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76975 2077203
최종편집 2024-03-28 20:29 (목)
펀딩 플랫폼 두드린 약국체인 ‘성공적 출발’
상태바
펀딩 플랫폼 두드린 약국체인 ‘성공적 출발’
  • 의약뉴스 정흥준 기자
  • 승인 2018.08.16 06:0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와디즈, 온누리약국 펀딩...일주일간 목표액 260% 달성

크라우드펀딩 시장의 문을 두드린 약국체인이 짧은 시간내 성과를 달성하고 있어 눈길을 끌고 있다.

온누리약국은 지난 8일부터 크라우드 펀딩 사이트인 ‘와디즈’에서 월경통증을 완화하는 월경팩으로 펀딩을 시작했다.

와디즈는 미출시 제품 등을 소개해 자금을 조달하고, 일정기간 정해진 금액을 달성할 경우 판매가 진행되는 방식으로 운영되는 사이트다. 최근 젊은층을 대상으로 혁신적인 상품들을 펀딩하며, 시장규모가 급격하게 팽창하고 있다.

이번 온누리약국 월경팩의 최초 목표금액은 100만원이었지만, 일주일만에 약 260만원을 달성하며 펀딩금액이 계속적으로 늘어나고 있는 상황이다. 펀딩 마감일인 9월 2일까지 시간이 남아있어 목표치를 크게 상회할 것으로 예상된다.

현재 3개월, 6개월분 등으로 판매하고 있으며 일찍 펀딩에 참여한 얼리버드 구성은 준비 수량을 모두 판매했다. 정해진 펀딩 기간이 마감되면 오는 9월 7일 배송이 시작되며, 향후 오프라인 온누리약국에서의 판매도 검토중인 것으로 확인됐다.

와디즈의 플랫폼 특성상 오프라인에서 판매되지 않고 있는 새로운 제품이어야 하기 때문에 현재 해당 사이트를 제외하고는 이 제품을 구매할 수 있는 곳은 없다.

약국체인의 펀딩 도전은 온라인 고객들의 수요 및 반응을 파악할 수 있고, 오프라인 약국체인과는 차별화된 상품을 통해 투트랙으로 사업을 확장할 수 있다는 점에서 강점으로 풀이된다.

실제 펀딩 내용을 살펴보면 오프라인 약국에서 여성고객들의 수요를 파악해, 월경통증에 대한 완화제품을 개발 생산해냈다는 내용이 담겨있다. 이는 거꾸로 온라인 소통을 통해 오프라인 약국들에서의 제품 개발에도 적용할 수 있을 것으로 보인다.

온누리약국 측은 펀딩 설명에서 “많은 가맹 온누리약국 약사들을 통해 고객들의 목소리를 듣고 있지만, 좀 더 직접적으로 약국을 방문하는 고객들의 목소리를 듣고 싶었다”며 “그러던 중 와디즈라는 크라우드펀딩 플랫폼과 인연이 됐다”고 말했다.

이어 온누리약국 측은 “이번 펀딩을 시작으로 오프라인뿐만 아니라 온라인을 통해서도 많은 서포터(고객)들의 목소리를 귀기울여 듣고, 온누리약국 제품 개발 및 비즈니스 방향성에 반영하고자 한다”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