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76975 2077203
최종편집 2024-04-25 18:17 (목)
산도스, 레미케이드 바이오시밀러 EU 승인
상태바
산도스, 레미케이드 바이오시밀러 EU 승인
  • 의약뉴스 이한기 기자
  • 승인 2018.05.25 06:0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원제품과 동등성 입증...시장 경쟁 가속화

노바티스의 계열사 산도스(Sandoz)가 유럽 집행위원회로부터 레미케이드(Remicade) 바이오시밀러 제슬리(Zessly)에 대한 승인을 획득했다.

산도스는 유럽 집행위원회가 유럽 내에서 제슬리의 사용을 승인했다고 24일(현지시간) 발표했다. 제슬리는 레미케이드에 승인된 모든 적응증에 사용할 수 있도록 허가됐다.

즉 류마티스 관절염, 성인 크론병, 소아 크론병, 성인 궤양성 대장염, 소아 궤양성 대장염, 강직성 척추염, 건선성 관절염, 판상 건선에 대한 치료제로 사용 가능하다.

이 승인은 제슬리의 안전성, 효능, 품질이 원제품과 비슷하다는 것을 뒷받침하는 분석 자료와 전임상 및 임상 자료를 포함해 포괄적인 개발 프로그램에 대한 심사를 토대로 이뤄졌다.

류마티스 관절염에 대한 임상 3상 연구에서는 치료 14주째 ACR20(증상이 20% 이상 개선된 환자 비율)을 통해 측정된 제슬리의 효능이 원제품과 동등한 것으로 증명됐다.

산도스의 리처드 프랜시스 CEO는 “유럽 집행위원회의 제슬리 승인은 이 중요한 의약품을 환자에게 전달하는데 있어 핵심적인 이정표”라고 말했다.

이어 제슬리 같은 바이오시밀러는 생물학적 의약품을 더 일찍 이용할 수 있는 방법에 대한 미충족 수요에 대응하는데 도움이 된다고 설명했다.

제슬리는 산도스가 승인을 받은 6번째 바이오시밀러 의약품이다. 또한 유럽 내에서 12개월 이내에 승인된 산도스의 3번째 바이오시밀러다. 산도스는 2020년까지 암 및 면역학 분야에서 다수의 의약품을 발매할 계획이라고 덧붙였다.

현재 유럽 내에서는 셀트리온과 삼성바이오에피스의 레미케이드 바이오시밀러인 인플렉트라(Inflectra)와 렌플렉시스(Renflexis)가 판매되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