으로 도약하기 위해 CPhI Worldwide는 매우 중요한 기회이며, 올해도 휴온스 그룹이 보유한 다양한 제품 포트폴리오를 통해 국가별로 맞춤형 제품을 제안함으로써 150여건의 현장 상담을 진행하는 등 새로운 시장 창출 기회를 모색할 수 있었다”며 “특히 미국(주사제 사업)을 비롯해, 중동, 아프리카, 중남미 등 신흥국을 중심으로 긍정적인 피드백을 보인 곳들이 많아, 품목 및 수출 규모에 대한 구체적인 협의를 계속 이어나갈 것”이라고 밝혔다. 


◇대한뉴팜 ‘TESSLIFT SOFT’ 자문위원 위촉
대한뉴팜이 국내 주요 실 리프팅 전문가들과 메디컬 에스테틱스 자문위원 위촉식을 진행, 차세대 녹는 실 ‘TESSLIFT SOFT’의 영업마케팅을 본격적으로 시작한다.

TESSLIFT SOFT의 자문위원에는 김형문 대한레이저피부모발학회장을 비롯해 오욱 삼성필의원장, 오승민 오앤클리닉 오승민 원장이 위촉됐다. 

대한뉴팜은 지난 7월 TESSLIFT사와 MOU를 체결하고 3개월간 TESSLIFT SOFT의 테스트 마케팅을 실시하고 있다. TESSLIFT SOFT는 중심에 두꺼운 양방향 코그실에 메쉬 구조로 여러 가닥의 실을 결합시켰다. 이전의 코그실들과는 달리 중심실과 메쉬 구조 사이로 조직이 자라나 시술 후 훨씬 자연스러운 리프팅 효과를 내고, 리프팅 유지기간 역시 길어진다. 

 

메쉬 구조의 도움으로 중심실의 인장력이 강해져 기존 실들이 끊어지는 단점도 보완할 수 있다. 10개 단위의 한 박스 포장을 다시 2개 단위로 질소 포장해 인습성으로 인한 손실을 최소화했다. 

대한뉴팜은 테스트 마케팅 기간 동안 제품의 차별화된 효능을 널리 알리기 위해 메듀케이션 K Academy가 주관한 ‘Expert Meducation K’에서 80여 명의 전문의를 대상으로 Live 시술을 진행했고, 대한미용성형레이저의학회에서 강의를 진행하는 등 사전 홍보활동을 해왔다. 3개월간 매달 라이브 데모도 실시했으며, 메이드유 클리닉 등 국내 대형 체인 병원에 제품 세미나를 진행하고 고객들의 반응을 모니터링했다. 

대한뉴팜은 테스트 마케팅에서의 성과를 바탕으로 본격적인 영업 마케팅을 진행할 계획이다. 국내 최대 피부 미용학회인 대한레이저피부모발학회를 비롯해 대한미용성형레이저의학회, 대한비만미용체형학회 등 다양한 학술모임에 전문의들의 임상경험을 소개하게 된다. 더불어 매달 소규모 세미나도 개최할 예정이다. 

TESSLIFT사의 마케팅 회사인 지쉘그룹(김종호 대표)의 글로벌 활동을 통해 국내 이용자들의 해외 스피커 활동도 계획하고 있다. 지난 4월에는 안면미용 전문 조직인 ‘전략영업팀’을 신설해 적극적인 시장 진입을 시도 중이다.

대한뉴팜 관계자는 “TESSLIFT SOFT를 기반으로 앞서 발매된 ‘루치온’, ‘신델라’ 등 비급여 주사 및 새롭게 도입될 의료기기 등과 함께 안면 미용 제품의 전문회사로 발돋움할 계획”이라며 “철저한 테스트 마케팅 경험과 자문위원들의 노하우를 융합해 성공적인 마케팅이 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툴젠-DGIST, 치매치료제 개발 MOU 체결
툴젠(대표 김종문)은 DGIST(총장 손상혁)와 유전자교정 기술을 이용한 치매 치료제 개발을 위해 상호양해각서(MOU)를 체결했다고 밝혔다.

양 기관은 MOU 체결을 통해 ▲치매 기전 연구 및 치료 표적 검증을 위한 연구 ▲치매 치료제 개발을 위한 유전자교정 전략 개발 및 치료제 개발 ▲유전자교정 치매 치료제 사업화를 위한 협력 등의 분야에서 유전자교정 기술을 이용한 상호 협력 체계를 구축할 계획이다.

 

전 세계적으로 치매 환자가 약 5500만 명으로 추정되고 있으나 치매 발생 메커니즘을 적용한 치료제 개발이 어렵고, 10년 넘도록 새로운 치료제에 대한 허가가 나지 않아 치매 치료제 개발에 난항을 겪고 있다.

DGIST 뉴바이올로지전공 김기태 책임연구원팀은 최근 뇌의 해마 조직에서 신경전달 기능의 감소 및 신경노화 촉진을 일으키는 마이크로RNA-204의 기전을 규명하고, 마이크로RNA-204 제어를 통해 치매 혹은 노인성 뇌질환의 인지기능 회복에 대한 특허를 등록하는 등 치매 분야에서 활발한 연구를 진행하고 있다.

툴젠은 유전자가위 원천기술인 유전자교정 기술을 보유한 바이오전문기업으로 유전자가위를 개발하고 관련 제품과 서비스를 제공하는 기술플랫폼 기업이다. 1~3세대 유전자가위를 모두 독자적으로 개발한 전 세계 유일한 기업으로 국내외에서 총 38개의 특허 등록 및 120개의 특허를 출원 중이며 유전자교정 기술을 이용한 플랫폼, 치료제, 분자육종 등의 분야에서 연구개발을 진행 중이다.

DGIST 뉴바이올로지전공 임평옥 교수는 “우리나라도 고령사회로 진입함에 따라 치매를 비롯한 퇴행성 뇌질환과 같은 노인성 질병에 대한 연구의 중요성이 부각되고 있다”며 “툴젠과의 산학협력을 통해 유전자교정 기술을 응용한 치매 치료제를 개발하는 융복합 연구하는데 박차를 가하겠다”고 말했다.

툴젠 김종문 대표는 “DGIST와 기술 교류 및 공동연구를 통해 치매 치료제 개발과 유전자교정 전략을 발전시키길 기대한다”며 “치매 치료제뿐만 아니라 툴젠의 유전자가위 원천기술 및 응용 플랫폼 기술을 바탕으로 다양한 질환의 혁신적 신약 개발에 앞장서겠다”고 밝혔다.


◇한독테바 ‘코팍손 프리필드주’ 25년 장기임상 결과 발표

 

한독테바(사장 박선동)는 지난 10~12일(현지시각) 독일 베를린에서 열린 제34차 유럽다발성경화증학회(ECTRIMS) 연례학술대회에서 재발성 다발성경화증(RMS) 치료제 코팍손 프리필드주(성분명 글라티라머아세트산염)의 25년 장기임상 결과를 발표했다고 밝혔다.

이번 임상은 코팍손 프리필드주 투여의 안전성을 평가하기 위해 미국에서 36개월간 무작위 배정, 위약 대조로 진행된 임상시험의 개방형 연장 연구다. 연구에는 코팍손을 매일 피하 투여하는 기존 방식(1회, 20mg/mL)과 주 3회 코팍손 프리필드주 40mg/mL를 투여하는 방식이 모두 포함됐다. 

임상에 참여한 총 232명 환자 중 125명은 기존 임상에서 코팍손 프리필드주를 투여하고 연장 연구에서 해당 치료를 지속했으며, 위약 투여군(n=107)은 기존 임상의 종료 후 코팍손으로 약물을 전환했다. 연장 연구 결과에서 보고된 중대한 이상반응(SAEs)과 즉각적인 주사 후 반응 관련 프로파일은 기존에 알려진 바와 차이가 없는 것으로 나타났으며, 우려할 만한 새로운 안전성 관련 이상반응도 발생하지 않았다. 25년 장기임상 결과 외에 코팍손 프리필드주의 임상적 유효성과 안전성과 관련한 데이터는 충분히 확보된 상태다. 

한독테바 박선동 사장은 “코팍손 프리필드주는 20년 이상 면밀한 환자 모니터링을 통해 연구되고 있는 유일한 재발성 다발성경화증 치료제”라며 “재발성 다발성경화증 환자에게 안전하고 효과적인 치료 옵션을 제공하는 것을 최우선 목표로 하는 만큼 지난 25년간 구축한 코팍손의 장기 임상데이터를 통해 환자들이 안심할 수 있는 치료제를 지속적으로 제공하겠다”고 말했다. 


◇보령제약 투베로 ‘국가연구개발 우수성과 100선’ 선정
보령제약은 고혈압고지혈증 복합제 투베로가 ‘2018 국가연구개발 우수성과 100선’에 선정됐다고 밝혔다. 이는 지난 2014년 카나브가 선정된 이후 두 번째 성과다.

‘국가연구개발 우수성과 100선’은 과학기술정보통신부와 한국과학기술기획평가원(KISTEP)이 과학기술 역할에 대한 국민 이해 및 관심과 과학기술인의 자긍심을 높이기 위해 지난 2006년부터 선정해 시상하고 있다.

보령중앙연구소는 지난 2013년부터 산업통상자원부가 지원하는 바이오산업 핵심기술개발사업 과제를 통해 고혈압 신약 카나브(성분명 피마사르탄)와 로수바스타틴을 이용한 고혈압고지혈증 치료용 복합제의 개발을 시작해 2016년 11월 투베로라는 제품명으로 발매하며 성공적으로 개발을 완료했다.

 

투베로는 고혈압치료제 중 ARB 계열 약물인 피마사르탄과 고지혈증치료제 중 스타틴 계열 약물인 로수바스타틴을 결합한 고정용량복합제다. 고혈압과 고지혈증 두 가지 질병을 동반한 환자들이 투베로 한 알만으로도 치료효과를 볼 수 있어 환자의 복약순응도를 개선했으며, 경제성까지 갖춘 제품이다.

투베로는 허가를 위해 진행한 3상 임상시험에서 기저시점 대비 수축기 혈압 20.5mmHg 강하효과를 보였으며, LDL 콜레스테롤은 52.4% 감소효과를 보였다. 

발매 후 매년 높은 성장률을 보이면서 시장에서 주목 받고 있는 투베로는 2016년 9월, 중남미 25개 국가에 라이선스 아웃 계약을 체결한 데 이어 2017년 9월에는 동남아 13개국에도 라이선스아웃 계약을 체결하며 해외 기술이전을 통해 대한민국 신약 개발기술의 위상을 높이고 있다.


◇‘윤광열 약학상’ 서울대 약대 오유경 교수 선정

 

부채표 가송재단(이사장 윤도준 동화약품 회장)과 대한약학회(회장 문애리)가 공동 제정한 ‘제11회 윤광열 약학상’ 수상자로 서울대학교 약학대학 오유경 교수(사진)가 선정됐다.

‘윤광열 약학상’은 약학계 발전에 기여도가 크고 10년 이상의 연구업적이 탁월한 대한약학회 회원에게 수여되며, 올해로 제정 11년차를 맞이했다. 

이번에 수상자로 선정된 오유경 교수는 지난 20여 년간 약물 전달 분야에서 화학 항암제 및 바이오 의약을 표적 세포로 전달하는 연구 분야를 개척했다는 평가를 받고 있다. 특히 종양미세환경에서 종양 세포를 사멸시키는 약물 전달체 연구는 항암제 전달분야에서 종양미세환경이라는 생물학적 지식을 독창적으로 융합한 연구로 인정되어 종양분야의 권위 저널인 Journal of the National Cancer Institute에 그 결과를 발표한 바 있다. 이 결과는 대한민국 특허로 등록되었으며 산업체로 기술이전하는 성과를 도출했다.

오 교수는 핵산의약 및 항암의약의 지능형 전달체 연구분야 연구를 지속적으로 수행해 180여 편 이상의 연구 논문을 발표했고, 약학 분야 저널 중 상위 1%에 속하는 Advanced Drug Delivery Review(IF:13.660)의 편집위원, 약물전달 분야의 권위 있는 학술지인 Journal of Controlled Release(IF:7.786)의 부편집장 등으로 국제 학술지 편집에도 활발하게 참여하고 있다. 또한 다부처특별위원회 등 정부 위원회 활동에서도 모범을 보여 2017년 12월에 과학기술정보통신부 장관 표창을 받은바 있다. 

오 교수는 “민족제약기업인 동화약품 가송재단의 윤광열 약학상을 수상하게 돼 약학자로서 큰 영광”이라며 “앞으로 약물전달 분야에서 활명수처럼 속 시원한 연구 결과들을 꾸준히 도출할 수 있는 과학자로 더욱 정진하겠다”라고 수상 소감을 밝혔다.

시상식은 오는 18일 제주국제컨벤션센터(Jeju ICC)에서 개최되는 대한약학회 추계국제학술대회에서 있을 예정이다. 

부채표 가송재단은 ‘기업 이윤은 사회에 환원해야 한다’는 철학으로 윤광열 회장과 부인인 김순녀 여사의 사재출연을 통해 2008년 4월 설립됐다. 올해 11회째를 맞이한 윤광열 약학상 외에도 윤광열 의학상(2009년 대한의학회 공동제정), 윤광열 치과의료봉사상(2012년 대한치과의사협회 공동제정)을 제정해 학술연구 지원사업을 진행하고 있으며, 대학생 인재를 선발해 장학금을 지급해왔다. 또한 전통문화지원사업의 일환으로 2011년 부채를 모티브로 한 초대전으로 시작된 ‘여름생색’ 展을 확대해, 2012년부터 가송 예술상을 제정, 예술계의 숨은 인재 발굴과 후원을 통해 문화예술 발전을 돕고 있다.


◇동국제약 ‘훼라민큐’ 신규 TV-CF 방영
동국제약(대표이사 오흥주)은 배우 장미희를 훼라민큐의 새로운 모델로 기용하고, 2018 훼라민퀸 모델 콘테스트를 통해 선발된 3기 일반인 모델 이인하·허정원 씨가 함께 촬영한 TV-CF를 온에어했다고 밝혔다.

이번 광고는 플라워 클래스 중 훼라민퀸 모델들이 갱년기로 인한 고민을 털어놓자, 장미희가 생약성분인 서양승마가 갱년기에 좋다는 경험적 정보를 제공하는 구성으로 돼있다.

 

광고에서 훼라민퀸 모델이 “언니, 나 왜 이렇게 땀나고 우울하지?”라는 멘트로 발한, 안면홍조 등 몸의 변화와 함께, 우울하고 짜증나는 마음의 변화도 호소한다. 장미희는 “갱년기엔 이만한 게 없다”며 활짝 핀 서양승마를 보여준다. 이어 다른 모델이 “이걸 달여 먹어요?”라고 질문을 하자 장미희가 “입증된 생약성분의 훼라민큐로 간편하게 ‘서양승마’ 성분을 섭취할 수 있다”는 메시지를 전달한다.

플라워 클래스라는 공간적인 배경에 맞게 서양승마 식물을 등장시켜 성분을 강조함과 동시에 화사한 분위기도 더했다. 또한 마지막으로 배우 장미희와 훼라민큐 모델들이 함께 “잘가라~, 갱년기~”라는 멘트로 갱년기를 자신감 있게 극복하는 모습을 표현했다.

동국제약 광고 담당자는 “장미희 씨는 지난번 공중파 주말극을 통해 시청자들에게, 세월이 흐를수록 아름다움이 더해가는 여배우로 인식됐다”며 “갱년기 증상을 방치하지 말고 입증된 의약품으로 극복하자는 이번 광고 메시지가, 장미희 씨를 통해 소비자에게 잘 전달됐으면 좋겠다”고 말했다.


◇광동제약 ‘즐겨라 청춘! 힘내라 고3’ 캠페인 마무리

 

광동제약(대표이사 최성원)은 최근 ‘즐겨라 청춘! 힘내라 고3’ 캠페인을 성황리에 마무리했다고 밝혔다.

이 행사는 네티즌이 보낸 수능 응원메시지를 집계해 가장 높은 누적점수를 기록한 고교를 선정, 재학생에게 비타500을 선물하는 이벤트다. 올해 캠페인은 지난 9월 한 달 간 비타500 캠페인 사이트(https://www.vita500-wannaone.com)에서 진행됐다.

이번 응원메시지 응모 수는 총 29만여 건으로, 지난해 10만5000여 건 대비 3배 가량 증가해 청소년들의 뜨거운 관심과 호응을 입증했다. 또 국내 고등학교 총 2353곳(2016년 기준) 중 1859개교가 참여해 79% 이상의 참여율을 기록했다.

올해 응원메시지 건수 1위를 차지한 학교는 광주광역시 설월여고로, 누적점수 5만9000여 점을 기록했다. 응원 메시지 1건당 1점의 점수가 참여 학교에 주어졌다. 광동제약은 누적점수 1~10위 고등학교 전교생과 11~500위 학교의 고3에게 비타500을 선물할 예정이다.

올해로 17회를 맞는 비타500 고3 응원 캠페인은 국내 대표적인 ‘수능문화’로 자리매김했다는 평가를 받는다. 청소년들이 친구와 함께 다양한 응원메시지를 보내면서 서로를 격려하고 학업의지를 다지는 한편, 비타500도 선물받을 수 있어 학창시절의 특별한 추억을 만들 수 있기 때문이다.

뿐만 아니라 캠페인의 일환으로 진행되는 다양한 이벤트도 청소년 사이에 인기를 모으고 있다. 지난해 광동제약은 네티즌이 뽑은 ‘인기 수능응원 메시지’를 비타500 한정판 라벨로 제작, 수험생에게 선물해 좋은 반응을 얻었다. 또한 수지 등 비타500 모델이 수능 응원메시지 건수 1위를 차지한 학교를 방문, 학생들을 격려하는 행사를 여는 등 10대와 소통하는 이벤트도 진행한 바 있다. 

광동제약 관계자는 “비타500은 수능을 앞둔 수험생을 응원하는 캠페인을 지속하면서 대한민국 대표 비타민C 음료로 성장해왔다”며 “소비자의 큰 사랑에 진심으로 감사드리고, 앞으로도 청춘을 응원하는 다양한 사회공헌활동을 펼칠 예정”이라고 전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