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76975 2077203
최종편집 2024-04-20 06:03 (토)
美솔리드, DMD 치료제 임상시험 보류 '해제'
상태바
美솔리드, DMD 치료제 임상시험 보류 '해제'
  • 의약뉴스 이한기 기자
  • 승인 2018.06.19 18:2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의문사항 해결돼...내년에 중간 결과 발표

미국 식품의약국(FDA)이 솔리드 바이오사이언시스(Solid Biosciences)의 듀센형 근이영양증(Duchenne muscular dystrophy) 치료제 후보물질에 대한 임상시험 보류 처분을 해제했다.

미국 생명과학기업 솔리드는 FDA가 마이크로디스트로핀 유전자 치료제 SGT-001에 대한 임상 1/2상 시험인 IGNITE DMD에 대한 임상 보류를 해제했다고 18일 발표했다.

솔리드에 의하면 FDA는 통지서에서 보류와 관련된 모든 의문사항이 만족스럽게 해결됐다고 밝혔다. 솔리드는 임상시험 활동을 재개할 것이며 가능한 한 빨리 환자 등록을 다시 시작할 계획이라고 전했다.

FDA는 첫 환자에 대한 SGT-001 투여 이후 중대한 이상반응이 보고되면서 IGNITE DMD 임상시험을 보류시켰다. 첫 환자에서는 혈소판 수 감소가 나타난 이후 적혈구 수 감소, 일시적인 신장 부전, 보체 활성화 증거 등이 나온 것으로 알려졌다. 이 환자는 표준요법을 받은 이후 안정된 상태라고 한다.

솔리드는 임상 보류 해제의 일환으로 연구 프로토콜을 수정하기로 했다. 또한 IGNITE DMD 중간 분석의 첫 자료가 내년 하반기에 나올 것이라고 덧붙였다.

솔리드의 일란 가놋 최고경영자는 “SGT-001이 연령이나 질병 단계에 관계없이 DMD 환자에게 상당한 도움이 될 것이라고 믿고 있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