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76975 2077203
최종편집 2024-03-29 23:03 (금)
약사회 지부장 입장변화, 조찬휘 사퇴론 ‘쉬쉬’
상태바
약사회 지부장 입장변화, 조찬휘 사퇴론 ‘쉬쉬’
  • 의약뉴스 정흥준 기자
  • 승인 2018.07.19 06:1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지난해엔 "기소시 거취 결정"...올해는 서울·경남 등만 책임론

검찰 기소 시 조찬휘 회장은 즉각 사퇴해야 한다고 압박하던 약사회 시도지부장들이 약 1년만에 입장을 선회했다.

작년 7월 26일 약사회 16개 시도지부장협의회는 비대위 구성 촉구와 함께 조찬휘 회장의 거취는 기소(사법적판단) 이후에 결정한다고 입장을 발표한 바 있다.

이후 8월 11일 추가 회의를 통해 불기소시 회무 복귀 조건을 달고, 검찰 기소 시 즉각 사퇴 등의 내용이 담긴 논의 결과를 촉구했다. 재판을 끌고가며 거취 결정을 늦추는 것을 막기 위해 사퇴 시점을 못 박은 것.

그러나 정작 연수교육비 횡령 혐의로 조찬휘 회장이 검찰 기소되자, 서울·경남 등에서는 책임론을 들고나온 반면 다수의 시도지부 약사회에서는 침묵으로 일관하고 있다.

서울시약사회는 “지금이라도 자신의 과오를 뉘우치고 책임지는 모습을 보여야 할 것”이라고 입장을 발표하는가 하면, 경상남도약사회는 “즉각 물러나라”며 압박을 더하고 있다.

전국분회장협의체도 ‘일부 불기소 항고’ 카드를 만지작거리며, 조찬휘 회장에 책임있는 모습을 요구하고 있는 실정이다.

하지만 다수의 시도지부장들은 ‘얼마 남지도 않은 임기’를 강조하며, 사퇴론에 힘을 보태지 않고 있다.

이와 관련 A 지부장은 “조찬휘 회장이 1심 판결에 따라 거취를 결정하겠다는 입장을 듣긴 했고, 그렇게되면 6개월, 8개월이 지날 것”이라며 “하지만 지금 이런 상황에서 조찬휘 회장에게 즉각 사퇴하라고 할 수도 없는 실정이다”라고 말했다.

이어 A 지부장은 “넘어지는 과정에서 다리를 걸 필요가 있겠냐”며 “일단은 재판을 지켜보자는 입장”이라고 밝혔다. 

시도지부장들 사이에서도 아직까지 검찰 기소와 관련 강력하게 물러나야 한다고 주장하는 목소리들은 별로 없다는 설명이다.

이에 지역약사회 관계자는 “당연히 조찬휘 회장은 1심까지 결과를 기다려달라고 할 줄은 알고 있었다”며 “이렇게까지 상황이 된 것이 안타깝다”고 전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